전통시장 개발의지 천명 상징
민선 8기 이성헌 서대문구청장 취임식이 7월 1일 오후 4시부터 1시간 동안 홍제 3동 인왕시장과 유진상가 사이 통로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각계각층의 지역주민을 비롯해 국회의원과 시의원, 구의원, 유관기관장, 직능단체장 등 수백 명이 참석해 이성헌 구청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지자체장 취임식을 전통시장에서 갖는 것은 이례적인 일로, 민선 8기 서대문구정의 청사진을 진솔하게 담아내기 위한 다짐으로 보인다.
취임식에 앞서 축하 무대 공연이 이루어지는 동안 이성헌 구청장은 3시 40분부터 20분 동안 인왕 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의 건의와 애로사항 등을 경청하고 지역상권 활성화 공약을 약속했다.
이 구청장은 취임식에서 정체는 후퇴와 같다고 말하고 "재개발 재건축을 신속하게 해결해 인근 구에 뒤지지 않는 서대문의 발전과 변화"를 공약했다.
또한 인왕시장과 이곳 인근 유진상가 개발을 통한 서울 서북부권 랜드마크 조성, 관내 전통시장별 특화개발과 소상공인 집중 지원 원스톱 서비스 등을 확약했다.
수백 명이 운집한 가운데 메모도 없이 무대에 오른 이 구청장은 발전 청사진을 제시했는데 서대문을 4대 권역으로 나누어 개발하고 경의선 지하화, 홍제천·불광천 주변 '수변 감성도시' 조성, 등을 언급했다.
이외에도 경의선 지하화로 인한 지상 개발과 연희동 교통 불편 해결. 은퇴후 일자리 확대, 주민중심 쌍방 통신체계 구축, 청와대 이전에 따른 인왕산 이용, 서대문 지하철 시대를 열어갈 강북 횡단선 조기 준공 등을 열거했다.
특히 이 구청장은 서대문구는 서울 중심에 위치해 있으면서 6개의 산과 2개의 하천, 9개의 대학을 가지고 있는 생명력 있는 곳이라며 서대문의 발전에 대해 주민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지켜보도록 당부했다.
정재순 서대문시니어기자
https://blog.naver.com/cjs2136
첫댓글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성헌 서대문구 구청장 취임식 장소가 뜻밖입니다.
모두가 어울린 한마당 같은 기분이 드네요~
보기 좋습니다^^
정재순 기자님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수고많으셨습니다. 뜨거운날에~~~
순림씨도 신속하게 올린것이 멋졌어요^^
와우 대단 합니다. 사진 이 눈에 확 들어 옵니다. 수고 많으셨어요
감사합니다 ^^
글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