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의 여신: 아야탕카 한 장 더미 抢救女神:修复一幅堆绫唐卡
2021년 06월 28일 17: 22 시나 모음집 소스:이체어케이
출처: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박물관
영문 원문은 2017년에 발표되었다12월 18일
Kristine Kamiya, 직물복구부 복구사
퇴릉작명불모탕카, 19세기, 티베트, 단자, 비단, 능 패치워크, 자수, 부분 페인팅, 56 x 47인치(142.2) x119.4cm)뉴욕 메트로폴리탄 아트박물관 소장, 지메르만가족 소장 (Zim)merman Family Collection ) 礼 赠 ,2014년(2014.720.1).좌: 정면, 우: 후면
이 작명불모상(The) Goddess Kurukulla)는 메트로폴리탄 미술 박물관이다.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한 폭의 제작 정교함아능탕카, 아름다움은이 진귀한 돈카드씨앗은 훌륭한 작품과 기예를 대표훌륭하다. 능 쌓기와 자수당서양에서 카드가 좋지 않을 수 있다.페인팅 탕카는 그렇게 널리 알려져 있지만, 티베트에서는 오히려 더 존경을 받는다숭, 가치가 높다. 더 오래된 퇴릉당카는 박물관에도 있지만소장품도 있지만 19세기 수준을 대표하는 부티크는 하나도 놓치지 않았다.
최근에 나는 티베트에 참가하였다문화전문가이자 복구사인 앤 샤프텔(Ann Shaftel) 강의하는 탕카 복구공공방, 내가 알 수 있도록탕카는 종교 숭배와의식의 구체적인 대상은.역사적으로 줄곧 존숭되어 왔다이동 가능한 종교적 성물. 전통적으로 탕카는 롤을 이용해 저장하고, 정기적으로 펼쳐 수직으로걸기. 시간이 지날수록 직물, 물감, 기타 제작원재료가 모두 손상될 수 있어 탕카를 보존하는 것이 곤란한 문제가 될 수 있다.
대다수의 탕카는 흔히 볼 수 있는 포스터의 자이다.크기가 엇비슷하고, 어떤 것은 9~10층 높이까지 올라갈 수 있다.이것들은 공공 전시용이다.대형 탕카는 보통 퇴릉이다.유작품들은 반드시 그것들에서 유래해야 한다승려와 신도들로 구성된말아 올리기, 접기, 다시산으로 들어 올려라. 능을 만들다.탕카의 전통은 모두 존경을 받는다.숭, 이것은 매우 가치 있는 기예로, 역대에 걸쳐 제작되었다.능릉당카를 쌓는 전임 대사.
재료와 기예
이 작명에 대해 더 자세히 알기 위해서불모탕카, 직물복구부 복구사가 고배율 현미경으로 상황 체크재료와 구조.
좌: 서로 다른 직조 구조의 직물부분 예시. 오른쪽: 특수 고배 확대 사진, 또는 현미경 사진, 10배 사용- 40배 Z-stacking 확장 초점 거리기술
우리는 이 탕카가 여러 종류라는 것을 알았다.직물 구성은 제작연대가 달라 청대(16)를 거의 관통했다.44-1912)。이 직물들은 많이 모였다.클래식한 텍스타일과직조 구조는 이미 채택된 것이다.천연 염료에 색칠을 해도 있다합성 염료에 색칠을 한 사람.다량의 자카르 직물, 비단으로 짠 비단, 금은실과 파스텔 실크동시에, 역동적이고 알록달록한 한 폭의 그림을 보여주었다。
왼쪽 위: 말갈기를 실타래로 감은 그림사건 윤곽선. 우측 상단: Z-stacking 연장초점 기술로 촬영20배 현미경 사진 왼쪽 아래:방직물에 있는손으로 그림을 그립니다. 오른쪽 아래:자수 핀 부분 10배사진
숙련된 장인이 자수 기술을 이용하다인물을 만든다. 특히 말갈기에 컬러풀한 명주실을 감았다(시도 상렬).좌우), 그리고 '틈'직물에(오른쪽 아래 사진), 디자인된 바퀴를 그려낸다넓히고 입체적인 효과를 창출하다과. 그 밖에 그들이 있다.직물에 손으로 부분적으로 그리다강화(왼쪽 아래 사진).
복구하다
이 탕카를 자세히 검사하고 있다.관 연구원이 토론한 후에 우리는 시급히 해결해야 할 두 가지 주요 문제를 확정하였다.그것들은 모두 탕카가 있기 때문이다.메트로폴리탄 박물관 소장 전의 복구와 전시 방식이다.
우선, 커다란 남색 암화사능이 있다인물 주변의 파란색 바탕 패브릭에 넣어 결원을 메웠다.우리는 이 보수공사를 발견했다.부틴은 뜨거운 접착제 안감으로 퇴색되었다.굳어졌으니, 그래서 우리는 찾고 싶다.더 나은 해결 방안을 찾다.접착제가 들어간 직물도 관찰됐다.물건은 프레임의 복원에 사용된다.안감과 테두리, 우리는 다운카의 퇴색과 유착을 방지하고 싶었다손상되고 있다.
가장자리에는 제조상표기 리필이 있어정
우리가 들러붙은 안감과 가장자리를 치울 때연직물 때는 파란색 실크 아야가 패치 테두리를 복원해 드러낸다.우리는 패치 가장자리에서 발견했다.제조사의 마크를 하나 만들었다 ( " Sin ChonH.K.", 시계분명 이것은 탕카의 원배 직물이 아니다.홍콩에서 온 메이커입니다.의 직물.
지금은 새로운 무교제가 필요하다이 패치를 점제로 대체하다.그러나 다년간의 전시로 원래는의 파란색 바탕에는 옷감이 얼룩져 있다.흔적과 변색, 우리는 알아차렸다가장 좋은 해결책은맞춤 염색하여 새 옷감을 만들다원색과 일치합니다.
왼쪽 위: 이 탕카 표시가 지워진 것패치 부분 복원. 오른쪽 위: 염색.좌하: 염료를 측정한다.오른쪽 아래: 색조별 샘플최적 일치하기 위해 나열
첫걸음은 직조구조 확정, 실수, 밀도, 그리고 원 블루 원단의 전체적인 컬러 베이스와 잘 어울립니다.염료 제조 제조 제조 제조 방법과 방법은 하나다.엄청난 도전, 대안이니까.갈아입은 옷감이 전체를 덮었다.탕카의 윗부분을 한쪽으로 늘어뜨리고공교롭게도, 얼룩과 변이색도 탕카에 있다구역에 차이가 있습니다. 여러 번의 염색 실험 끝에 성공적으로얼룩덜룩한 브라운 톤의 블루 옐로 대용직 창조물건, 이 직물은 눈에 잘 띄지 않아서 전체적으로 잘 어울린다.
왼쪽: 새 파란색 테두리 비율 확정오른쪽:받침된 패브릭이 복원된 바느질을 보여줍니다.
또, 우리는 탕카를 제거했다.후기 리모델링에 첨가된 라이닝과 테두리 직물은 접착된 백업으로 인해 가스가 방출되며, 피해가 있을 수 있습니다.우리는 또 새로운 깊이를 더했다.블루 면 베젤로경계선(위 사진)을 보호합니다.더욱 전통적인 탕카 전람회를 거행하다나타내다.
전시 중의 작명 불모 탕카(목)전시되지 않음)
이것에 대하여 불모 탕카를 명명하였다.자세히 연구하고 분석해서 우리는 아주 많은 정교한 직물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귀금속에서.견사에서 유기말갈기까지그리고 그것을 만들어낸 직조가 크다.스승의 예술적 기품이 충만한숙련된 수공예. 대개의 것으로회박물관의 복원사.우리는 운 좋게도 연구하고 배울 수 있다이렇게 복잡한 직물을 습득하고 복원하여 전문적인 자수 기술을 체득하다법과 불모의 총체적 구조 표현.우리는 여기에서 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집이 깊게 공유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