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편강도의 구원은 쉬운 구원인가?
그러나 다른 행악자가 되받아 그를 꾸짖어 말하기를 "네가 동일한 정죄함을 받고 있으면서도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아니하느냐?
우리는 행한 일에 대한 보응을 받는 것이 참으로 당연하지만, 이분은 아무 잘못을 행한 것이 없도다." 라고 하고
예수께 말씀드리기를 "주여, 주께서 주의 왕국에 임하실 때 나를 기억하소서." 라고 하니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시기를 "진실로 내가 너에게 말하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고 하시니라.
누가복음 23장 40절 ~ 43절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매달리셨을때 오른편의 강도가 구원을 받는 것은 일반적인 구원과 다른 특별한 구원이라고 생각하는지요?
예수님의 십자가 우편에 매달린 강도가 우리와 다른 점은 무엇입니까?
예수께서 대답하여 그에게 말씀하시기를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를 너에게 나타낸 것은 혈과 육이 아니라 하늘에게 계신 나의 아버지시니라.
마태복음 16장 17절
주께서 돌아서서 베드로에게 말씀하시기를 "사탄아, 내 뒤로 물러가라. 너는 나에게 걸림이 되는도다.
이는 네가 하나님의 일들 생각하지 않고 사람의 일들을 생각함이라." 고 하시더라.
마태복음 16장 23절
주는 그리스도 곧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고백한 베드로에게 복이 있다고 하셨다가 예수께서 죽임을 당하시고 부활하심에 대해 듣고서 그럴수 없다며 예수님을 막아서는 베드로를 사탄이라고 부르시는 장면입니다.
십자가 우편의 강도와 베드로는 같은 것입니다. 우리는 순간을 살아갑니다. 그 순간이 모여 인생이 되고 결과를 맺습니다.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결국 순간이 됩니다. 한순간의 생각으로 우리는 사탄이라 불리울수 있는 것처럼 한순간의 생각으로 구원에 이를 수 있는 것입니다.
만약 십자가 우편강도의 구원이 쉽고 편한 구원이라고 느껴진다면 당신이 지금까지 이어온 믿음 생활이 당신의 의가 되어 생각속에 자라고 있는 것입니다.
우편강도는 그날 십자가에서 죽었을 것입니다. 그에게도 모든 사람과 똑같이 처음으로 죽음을 맞이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영어로 성경을 번역한 틴데일은 화형을 당하며 영국을 위한 기도를 하였습니다. 그들은 모두 죽음이라는 순간에서 한가지의 선택을 한 것입니다.
틴데일의 마지막 기도 - "주여 ! 영국 왕의 눈을 열어 주시옵소서"
틴데일은 화형당하기 직전에 "주여 ! 영국 왕의 눈을 열어 주시옵소서" 라고 기도하였다. 이 기도문은 브뤼셀에 있는 틴데일 기념비에 기록되어 있다. 틴데일은 영국의 위대한 종교개혁가로서 전통이나 권위의 문제보다 진리를 앞세워 결국 순교하게 되었다. 하지만 틴데일의 기도와 순교는 결코 헛되지 않았다. 그가 화형대에서 드린 마지막 기도는 땅에 떨어지지 않고 응답되었다. 틴데일이 화형에 처한지 2년 후 1538년에 헨리 8세는 각 교구의 교회에 영어로 된 성경을 비치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결국 영역 성경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되었다. 그후 틴데일 성경을 기초로 ‘로저스 성경’, ‘마태성경’, ‘커버데일 성경’, ‘크랜머 성경’, ‘비숍성경’ 등의 이름으로 여러 가지 영어 성경이 출간되었다. 제임스 1세 왕은 틴데일이 죽은 지 75년 만인 1611년에 '킹 제임스 성경'(흠정역, KJV)을 발행하였다.
[출처] 윌리엄 틴데일-성경번역의 죄(?)로 순교하다(퍼온 글)|작성자 하얀 아저씨
백신과 짐승의 표앞에서 순간의 선택을 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전은 지나갔고, 미래는 오지않았으며 오직 우리앞에는 지금이라는 순간이 반복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의 구원은 결국 순간의 선택으로 맺어지며, 십자가 우편강도와 베드로와 틴데일과 우리에게나 모두 똑같이 적용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