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얼마전 혼동의 여지가 있을 모형 사진을 올렸습니다만.. http://cafe.daum.net/kicha/ANj/36358
왜 그렇게 된걸까 조사해 보니..
당초 차세대 전동차와 같은 디자인으로 경춘선 급행을 발표했다가
새로운 디자인을 발표해서 그렇게 된거였군요.. 당시 한우진님 글 : http://cafe.daum.net/kicha/ANo/20676
다시 한번 복습하고 해깔리지 말도록 합시다..
아래는 과거 발표했던 디자인입니다. (차세대 전동차와 똑같으니... 해깔릴만 하죠..)
첫댓글 그렇군요....ㅎ 잘보고갑니다.
저는 경춘선 좌석급행차 그림이 나중에 바뀌어서 왜 바뀌었지?있던 그림도 좋구만...이라는 의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좌석형 급행열차는 나중에 동인천급행이나 천안급행에 투입해도 좋을듯하네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그러게요 왜일본열차가 생각날까요~~~ㅋㅋㅋ
경춘급행 2층열차 보니까 JR이 생각나는군요 ㅋㅋㅋ 쇼난신주쿠센이랑 요코스카센, 죠반센...
제가 올린열차랑 약간 틀리네요. 2층객차2량이...
우와~~~ 진짜멋찌네요~~~천안뛰면 시간이제법 단축되겠네용~~~~ㅋㅋㅋ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동해남부선 복선전철 개통시 사진에 나오는 좌석형 급행전동차가 투입되었으면 좋겠지만(2층객차는 바라지도 않음).....울산까지만 개통될 경우에는 통근형 전동차만 투입될 듯 하군요. 그러나 동해남부선 복선전철이 울산-포항 구간까지 개통된다면 부전-포항/신경주 노선에 투입하면 좋을 듯 하군요. 그리고 장기적으로 부전-마산 복선전철이 개통되고 경전선 복선전철이 진주까지 연장 개통된다면 부전-진주에도 투입하면 좋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