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재림 후에도 구속사역이 계속되는가?
1) 무천년주의 - 재림 때 즉시 구속사역이 완성된다.
2) 역사적전년주의/세대주의 - 천년왕국에서도 구속사역은 계속된다.
구원받을 자들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왜 역사적 전천년주의나 세대주의가 현 시점에서 무천년주의에 밀려나는지 이유가 됩니다.
재림 때 구속사역이 다 완성되었는데, 역사적전천년주의나 세대주의는 그것을 모릅니다.
역사적 전천년주의는 대체로 성경을 잘 따르는 것처럼 보이지만 천년왕국 부분에 와서
크게 미흡합니다.
오은환의 문제는 모함입니다.
자기의 사상과 반대하는 주장을 남이 했다고 주장을 합니다.
대표적인 것이 이런 주장
2) 역사적전년주의/세대주의 - 천년왕국에서도 구속사역은 계속된다.
세대주의가 천년왕국에서도 구속사역이 계속된다는 주장을 하지 않아요.
그리고 역사적전년주의 라고 주장하는데. 역사적?? 전천년주의라고 하는 겁니다.
이 무식이는 역사적전천년주의가 먼 주의인지 모르고 비판을 하고 자빠진 것이죠
역사적이라는 단어는 빼고 전천년주의와 후천년주의가 있습니다.
예수님이 재림이 천년왕국 전에 재림한다는 주장이 전천년주의이고
예수님의 재림이 천년왕국 후레 재림한다는 주장이 후천년주의입니다
전 천년주의나. 후천년주의는 구속사역을 주장하는 것이 아니고. 재림의 시점을 두고 주장하는 논리입니다.
구속사역을 놓고 후천년주의 맞다. , 전천년주의 맞다고 무식한 주장입니다.
오은환이는 전천년주의자입니다. 예수님의 재림 후 천년왕국이 시작되는 것이 전천년주의입니다.
오은환이 멍청하다는 것은 자기의 주장이 역사적전천년주의를 주장하면.
역사적전천년주의가 잘 못 된 주장이라고 말하는 있는 겁니다.
세대주의는 하나님의 경륜이 세대에 따라 다르게 역사하는 주장입니다.
구약에서는 율법을 통해서 유대인을 중심 여호와의 총회로 역사를 하셨고
신약은 성령의 법을 통해서 이방인 중심을 하나님의 교회로 역사를 하신다.
세대라는 것은 시대에 따라.
처음에는 아담과 하와에게 한가지만 경고했죠. 선악과를 먹지 말라고
그런데 먹었어요. 사람의 범죄에 따라 또 다른 방식으로 역사하는 것이죠
그 선악과를 먹지 말라고 한 그 선악과은 사람이 접근하지 못하게 막어버리고
다른 방식으로 역사는 것이죠.
율법도 유대인들을 통해서 하셨는데. 처음에는 십계명으로 시작하는데
십계명 알고 다른 죄를 짖기 때문에. 계명이 늘어는 겁니다.
세대 즉 시대에 따라서 하나님의 경륜이 바꾸니는 겁니다.
구약에서는 율법시대라고 하면 율법을 지켜야 하는 의무가 있는데
신약에서는 율법을 폐하고 은혜를 믿음는 믿음으로 역사하는 겁니다.
때에 따라 하나님의 경륜이 바뀌기 때문에 세대주의. 시대별로 분변하는 것입니다.
메시아 즉 그리스도가 오시기 전과 후과 다르다.
그래서 시대 즉 세대로 나누는 것이 세대주의
6 이는 그의 사랑하시는 자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 바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는 것이라
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8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총명으로 우리에게 넘치게 하사
9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셨으니 곧 그 기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
구약은 율법시대라면 신약은 은혜시대입니다. 은례를 믿음으로 구원받는 역사가 시작된 것이죠.
큰 그림에서는 신약과 구약으로 나누는 것이고.
더 깊이 나누는 것이.
신약시대와 환란시대를 나누는 겁니다.
세대주의자들도 다 같이 환난 전 휴거를 주장하는 것이 아닙니다.
세대주의자들도 환난 후 휴거를 주장하는 자들도 있어요.
세대주의자들이 환난 전 휴거를 주장한다고 말하는 모함이죠
왜 자기가 환난후휴거를 주장하기 때문에 모든 세대주의자들은 환난전휴거를 주장하는 자들이다 단정하고 모함합니다
왜 역사적 전천년주의나 세대주의가 현 시점에서 무천년주의에 밀려나는지 이유가 됩니다.
무천년주의에 왜 전천년주의나 세대주의가 밀려나죠??
구속사역 때문에?? 멍청한 주장입니다.
전천년주의과 세대주의는 구속사역의 논리로 만들어진 주의 아닙니다.
구속 사역은 즉 구원을 어떻게 받냐??
구속 사역 놓고 나누는 주의가 율법주의과 은혜주의
오은환는 예수님의 재림이 천년왕국 전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 역사적 전천년주의자이고
오은환는 이 지구에서 영원한 세계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무천년주의자입니다.
천년주의자는 이 지구에서 천년만 왕노릇을 하고 새 하늘과 새 땅에서 세세토록 왕노릇한다는 주의이고
무천년주의는 이 지구에서 세세토록 왕 노릇을 한다는 주장이 무천년주의
오은환이는 천년왕국에 대해서 주장을 하지만. 결론은 이 지구에서 영원한 세계가 이루어진다고 무천년주의자
오은환이는 구속사역에 대해서 율법주의자입니다.
오은환 처럼 구원의 5단계 혹은 3단계란 교리로 마지막에 성화로 구원 받는다.
성화가 되어야 구원을 받는다. 성화되기 위해서 율법이든 성령의 법인 지켜서 내가 성화되어야 구원이 완성된다
이것이 율법주의
은혜주의는 구원은 무조건 믿음으로만 된다.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을 믿는 사람이면 다 구원을 받는다
오은환이는 전천년주의자(재림의 시점). 무천년주의자(지구에서 왕국의 시간) 율법주의자(구속사역 방법)
나는 전천년주의자. 천년주의 그 다음에 은혜주의자.
오은환이 무식한 것은 자기도 전천년주의자 이면서 전천년주의를 비방한다는 것입니다.
왜? 전천년주의가 먼지 몰라요. 그래서 구속 사역으로 전천년주의을 비방하는 무식한 짓을 합니다.
예수님은 천년왕국 전에 재림 이 주장을 역사적 전 천년주의라고 하는 겁니다.
첫댓글 개혁주의의 많은 오류를 수정개혁주의가 바로 잡고 있음.
대표적 오류..
1.천년왕국을 실제적, 장소적 천년으로 수정
2.한번의 재림에서 7나팔과 6대접으로 나누어서 이중재림으로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