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환넌 전 휴거 ↔ 환난 후 휴거
1) 환난 전 휴거 - 세대주의
2) 환난 후 휴거 - 무천년주의/역사적전천년주의
성경은 환난 전 휴거를 전혀 언급하지 않기에 세대주의는 크게 빗나갔습니다.
반면 무천년주의나 역사적전천년주의는 교회가 환난을 겪은 후 부활, 휴거 된다는 사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경은 환난 전 휴거 . 환난 후 휴거에 대해서 언급하지 않습니다.
성경은 환난 전 휴거를 전혀 언급하지 않기에
마치 화난 후 휴거는 성경에 언급된 것처럼 주장하는 짓이죠
환난 후 휴거와 환난 전 휴거는 세대주의자들의 주장입니다.
월래 율법주의자들은 환난이라는 것을 구분하지 않아요.
율법주의자들은 휴거를 믿는 사람도 많지 않습니다.
세대주의가 구약시대. 신약시대. 그리고 환난시대라고 구분하는 겁니다.
환난시대 전에 휴거이다. 환난시대 후에 휴거이다
이 주장은 세대주의자들이 시대를 구분하면서 한 주장입니다.
무천년주의자들은 거의 휴거를 믿지 않아요.
영지주의자들은 부활을 믿지 않습니다.
세대주의자가 성경을 세대로 나누어 분석하면 생긴 것이
환난전휴거. 환난후휴거입니다.
환난시대를 한 세대로 구분했기 때문에. 만들어진 겁니다.
세대주의자들은 7년환난. 70이레의 마지막 이레가 7년환난이다.
7년환난은 이방인을 위한 세대가 아니고 이스라엘 즉 유대인들을 위한 세대이다
이것이 세대주의자들이 주장하는 것이죠
세대주의자들 중에서 환난 전 휴거.환난 중 휴거 환난 후 휴거를 주장하다가
환난 후 휴거과 환난 중 휴거를 주장하는 사람들의 교리가 무너졌고. 세대주의자면서 많지 않은 사람들이 지금도 주장합니다.
세대주의자들이 대세 환난 전 휴거인 것이죠
율법주의자들은 7년환난을 세대로 나누지 않고 신약의 연속으로 봅니다
그래서 그 환난도 교회가 통과 해야하는 것을 단정하는 것이죠..
율법주의자들은 구속사역의 끝이 마지막 단계인 성화.
성화가 구원의 완성.. 그래서 환난이 성화의 완성의 과정 이겨야 한다는 주장인 것입니다.
반면 무천년주의나 역사적전천년주의는 교회가 환난을 겪은 후 부활, 휴거 된다는 사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도 무식한 주장것이
갈라치기 같은 못된 주장입니다.
나는 역사적전천년주의자 입니다. 교회는 환난 전에 휴거된다고 주장합니다.
저는 세대주의자가 아닙니다.
왜 세대주의자가 아니다고 하냐? 그 종파 사람이 아닙니다.
나는 대한예수교 장로회에 성장한 사람입니다.
교회가 환난에 들어가지 않는다는 데표적인 근거는
살후 1장
4 그리고 너희의 참는 모든 핍박과 환난 중에서 너희 인내와 믿음을 인하여 하나님의 여러 교회에서 우리가 친히 자랑함이라
5 이는 하나님의 공의로운 심판의 표요 너희로 하여금 하나님의 나라에 합당한 자로 여기심을 얻게 하려 함이니 그 나라를 위하여 너희가 또한 고난을 받으리니
6 너희로 환난받게 하는 자들에게는 환난으로 갚으시고
7 환난받는 너희에게는 우리와 함께 안식으로 갚으시는 것이 하나님의 공의시니
오은환은 교회가 환난에 들어가도 재앙을 받지 않은다는 개소리를 하는데.
그럼 환난 통과가 아니지.
세상에 하나님의 재앙으로 환난이 시작될때 우리는 안식하고 있어야 합니다.
어디서 하늘에서 휴거되어
오은환이는 휴거는 믿죠.
그래서 성도들이 휴거된 다음에 0.0000000000001초만에 예수님과 같이 재림하다는 주장을 한 적있죠
첫댓글 거짓말입니다.
세대주의 교리는 오로지 환난전휴거..
미혹교리임~!!
환난전휴거를 믿으면 몽땅 세대주의자입니다.
산 자의 휴거는 죽은 자의 부활보다 앞설 수 없습니다.
환난전휴거는 거짓미혹교리임.
(데살로니가전서 4장)
15 우리가 주의 말씀으로 너희에게 이것을 말하노니 주께서 강림하실 때까지 우리 살아 남아 있는 자도 자는 자보다 결코 앞서지 못하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