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을 여성시대로 스크랩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출처. https://theqoo.net/square/1880254022
흔히 백수, 히키들이 그 상태에서 못 벗어나는 이유가
1차원적 쾌락에 중독되어 있기 때문이다.
밤·낮, 평일·휴일, 잘 시간·깰 시간 구분 없이
1차원적 쾌락에 찌들어있는 것 만큼 마약중독상태가 따로 없다.
여기서 '1차원적 쾌락'이란 쉽게 말해서 손쉽게 얻을 수 있는 쾌락이다.
식욕 - 시도때도 없이 쳐먹음. 특히 배달음식, 자극적인 인스턴트, 정크푸드만 쳐먹음. (정해진 시간에 웰빙음식을 먹으면 단순히 육체적 건강 외에도, 내 몸을 위해 투자하고 있다는 생각에 더욱 오기가 생기게 된다.)
성욕 - 시도때도 없이 X침. (도파민 체계 씹창내는 주요인, 최근 기억력과 사고력을 저하시킨다는 연구결과도 있음. 금X하라는 게 아니라, 정해진 주기로 하라는 얘기임.)
수면욕 - 밤 낮, 구분없이 쳐자고 알람도 안맞추고 잠. (성장의 무기인 '습관화'를 갖지못하고 호르몬 체계 씹창냄.)
나태욕 - 일어나자마자 당장 해야 할 일을 안하고 게임, 커뮤니티, 미디어 시청, 멍때리기, 낮술, 친구만나며 외로움 달래기, 자극적인 사회이슈 검색 등. (해야하는 일이 있다면 앞서 생각하기보다 몸이 먼저 움직여야만 이러한 사태에서 벗어날 수 있음.)
인간의 기본적 욕구를 손쉽게 충족시켜주는 건 현대문명의 축복이 아닌 저주이다.
공부든 뭐든 쉽고 편안하게만 할려고 해선 발전시킬 수 없다.
수많은 의대생들이 공부는 어렵게 해야한다고 권유하는 그 까닭이다.
이제부터 아침에 일어나면 그동안 너의 동반자였던 4대 쾌락을 배반하고
당장 30분 달리고, 샤워하고, 해야할 일을 바로 시작해라.
이거 66일만 지키면 100% 다른 사람이 되어있을거다.
물론 엄청난 각오와 용기가 필요하며, 주저함과 고통을 무릅써야 한다.
아무리 ㅆㅅㅌㅊ로 보이는 사람도 이 4대 쾌락은 절제 못하고 사는 사람 많다.
허나 히키백수 혹은 무의미로 점철된 삶을 파괴시키기 위해선 매우 강력한 처방이 필요하다.
내가 즐겨본 애니에 이런 말이 있다. (난 이 애니만 봤으므로 씹덕은 아니다.)
"고통이 동반되지 않는 교훈에는 의미가 없다.
사람은 무언가의 희생없이는 아무것도 얻을 수 없으므로."
첫댓글 옼히... ....
자극받고간다
다 내얘기네.... ㅎㅎ
저렇게 살면 정말 내가 더 행복할까ㅜㅠㅠㅠ다 내가 너무 좋아하는 쾌락이네
ㅅㅂ ㅠㅠ뼈 맞고 간다... 바로 폰 끄고 공부하러 감..
삭제된 댓글 입니다.
나도야 ...쾌락성 삶에 찌들어서 백수로 살다가 이번학기부터 운동하고 학점 개많이듣고 중요한시험 준비하고 영어학원다니는 중 ㅠㅠ 우리 이번학기 존버해보자 ..
나 오늘 너무 우울해서 잠 엄청 자고 인스턴트 먹고 멍때렸는데 ㅋㅋㅋ 일단 배달음식이라도 끊어보려고... 우울함 달랜다고 맛있는 것만 찾다가 돈 다 떨어지고 살만 찜
수면욕하고 나태욕 너무 심해..
6일도 아니고 66일이나..? ㅅㅂ..
저렇게 살다가 저거에 대한 보상으로 가끔씩 얻는 행복? 쾌락이 질이 엄청 높은거같음
나야나...
요즘 나네..............
ㅅㅂ
밤낮바뀌고 오후3시에 일어나서 일어나자마자 씻지도 않고 밥먹고 폰 보다가 또 배고파서 밥먹고 누워있다가 새벽까지 잠 안와서 폰 보고 해뜰때야 잠드는 삶 살면 행복은 전혀 없고 현타, 조급함만 오고.. 스스로에 대한 믿음이 다 사라져버림.... 내가 바뀔수있을까? 하는 마음도 안들더라. 학교 다니고 바쁘게 살때는 몸은 좀 피곤해도 시간을 버린다는 생각은 없었는데 졸업하니까 당장 내가 해야할 일은 아무도 안알려주고 시간은 속절없이 가버리고.. 정신 안차리고 있으면 시간에 끌려가더라고..... 정신 바짝 차려야돼... 정말 1월 내내 멍때리고 있다가 2월에서야 스터디카페 끊고 어떻게든 밖에 나가고있음...
시발..
다내얘기네... ㅋ
와.......
ㅈㄴ 내얘기하네
진짜...이거야...내가 이래서 정병와서 정신과 다님
ㅅㅂ
아프다
시발 ..
하 성욕빼고 나네 ㅆㅂ 정신차리자 제발
요즘 나인데.. 4년동안 안쉬고 열심히 일했으니까 한달은 봐주라..
ㅋㅋ 망햇네
와 나 수험생인데 요새 수면패턴 엉망돼서 오늘도 5시 30분에 잠들어서 방금 겨우 일어났거든
근데 너무 졸려서 아 그냥 다시 잘까 하던 찰나에 이 글보고 정신 번쩍 들어서 열람실 갈 준비중... 이거 앞으로 내 자극글 될듯 올려줘서 고마워!!!!
존나 맞는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