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차량 만큼이나 자동차 상식에 대해 다양한 의견 및 충고를 듣게 되는데요, 사실 듣다보면 누구 말이 맞고 어떤게 사실인지 헷갈릴 정도로 의견이 다를 때가 있습니다.
오래전 차량 기본 지식들 중에는 현대 수많은 기술 발전으로 극복된 부분이 많은데 아직 그 상식을 믿고 있는 이유도 있고 아예 처음부터 잘못된 정보를 믿고 실행하는 경우 등 다양한데요, 제가 6가지로 짚어보겠습니다.
이러한 소위 "상식" 아이디어 중 일부는 실제로 장기적으로 우리가 차량에 해를 끼칠 수 있는 오해임이 밝혀졌습니다.
첫번째, 새 차 유리막 코팅에 대한 진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은 새 차 출고시 소위 율막 코팅을하면 외관이 향상되고 수명이 연장된다고 믿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오해입니다. 코팅 광택 작업에는 페인트 표면이 벗겨져 실제로 자동차의 수명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신차를 어느정도 사용하고 눈에 띄는 흠집이 쌓이기 시작할 때까지 코팅을 연기 할 것을 권장합니다. 대신, 초기 몇 달 동안 새 차의 광택을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인 세척과 왁싱을 선택하십시오.
두번째,엔진 오일 경고등 .
무시하는 것은 큰 금지입니다: 대시보드의 엔진 오일 경고등을 무시해서는 안 됩니다. 이 표시등은 엔진 오일 레벨이 낮음을 나타내며 오일이 부족한 상태에서 운전하면 엔진이 심각하게 손상될 수 있습니다.
엔진 오일은 엔진 윤활, 구성 요소의 원활한 움직임 보장, 열 발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경고등이 나타나면 계속 운전하여 돌이킬 수 없는 손상을 입을 위험을 감수하기보다는 가까운 산업체를 방문하여 엔진 오일을 보충하거나 점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번째, 내리막 운전에 대한 위험한 상식.
언덕을 내려갈 때 일부 운전자는 기어를 중립에 두거나 엔진을 끄는 것만으로도 연료를 절약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이 아닐 뿐 아니라 아주 위험한 행동입니다.
주행 중 엔진을 끄면 중요한 전자 제어 시스템이 비활성화되어 잠재적인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운전 중에는 항상 차량을 기어에 유지하고 차량의 제어와 안전을 위협하므로 엔진을 끄지 마십시오.
네번째, 휘발유 품질 이해.
값비싼 고급 휘발유가 항상 더 좋다는 오해는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휘발유의 품질은 비정상적인 연소에 대한 내성을 나타내는 '옥탄가'로 측정됩니다.
각 자동차에는 특정 '옥탄가' 요구 사항이 있으며 옥탄가가 호환되지 않는 가솔린을 사용하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격에 초점을 맞추는 대신 최적의 성능을 위해 자동차의 권장 옥탄가와 일치하는 연료를 사용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다섯번째, 새 자동차 엔진 침입.
많은 운전자들은 새 차의 엔진을 "침입"하기 위해 고속으로 운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차량에 해를 끼칠 수 있는 오해입니다. 초기 단계에서 미세 입자가 엔진과 변속기의 내벽을 따라 늘어서 있어 고속 주행이 이러한 구성 요소에 해를 끼칩니다.
마지막으로 여섯번째, 비가 오는 도로에서 타이어 공기압에 대한 진실.
실제로 타이어 공기압이 낮은 상태에서 운전하면 타이어 접촉 영역의 잠재적인 수막 현상 및 열로 인한 기형으로 인한 타이어 손상 및 사고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이러한 일반적인 자동차 신화를 폭로함으로써 적절한 차량 유지 관리 및 안전 운전 관행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세척 및 왁싱은 새 차의 경우 즉시 코팅하는 것보다 더 유익하며, 엔진 오일 경고등을 무시하지 말고, 운전 중 엔진을 끄는 것과 같은 위험한 관행을 피하고, 자동차에 올바른 옥탄가를 사용하고, 길들이기 기간 동안 일정한 속도로 운전하십시오.
토지사랑 http://cafe.daum.net/tozisarang/
토지투자동호회밴드
(카페회원님들은 같이이용하시면됩니다)
추천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