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위생청에서 발표한 지카바이러스 예방 및 주의 포스터 입니다. 우기철 많은 모기로 인한 질병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듯 하여 필리핀 북부 한인회에서 알려드립니다.
보고: 사무실장
지카바이러스에 대해 알아야할 모든것.
■ 지카 바이러스 전염.
. 지카라는 질병은 지카 바이러스에 감염된 모기에 물림으로서 사람들에게 전염되는 질병입니다. . 모기가 지카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을 물었을때 감염숙주가 됩니다. 감염된 모기가 다른사람을 물었을때 바이러스가 전파 됩니다. . 일단 감염된 사람은 차후 바이러스로부터 면역이 생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 지카바이러스는 다른 정상의 아이들보다 머리가 작게 태어나는 소두증의 원인이 된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임신중 지카바이러스의 감염은 유산의 가능성을 높여줍니다.
■ 지카 바이러스 증상
. 지카 바이러스에 감염된 5명중 1명이 증상을 나타냅니다. . 가장 일반적인 지카질병의 증상은 열.발진.통증.적안등이 있으며 다른 일반적인 증상은 근육통과 두통입니다. 잠재기는 알수가 없지만 보통 몇일에서 1주정도 입니다. . 몇일에서 1주동안은 가벼운 증상만 나타납니다. . 지카바이러스는 감염된 사람의 혈액속에 몇일동안 잠재하지만 더 오래 남아 있을수도 있습니다. . 심각한 병으로 병원에 입원하는 드문 경우도 있습니다. . 이병으로의 사망은 매우 적습니다.
■ 지카 바이러스 진단
. 증상은 지카 바이러스을 옮기는 모기에 의해 발졍한하는 뎅게 그리고 치쿤구나야 병과 매우 유사합니다. . 증상이 계속되거나 지카바이러스가 발병한 지역을 방문시 반드시 병원진료를 받습니다. . 만약 최근 여행을 하였다면 병원관계자에게 방문한 지역을 말해줍니다. . 의사는 당신에게 지카 바이러스 또는 뎅게나 치쿤구나야감염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혈액검사를 실시할것입니다.
■ 지커바이러스 처방.
. 지카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거나 치료약은 개발되어 있지 않습니다.
■ 지카 바이러스 예방
. 지카바이러스 감염 예방 백신은 없습니다. .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대부분 낮모기가 지카 바이러스를 옮김니다. . 지카바이러스를 옮기는 모기는 뎅게 또는 치쿤구나야 질병도 전염시킴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