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다른 제재 실패: 미국은 3년 전 샤오미를 블랙리스트에 올렸습니다. 이제는 EV를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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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5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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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전 6시 30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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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개또 다른 제재 실패: 미국은 3년 전 샤오미를 블랙리스트에 올렸습니다. 이제는 EV를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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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학
불과 3년 전, 중국 회사 샤오미(Xiaomi)는 자동차를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Apple이 실패한 곳에서 성공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중국 휴대폰 제조업체가 애플이 할 수 없는 일을 했다고 보도했다: EV를 만들었다.
샤오미는 밥솥, 로봇청소기, 공기청정기, 스마트폰 등으로 유명한 중국 기업이다. 이제 오랜 라이벌인 애플이 할 수 없었던 일을 해냈습니다. 즉, 전기 자동차를 만들어 시장에 출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3년 만에 해냈습니다.
국내 시장에서 샤오미(SHAU-mee로 발음)는 3월 말 출시 후 SU7 세단을 구매자 대기자 명단에 올려놓고 있습니다. 베이징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4월 초부터 10,000대 이상의 전기 자동차를 납품했으며 거의 90,000건에 달하는 구속력 있는 주문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30,000달러에서 42,000달러 사이의 가격으로 판매되는 SU7은 한 번 충전으로 최대 500마일을 주행할 수 있으며, 이는 중국에서 판매되는 Tesla Model 3의 동급 버전에 비해 약 4,000달러 저렴하고 한 번 충전으로 약 200마일 더 주행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Xiaomi의 위업은 100년 된 자동차 산업의 새로운 현실을 조명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전기 자동차의 출현으로 자동차 제조에 대한 진입 장벽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리고 이 새로운 현실 속에서 중국은 훨씬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
개발을 단순화하고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Xiaomi는 대규모 고압 알루미늄 다이캐스팅을 사용하여 자동차 프레임을 만드는 Tesla의 "기가캐스팅" 프로세스를 채택했습니다. 이 프로세스는 수백 가지 제조 단계를 하나로 결합하여 구성 요소, 무게, 비용 및 시간을 절약합니다.
샤오미도 혁신을 해야 했습니다. 다이캐스팅 기계에 주입되는 액체 알루미늄은 엄청난 양의 압력을 견딜 수 있는 특정 종류여야 합니다. Xiaomi는 다이캐스트 기계 내부에 다양한 재료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딥 러닝이라는 방법을 사용하는 인공 지능 프로그램을 구축하여 자체 재료를 고안해야 했습니다.
이 회사는 미국 정부가 2021년 1월 중국 군대와 관련이 있다는 이유로 자동차 부문을 블랙리스트에 올려 미국인들이 샤오미에 투자하는 것을 금지한 후에야 자동차 부문 진출을 진지하게 검토하기 시작했습니다.
Xiaomi는 언제 수익성이 있습니까?
샤오미는 자동차 때문에 돈을 잃습니다. 샤오미가 이익을 내기 위해서는 매년 30만~40만 대의 SU7을 생산해야 한다고 샤오미 CEO 레이쥔(Lei Jun)이 CCTV에 말했다.
이 회사가 자동차를 만드는 데 성공할지 여부는 불분명합니다. 하지만 나는 그럴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샤오미는 휴대폰을 만드는 회사가 3년 후에 자동차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일부 중국 회사가 더 잘하거나 더 저렴하게 할 수 없는 Tesla의 정확히 무엇을 갖고 있습니까? 아마도 자율주행 기술일지도 모르지만 Tesla는 Waymo에 심각하게 뒤처져 있습니다.
성장을 위한 준비
4월 15일에 나는 Elon Musk가 Tesla 인력의 10%를 해고하고 "다음 성장 단계"를 준비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성장을 위한 준비
일을 하면서 성장을 준비하는 것은 식료품 저장실에 감자칩을 더 많이 넣어 체중을 줄이려고 노력하는 것과 같습니다.
5월 6일, 나는 Tesla에서 또 다른 대량 해고가 발생하여 판매가 붕괴되고 있음을 언급했습니다.
Tesla는 오늘 또 다른 정리해고를 발표했습니다. 뉴스는 "친애하는 직원에게"로 시작하는 이메일과 같은 전형적인 방식으로 전달되었습니다. '전 직원에게'가 더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지겨운 거짓말
머스크 발언은 더 이상 과도한 과대광고가 아니라 오히려 지루한 거짓말로 간주됩니다.
머스크는 4년 연속 50,000개의 전기 세미 자동차를 만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Tesla는 총 100대를 납품했습니다.
탄소배출권
Carbon Credits는 Tesla가 Carbon Credits에서 17억 9천만 달러로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언급합니다 .
Elon Musk의 Tesla는 2023년 4분기 및 연간 재무 보고서에 공개된 바와 같이 지난해 탄소 배출권 판매로 상당한 17억 9천만 달러를 창출했으며 , 2009년 이후 이러한 배출권으로 인한 총 수익을 거의 90억 달러로 늘렸습니다.
탄소배출권 판매로 발생한 수익은 회사의 중요한 수입원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크레딧은 이번 분기 Tesla 전체 총이익의 11%인 40억 6,500만 달러를 차지하며, 이는 2022년 4분기의 25.9%보다 감소한 수치입니다.
미국 EV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지배력에도 불구하고 Tesla는 특히 중국의 BYD와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중국 자동차 제조사는 최근 테슬라를 제치고 세계 최대 전기차 판매 1위로 올라섰다.
테슬라의 선두가 사라졌다
한때 Tesla가 가졌던 기술 선두주자는 이제 사라졌습니다.
Tesla의 완전 자율 주행 FSD 기술은 본질적으로 베이퍼웨어입니다.
5월 14일, BYD가 멕시코에서 제작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픽업트럭 '샤크(Shark)'를 공개 했습니다.
중국 자동차 제조사 BYD(Build Your Dreams)가 올해 멕시코에서 생산될 주행거리 700마일의 PHEV를 발표했다.
또한 Biden이 EV를 너무 원해서 그에 대한 관세를 4배로 올릴 것임을 참조하세요.
기민한 독자들은 이 게시물의 제목이 말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즉시 알아차릴 것입니다. 그러면 안 됩니다. 그러나 바이든 대통령이 하고 있는 일이 바로 그것이다.
EU는 너무 충격을 받고 무질서해서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미국은 관세와 제재로 싸우고 있다.
샤오미 블랙리스트가 이런 결과를 낳았다. 제재의 또 다른 '승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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