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이징 시간: 2024-05-21 08:24
[신당통신, 베이징시간, 2024년 5월 21일] 중국 경제가 계속 부진하고 자본유출이 심화되고 있다. 지난 4월 중국 국내 기업은 2016년 이후 최대 규모 의 은행 외화를 매입했는데, 이는 국내 경기 둔화와 연준의 금리 인상 불확실성으로 인해 위안화가 저항에 직면해 있음을 의미 한다.
지난 4월 중국 국내 기업은 2016년 이후 가장 많은 양 의 외화를 은행에서 사들였다 . 동시에 수출업체들은 미국 달러화 의 위안화 환전을 중단했고 , 중국인들은 해외 여행을 위해 외화 구매에 몰두했다.
분석가들은 이러한 상황은 사람들이 중국 경제의 미래 에 대한 정보가 없고 중국 공산당 정부의 조치에 대한 신뢰가 없음을 반영한다고 믿습니다.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대학교 에이컨 경영대학원 교수 시에 티안(Xie Tian) 박사: "그들은 또한 중국 공산당이 계속해서 돈과 지폐를 인쇄하는 것을 봅니다. 그들은 심지어 은행에 채권을 구매하여 지폐를 인쇄하도록 요청합니다. 이것은 필연적으로 위안화의 가치 하락을 더욱 악화시킬 것이기 때문에 이들 기업과 개인은 가치를 보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보유하고 있는 돈을 외환으로 전환하는 것이고, 기업의 경우 외환을 벌면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변환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을 인민폐로 변환하고 이 외화를 당신 손에 보관하십시오.”
지난 4월 중국 은행업계는 고객에게 367억 달러 순 외환을 판매했는데, 이는 2016년 12월 이후 최고 수준이다.
항셍은행(중국)의 단 왕 수석 이코노미스트 는 "중국 경제 성장에 대한 약한 기대와 지속적인 자본 유출을 고려해 수출업자들은 위안화보다는 외환 보유를 선호한다"고 말했다.
Bloomberg 분석가 Gerard DiPippo는 지난주 보고서에서 중국의 외국인 직접 투자 유입 감소는 미국의 상대적으로 높은 이자율을 반영했을 수 있다고 썼습니다. 해외에서는 더 높은 수익률로 이익을 얻습니다.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대 에이컨경영대학원 셰티안 교수는 "하나는 미국이 금리를 인상하고 있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중국 시장이 매력을 잃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중국 경제는 서유럽과 미국의 경제와 함께 점진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산업 체인의 점진적인 전환으로 인해 외국인 투자자가 중국에 대한 신뢰를 갖지 못하고 있습니다. , 그러면 자연스럽게 중국에서 미국으로 자금이 흘러가게 되는 것입니다.”
NTDTV 기자 Wang Yanqiao의 인터뷰 및 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