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와 아프가니스탄, 남아시아로의 석유 운송을 위한 물류 센터 건설 계획
https://greatgameindia.com/russia-afghanistan-plan-to-build-logistics-center-for-oil-transit-to-south-asia/
누르딘 아지지(Nooruddin Azizi) 아프가니스탄 산업통상부 장관 대행은 로이터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러시아와 아프가니스탄이 카자흐스탄과 투르크메니스탄을 포함한 남아시아로의 석유 운송을 위한 물류 센터를 북서부 헤라트 지역에 건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방과의 긴장으로 인해 발트해, 흑해, 지중해를 거쳐 인도양 지역으로 해상 수출을 계속하는 것은 전략적으로 신뢰할 수 없다고 판단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다 신뢰할 수 있는 대안을 개척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은 카자흐스탄, 투르크메니스탄과 함께 북서쪽 헤라트 지방에 물류 허브를 설립하기로 합의했다고 누루딘 아지지 산업통상부 장관 대행이 이달 초 로이터 통신에 말했습니다. 그는 이것이 아프가니스탄이 도로와 철도를 통해 남아시아에 러시아 석유를 수출하는 것을 더 쉽게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간행물은 수년간의 회담에도 불구하고 아직 전략적 에너지 협정에 도달하지 못했지만 러시아가 곧 이 자원을 파키스탄에 이전할 것이라고 매우 희망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도 러시아는 헤라트와 연결된 아라비아 해 항구와 남북 수송 통로 만을 통해 인도 및 동명의 바다 인근 국가에 석유를 수출하는 것이 더 편리할 수 있습니다. 최근 완공된 철도를 통해 이란 국경 도시인 카프(Khaf)까지 갈 수 있습니다. 서방과의 긴장으로 인해 발트해, 흑해, 지중해를 통해 해당 지역으로 해양 수출을 계속하는 것은 전략적으로 신뢰할 수 없다고 판단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다 신뢰할 수 있는 대안을 개척할 필요가 있습니다.
더욱이, 파키스탄의 사실상 군사 통치자들은 미국 후원자들의 호의로 끝없이 미루는 대신 마침내 러시아와 전략적 에너지 협정을 체결하도록 장려될 수 있습니다. 바로 그 대안이 바로 그들의 문 밖에서 확립되어 그들이 완전한 무역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해줄 것입니다. . 지난 주 연례 러시아-이슬람 세계 포럼에서 투르크메니스탄, 파키스탄, 러시아와 운송 협정을 체결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힌 후 Azizi는 이것이 실현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는 이전에 로이터에 공개한 아프가니스탄을 통해 러시아의 석유를 남아시아로 수출할 수 있도록 하는 정부의 제안을 스푸트니크와 논의했습니다. 모스크바는 아직 이러한 계획에 대한 참여를 인정하지 않았지만 이것이 관심이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Azizi의 낙관적인 공개 성명에서 알 수 있듯이 파키스탄과의 대화는 비공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는 러시아가 10월에 열리는 "아웃리치"/"BRICS-Plus" 정상회담에 파키스탄을 초대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한 더 많은 맥락을 제공합니다.
이전의 하이퍼링크 분석에서 설명했듯이 이는 인도에서 러시아의 오랜 전략적 동맹국을 의도치 않게 불쾌하게 할 수 있습니다. 여기, 여기, 여기의 세 가지 기사는 작년에 등장한 친 BRI 정책 입안 세력과 이것이 이러한 계산에 미치는 영향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이것이 현재 기사와 관련된 이유는 에너지 협정에 도달할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크렘린이 앞서 언급한 회의에 파키스탄을 초대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러시아와 파키스탄 간의 관계 개선은 러시아의 중재를 통해 아프가니스탄-파키스탄 관계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나렌드라 모디 총리가 어떤 이유로든 정상회담을 보이콧할 경우 러시아-인도 관계에 의도하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점은 제쳐두겠습니다. 2022년 8월에 발표된 분석에 따르면 "탈레반은 러시아가 그룹의 지리 경제 균형 법안에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의 목표는 파키스탄에 대한 아프가니스탄의 주권을 보존하는 것입니다.
여기와 여기에서 볼 수 있는 이 두 가지 분석은 점점 커지는 안보 위기를 설명합니다. 이로 인해 2023년 초에 전쟁 직전까지 몰고 갔으며 여전히 위험한 상황입니다. 그러나 논의하는 것은 이 게시물의 범위를 벗어납니다. 아프가니스탄을 통한 대규모 석유 운송 계획을 촉진하기 위해 파키스탄은 적어도 부분적으로 미국의 폭정에서 벗어나고 마침내 오랫동안 협상해 온 러시아와의 전략적 에너지 거래를 종료하려면 해당 국가와의 관계를 강화해야 합니다.
당연히 러시아가 이러한 회담을 중재할 수 있다. 러시아는 탈레반이 여성의 권리를 존중하는 포용적인 정부 구성을 거부하고 파키스탄이 우크라이나에 무장하고 있다는 의혹에 대한 모스크바의 불만과 같은 간헐적인 불일치에도 불구하고 양국과 동등하게 좋은 관계를 누리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결과는 여기, 여기, 여기에서 더 자세히 논의되는 모스크바의 지난 몇 년간의 "움마 피벗(Ummah Pivot)"을 뒷받침할 것입니다(후자는 아프가니스탄 구성 요소에 중점을 둡니다).
위의 내용을 실행하기 위해 러시아(또는 빠르게 성장하고 점점 강력해지는 친 BRI 정책 결정 세력)는 이러한 이점이 10월 정상회담에 파키스탄을 초대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인도 사회의 소프트 파워 손실을 능가한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 인도는 최근 체결된 이란과의 항구 협정에 대한 미국의 제재 위협을 무시하고 러시아와의 교역을 계속 축소하려는 의지를 재확인함으로써 실질적인 영향이 없을 것이라고 확신했을 수 있습니다.
최근 GreatGameIndia는 이라크 의회 재무위원회가 석유 거래를 위해 미국 달러를 버릴 것을 요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