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신화망(新華網) 2016-01-29
http://www.peoplerail.com/rail/show-456-254341-1.html
中国开往中东首列铁路集装箱货运班列开通
<중국, 중동(中東)지역으로 운행하는 첫 철도컨테이너화물열차 개통>
"1월28일 오전, '저장성 이우~이란 테헤란' 컨테이너화물열차 이우서역을 시발"
"저장성(浙江省) 이우(義烏Yi wu)에서 생산한 소상품을 가득 싣고 이우를 출발한 후,
신장위구르자치구 아라산커우를 통해 출경하여,
카자흐스탄, 투르크메니스탄을 거쳐 이란 테헤란까지 운행할 계획"
"이우~테헤란, 편도운행거리10399km, 편도운행소요시간 약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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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28일10시36분, 상하이(上海)주재 이란총영사관 총영사와 많은 중국친구들은
['저장성 이우~이란 테헤란' 컨테이너화물열차]가 이우에서 생산한 소상품이 가득 담긴
컨테이너를 싣고 이우서역을 출발하는 장면을 지켜보았다.
이 열차는 신장위구르자치구 아라산커우(阿拉山口)를 통해
출경한 후 카자흐스탄과 투루크메니스탄을 거쳐 이란의 수도 테헤란에 도착하게 된다.
이는 중국에서 중동(中東)지역으로 운행하는 첫 철도컨테이너화물열차로
편도운행거리는 10399km이며, 편도운행소요시간은 14일이다.
'이우~테헤란 컨테이너화물열차'에 실린 82개의 컨테이너에는
주로 침구용품, 철물공구, 악세사리 등의 소상품이 들어있다.
이우~테헤란 컨테이너화물열차의 운행으로 이우~유럽, 이우~중앙아시아 간 화물열차 개통에 이어
또 하나의 ["일대일로(一帶一路)"국가로 운행하는 신(新)실크로드 직통차]가 개통된 것이다.
유라시아대륙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이란은 실크로드경제벨트"중국~중앙아시아~서아시아 경제회랑"상의 중요국가이다.
화물열차의 종착지인 테헤란은 중동지역 전체로 연결되는 물류허브이다.
현재 중동 각지에서 온 근4천 명의 바이어들이 이우에 상주하고 있으며,
이들의 투자로 180여 개의 외자기업이 설립되었다.
2015년 이우의 대중동수출규모는 583억 위안에 달하였으며,
이우세관의 관리감독하에 수출된 컨테이너는 16.2만TEU에 달하였다.
그 중 이란은 이우의 제5대 수출대상국으로
2015년 이우를 방문한 20901명의 이란 바이어, 이우주재대표처 28개소, 합명회사 78곳이
이우세관의 관리감독하에 수출한 컨테이너는 1.8만TEU에 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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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1월28일 저장성(浙江省) 이우시(義烏市) '이우서(義烏西)역'
첫 [중국~중동 컨테이너화물열차]인 [이우~테헤란 컨테이너화물열차]의 첫 출발.
*출처:신화망(新華網) http://news.xinhuanet.com/photo/2016-01/28/c_128680614_2.htm
이우(義烏)~테헤란(德黑蘭) 화물열차 첫 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