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에서 인젝터 탈착 후 상태를 보면
카본 슬러지가 많이 쌓여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동와샤 압축 누설도 보입니다...
인젝터클리닝을 할 수도 있지만
10만킬로가 지난 상태에서
압축누설까지 나타난 상태라면
인젝터 수리가 답입니다...
특히 델파이 인젝터 라면요...ㅎㅎ
탈착 한 인젝터는 전부 분해 후
노즐 연마 작업부터 합니다..
단순히 깨끗하게 보이는 게 아니라
곁과 속이 다 깨끗하게 연마를 하고 있답니다..
정성을 다해서요...^^
연마를 마친 노즐은
홀 가공작업까지 하는데
분사 홀 을 일일히 다 뚫어서
그동안 묵은때를 제거하고 있답니다..
그러나 눈으로 본다고 보이는게 아니라
현미경으로 보면서 한답니다..^^
정성을 다해서요...^^
인젝터 수리 후
제일 중요한 영점조정 중 입니다..
사실 신품 인젝터라도
인젝터 가공 순번에 따라 편차가 발생하는데
차량에 장착 된 상태에서 운행을 하다보면
밸런스가 틀어지는 것은 당연한 이치이기때문에
인젝터 간 편차를 ±1 이내로 조정을 하고 있답니다..
참고로 밸런스가 너무 무너진 인젝터는 수리가 불가한데
이런 인젝터를 억지로 조정하면 안되고
부품 교환 후 다시 영점조정을 해야 합니다..
물론 추가 금액은 발생을 하지요...^^
인젝터수리 후
신품 동와샤를 장착하고
엔진에 토크렌치를 사용하여 장착을 합니다..
또 인젝터코딩은 기본이고
델파이 인젝터의 경우 시운전도 해 주어야 합니다..
시운전 하는 이유도 있겟죠...
쓸데없는 시간은 낭비하는건 억수로 손해거던요...ㅎㅎ
제가 현장에서 작업을 하고 있으면
전화 문의가 억수로 많이 오는데
작업중에 상담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끔 통화를 하다보면
불친절하거나 성의없다고
느낄 수 도 있습니다..
사실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리곤 싶지만
현제 작업하고 있는 차량에
최선을 다하여 집중을 하면서
공정을 마무리 지어야
예약하고 방문하신 분들에게
제가 해 드릴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저것 다해서
돈도 많이 벌면 좋겠지만
제 스타일이 아니기에
제발 제가 집중하여
차를 잘 만질 수 있도록
전화 보다는
문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답변드릴테니
제 목소리 듣고 싶어도 좀 참아주세요...ㅎㅎ
또 작업에 집중하다보면
혹시 전화를 받지 못할수도 있답니다..
전화를 피하는 것은 아니니까
오핸 하지 마시구요...ㅋㅋ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
차수리닷컴 업무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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