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속에서 치과진료 받으러 아침일찍 치과 도착했는데 치과에 불이 꺼져있고 아무도 없더군요.
그래서 돌아가려고 하는데 치과에 여자원장이 들어오면서 치과에 불이 켜졌습니다.
그때 제가 침이 말랐는지 혓바닥으로 이빨을 싹 훑었는데 그 순간 이빨이 다 빠졌더군요. 아프거나 피나거나 그런거 없이 그냥 확 빠졌습니다.
입속에 이빨들이 있어서 버릴려고 했다가 제 바지주머니에 넣었습니다.
그리고 빠진 잇몸들을 원장님한테 보여주고 치과 나왔고요. 원장님한테 잇몸 보여줄때까진 이빨이 모두 빠져서 잇몸만 있는걸 확인했습니다.
진료실 나온 후 다시 혓바닥으로 빠진 잇몸부위 훏었는데 다시 이빨이 돋아난 느낌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장면이 바뀌면서 밤이었는데 제가 모르는 남의 차에 동승한 상태였습니다. 차는 고급 외제차 같았고요. 그차가 천천히 움직이는데 골목길에 제차가 주차된 상태를 보았습니다. 그걸 봐도 아 내차가 저기 있었구나 라는 생각을 했고요.
그리고선 알람소리 듣고 꿈에서 깨었습니다.
무슨 의미인가요? 이빨 빠지는 꿈이 안좋다던데...
첫댓글 이빨이 빠지면서 피가 나지않은것은 불리한 일입니다..그부분은 어떤 안좋은 일이 닥칠지는 본인이 알수 있을거고요..모두 빠진다는것은 어떤일을 새롭게 교체한다는 뜻이 있어요..치아가 인적자원인데 만약 사업체면 직원이 교체된다는 뜻입니다..새이가 돋아난다는것은 다시 채워진다는거니 길한의미가 잇어요..뭔가 새롭게 바뀐다는 꿈일것 같아요..
답변 감사합니다. 현재는 직장인입니다.
이빨이 빠지면 밥을 못먹습니다
즉 재물의 손해를 봅니다
여자로 인한
타인의 도움으로 약간 회복을 하는 정도로..
ㅜ.ㅠ 그렇군요 모태솔로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