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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충청권 광역철도 오정-옥천 연장 노선도
한우진 추천 0 조회 3,594 17.09.27 00:46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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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7.09.27 01:49

    첫댓글 북쪽은 청주공항에서 증평까지 연장하고 수도권 1호선처럼 증평~옥천, 신탄진~논산으로 계통을 나눠 운행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17.09.27 22:20

    계통을 나눈다면 증평~대전과 청주공항~논산, 그리고 조치원~옥천으로 나누고 조치원~옥천은 향후 천안과 서울쪽으로 연장하는 방안도 좋다고 봅니다(수도권1호선편입).

  • 17.09.27 09:20

    수요가 많이 있을까요...? 군 단위를 잇는 노선이라 걱정이 되네요; 시외버스와 경쟁도 해야하고...

  • 17.09.27 17:07

    대전 시내버스 607번이 옥천서 대전역 경유과 복합터미널 경유하니 얘도 경쟁 대상이 되겠죠...?

  • 17.09.27 12:07

    동해선처럼 20~30분에 한대씩만 다녀도 괜찮을 듯 합니다.

  • 17.09.27 22:17

    1시간에 2대만 다니면 될거같아요

  • 17.09.28 12:27

    운행회수가 적더라도 광역전철 자체는 있어야지요. 대전시내에 역을 하나 정도 추가하면 좋은 텐데 고속철이 외선으로 알고 있어서 고속선 분기 전까지는 어렵고, 추가해봐야 판암역 인근 정도가 될 거 같네요.

  • 17.09.29 22:40

    세천역 부근에서 정차 요구가 있더라구요
    식장산 관광수요 확보때문에요

  • 17.10.01 21:16

    KTX대전이남 신선을 왜 외선으로 처리한지가 의문입니다. 다른 곳에는 다 내선으로 들어가는데말이지요... 광역전철역 설치에도 애로사항이 꽃피겠네요.

  • 17.10.02 15:42

    대전역 이남은 가까운 거리에서 대전지하철1호선과 거의 평행하게 가고 있기 때문에 광역전철에 대한 생각이 없던거 아니었을까요...? 라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 17.10.10 09:11

    앞으로 운영하는 광역전철은 저상홈 대응 열차를 투입하는 게 어떨까요? 그러면 굳이 고상홈 개조를 위한 별도 공사를 할 필요가 없이 티머니 카드 찍을 수 있는 별도의 개찰구만 마련하는 방식으로 건축비를 거의 0으로 만들면서 운영할 수 있을테니 말입니다. 독일이나 서유럽 국가에서 운영되는 저상홈 대응 통근 전동열차를 꼭 도입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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