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철도 추가역 정차건의는 고속철도 지나는 도시마다 다 요구를 하고...들어주자니 표정속도 떨어지고 그렇다고 안들어줄수도 없는 노릇이고...이러자니 안되고 저러자니 안되고 결국 오늘날과 같은 사태가 벌어진겁니다..고속철도 추가역 정차 정말 뷁스러운일이라 하지 않을수 없네요 ㅡ.ㅡ...
정말 고속철도 만들동안 기존 열차재래노선, 조금이라도 속도향상되게 개량이라도 하지 투자도 안하고 그냥 방치해놓으니 결국 이런사태가 온겁니다........
백년 대계인 철도 사업에 하나만 알고 둘은 몰랐던 한국의 정책입안자들.. 고속철도만 놓으면 다 땡일줄 알았죠...
기존열차가 아무리 못해도 선진국처럼 고속으로 달려봐요... 기존노선으로도 선진국처럼 복선전화되서 250km/h 전노선이 달린다면 아니 적어도 호남전라 대구 동남 장항선등이 그정도까지 달린다면 고속철도정차역 건설 백번해주겠다해도 안하는 지방 단체 많았을겁니다...
그 당시에 그렇게 기존선 속도향상 투자를 안해놓았으니..고속전철지나는 도시면 다 세워달라고 하죠...
새마을호가 빨라봐요.. 평택에서 고속전철 세워달라나..그리고 수원에서도 무궁화 새마을호가 지금보다 30분이나 운행시간이 단축되면..고속전철 백번세워주겠다 해도 안선다고 했을겁니다..
암튼 딜레마에 빠진 한국철도. 그해결방안은 어디에서 오는것일까요. 하루빨리 전철도 노선이 복선전철화 되기바라는것과.. 꽤 오래기다려야겠지만요...기존선속도를 올리기에 열심인 철기연에 기대를 걸어보는수밖에 업겠지요..
첫댓글 우리나라 지형상 1급선을 만들기란 정말 어렵고, 보통 예산이 많이 들어가는 일이 아닙니다. 고속철도만 봐도 절반이 터널이니 얼만큼 공사가 어렵다는 것을 짐작 할 수 있죠. 우선순위에 따라서 계속 추진되고 있으니 너무 몰아세우실 필요는 없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