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51 엄히 때리고 외식하는 자의 받는 율에 처하리니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그리고 그에게 판결을 내리시고 엄히 때리십니다. 그리고
그 악한 종이 비록 '외식하는 자가 아니었으나" 그러나 그 외식하는 자들이 받을 법률적 선고에 처하십니다. 법대로 처리하신다는 것입니다. 용서하지 않으신다는 말씀입니다.
슬피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이것이 영원한 멸망인가요?
아닐 수도 있습니다.
사실 『환란기에만 들어가도 슬피 울며 이를 갈 것입니다.』
누구 탓할 것없이 자기가 좀 더 지혜롭고 충성스럽게 주님의 말씀을 들었더라면 이런 고통속에 빠지지 않을 터인데 라는 후회를 할 것입니다. 그 때에 좀 더 회개를 하였더라면 이라고 후회할 것입니다. 그때 경고의 말씀들을 잘 들었더라면 이라고 후회할 것입니다.
슬피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를 다 지옥과 영원한 유황불의 처벌로 볼 이유는 없습니다.
이 구절과 마찬가지로 다음 25장에 나오는 구절도 환란기에 빠져 고통당함으로 해석할 여지가 충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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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마24:51에서 말씀하는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고 한 말씀을 환란기에 고통당하는 것으로 억지 해석하여 환난 전 부활승천을 정당화 시키는데 인용하는 바.
과연 마24:51절이 환란기에 빠져 고통을 당하는 것을 말하는가?
먼저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고한 말씀들을 찾았습니다.
①. 충성되고 지혜 있지 못한 종이 이를 갈게 된다고 합니다.
마24:45.충성되고 지혜 있는 종이 되어 주인에게 그 집 사람들을 맡아 때를 따라 양식을 나눠 줄 자가 누구뇨
46.주인이 올 때에 그 종의 이렇게 하는 것을 보면 그 종이 복이 있으리로다
47.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주인이 그 모든 소유를 저에게 맡기리라
48.만일 그 악한 종이 마음에 생각하기를 주인이 더디 오리라 하여
49.동무들을 때리며 술친구들로 더불어 먹고 마시게 되면
50.생각지 않은 날 알지 못하는 시간에 그 종의 주인이 이르러
51.엄히 때리고 외식하는 자의 받는 율에 처하리니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②. 믿음이 없는 자들이 이를 갈게 된다고 합니다.
마8:8백부장이 대답하여 가로되 주여 내 집에 들어오심을 나는 감당치 못하겠사오니 다만 말씀으로만 하옵소서 그러면 내 하인이 낫겠삽나이다
9.나도 남의 수하에 있는 사람이요 내 아래도 군사가 있으니 이더러 가라 하면 가고 저더러 오라 하면 오고 내 종더러 이것을 하라 하면 하나이다
10.예수께서 들으시고 기이히 여겨 좇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스라엘 중 아무에게서도 이만한 믿음을 만나보지 못하였노라
11.또 너희에게 이르노니 동서로부터 많은 사람이 이르러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함께 천국에 앉으려니와
12.나라의 본 자손들은 바깥 어두운데 쫓겨나 거기서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③. 불법을 행하는 자들이 이를 갈게 된다고 합니다.
마13:37대답하여 가라사대 좋은 씨를 뿌리는 이는 인자요
38.밭은 세상이요 좋은 씨는 천국의 아들들이요 가라지는 악한 자의 아들들이요
39.가라지를 심은 원수는 마귀요 추수때는 세상 끝이요 추숫군은 천사들이니
40.그런즉 가라지를 거두어 불에 사르는것 같이 세상끝에도 그러하리라
41.인자가 그 천사들을 보내리니 저희가 그 나라에서 모든 넘어지게 하는 것과 또 불법을 행하는 자들을 거두어 내어
42.풀무 불에 던져 넣으리니 거기서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④. 청함 받은 자들 중에 예복을 입지 않은 자들이 이를 갈게 된다고 합니다.
마22:7.임금이 노하여 군대를 보내어 그 살인한 자들을 진멸하고 그 동네를 불사르고
8.이에 종들에게 이르되 혼인 잔치는 예비되었으나 청한 사람들은 합당치 아니하니
9.사거리 길에 가서 사람을 만나는대로 혼인 잔치에 청하여 오너라 한대
10.종들이 길에 나가 악한 자나 선한 자나 만나는 대로 모두 데려오니 혼인자리에 손이 가득한지라
11.임금이 손을 보러 들어올쌔 거기서 예복을 입지 않은 한 사람을 보고
12.가로되 친구여 어찌하여 예복을 입지 않고 여기 들어왔느냐 하니 저가 유구무언이어늘
13.임금이 사환들에게 말하되 그 수족을 결박하여 바깥 어두움에 내어 던지라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하니라
⑤. 하나님 나라 잔치에 들어가지 못한 자들이 이를 간다고 합니다.
눅13:24.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들어가기를 구하여도 못하는 자가 많으리라
25.집 주인이 일어나 문을 한번 닫은 후에 너희가 밖에 서서 문을 두드리며 주여 열어 주소서 하면 저가 대답하여 가로되 나는 너희가 어디로서 온 자인지 알지 못하노라 하리니
26.그 때에 너희가 말하되 우리는 주 앞에서 먹고 마셨으며 주는 또한 우리 길거리에서 가르치셨나이다 하나
27.저가 너희에게 일러 가로되 나는 너희가 어디로서 왔는지 알지 못하노라 행악하는 모든 자들아 나를 떠나 가라 하리라
28.너희가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모든 선지자는 하나님 나라에 있고 오직 너희는 밖에 쫓겨난 것을 볼 때에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29.사람들이 동서 남북으로부터 와서 하나님의 나라 잔치에 참석하리니
30.보라 나중 된 자로서 먼저 될 자도 있고 먼저 된 자로서 나중 될 자도 있느니라 하시더라
그럼 마24:51에서 이를 갈 사람들은 외식하는 자들이라 하였는데 ⪡어떤 사람들을 가르쳐 외식하는 자⪢라고 말씀하였는지 찾아봅니다.
①. 사람들에게 보이려는 자들을 말합니다.
마6:1.사람에게 보이려고 그들 앞에서 너희 의를 행치 않도록 주의하라 그렇지 아니하면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상을 얻지 못하느니라
2.그러므로 구제할 때에 외식하는 자가 사람에게 영광을 얻으려고 회당과 거리에서 하는 것 같이 너희 앞에 나팔을 불지 말라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저희는 자기 상을 이미 받았느니라
②. 하나님을 버리고 사람의 계명을 가르치는 자
마15:7.외식하는 자들아 이사야가 너희에게 대하여 잘 예언하였도다 일렀으되
8.이 백성이 입술로는 나를 존경하되 마음은 내게서 멀도다
9.사람의 계명으로 교훈을 삼아 가르치니 나를 헛되이 경배하는도다 하였느니라 하시고
10.무리를 불러 이르시되 듣고 깨달으라
11.입에 들어가는 것이 사람을 더럽게 하는 것이 아니라 입에서 나오는 그것이 사람을 더럽게 하는 것이니라
12.이에 제자들이 나아와 가로되 바리새인들이 이 말씀을 듣고 걸림이 된줄 아시나이까
13.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심은 것마다 내 천부께서 심으시지 않은 것은 뽑힐 것이니
14.그냥 두어라 저희는 소경이 되어 소경을 인도하는 자로다 만일 소경이 소경을 인도하면 둘이 다 구덩이에 빠지리라 하신대
③. 천국 문을 닫아버린 자
마23:13.화 있을찐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너희는 천국 문을 사람들 앞에서 닫고 너희도 들어가지 않고 들어가려 하는 자도 들어가지 못하게 하는도다
14.(없음)
15.화 있을찐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너희는 교인 하나를 얻기 위하여 바다와 육지를 두루 다니다가 생기면 너희보다 배나 더 지옥 자식이 되게 하는도다
27.화 있을찐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회칠한 무덤 같으니 겉으로는 아름답게 보이나 그 안에는 죽은 사람의 뼈와 모든 더러운 것이 가득하도다
④. 귀신의 영을 쫒아 미혹하는 자
딤전4:1.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케 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좇으리라 하셨으니
2.자기 양심이 화인 맞아서 외식함으로 거짓말하는 자들이라
첫댓글 제가 이 구절을 확정적으로 해석을 하지는 않습니다만/
종과 염소는 일단 차이가 있다는 점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좀 지나서 최종적인 결론을 내리고자 합니다. 좋은 여러가지 말씀 감사합니다.
주석을 보니
슬피 울며 이를 갊이 - '슬피 울며'(*클라우드모스)는 위로할 길없는 비참과 영원한 절망에 대한 울음이며(Hendriksen), '이를 갊'(*브리그모스)은 증오에 떠는 몸부림이다. 결국 본문이 표현하는 그들의 상태는 '절망적 후회'의 차원을 넘어 주를 향한 강한 적대감까지 표시하는 최악의 상태임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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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고 하는군요.. 이를 간다는 것이 자기의 슬픔과 후회 때문이 아니라 상대방에 대하여 원수를 갚고자 이를 가는 것으로 해석하는군요...
이 구절 저 구절을 지금 참고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문맥을 보라니깐요. 제발
29 그 날 환난 후에 즉시 해가 어두워지며 달이 빛을 내지 아니하며 별들이 하늘에서 떨어지며 하늘의 권능들이 흔들리리라
30 그 때에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겠고 그 때에 땅의 모든 족속들이 통곡하며 그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예수님의 재림입니다.
이미 환란은 끝이난 상황입니다.
마태복음 25장 하반부 같은 것입니다.
31 인자가 자기 영광으로 모든 천사와 함께 올 때에 자기 영광의 보좌에 앉으리니
32 모든 민족을 그 앞에 모으고 각각 분별하기를 목자가 양과 염소를 분별하는 것같이 하여
33 양은 그 오른편에, 염소는 왼편에 두리라
24장
45 충성되고 지혜 있는 종이 되어 주인에게 그 집 사람들을 맡아 때를 따라 양식을 나눠 줄 자가 누구뇨
46 주인이 올 때에 그 종의 이렇게 하는 것을 보면 그 종이 복이 있으리로다
25장
35 내가 주릴 때에 너희가 먹을 것을 주었고 목마를 때에 마시게 하였고 나그네 되었을 때에 영접하였고
36 벗었을 때에 옷을 입혔고 병들었을 때에 돌아보았고 옥에 갇혔을 때에 와서 보았느니라
24장
51 엄히 때리고 외식하는 자의 받는 율에 처하리니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25장
46 저희는 영벌에, 의인들은 영생에 들어가리라 하시니라
예수님의 재림때
24장과 25장의 주제가 머요
세상끝과 주의 임하심
@나그네1004 24장과 25장의 하반부는
주의 임하심에 과하여 말씀하는 것 아닙니까..??
그러나 성도의 본분은 그 동일인도 아니면서 가끔 이상한 말을 했죠
참아줬습니다.성도의 본분이 머리나쁜 거 이해하고 참았습니다.
머리가 있으면
1. 환란전휴거 거짓말 가르친 거 자숙의 기간 끝나면 사과해라
2. 과거에 똥싼 바지 입고 운동장 뛰어가는 것이 보인다 라고 모독한 것
이런
멍청한 말을 하지는 않죠.아직도 사과는 안 하겠다?
네 멍청함 시리즈 조사해서 글 올려줄께
거기서는 억지 쓰지 말고 사과하고 시작해라
네 돌머리 참아줬는데 안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