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 그 이유와 가능성은?
라이지 추천 0 조회 1,054 17.10.28 17:01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7.10.28 17:54

    첫댓글 김포경전철이 없다면 긍정적이겠지만 김포경전철이 개통을 눈앞에 둔 상태라 가능성이 낮다고 생각합니다. 노선구간이 김포경전철과 비슷하거나 중복되는 구간이 많을 것 같네요.
    뭐 서울한복판에서 서로 경쟁하는 민간회사를 만드는 것도 아닌데 돈낭비 할 필요가 있을까요?

  • 17.10.28 18:04

    5호선 자기발로 걷어차놓고 무슨 소린지 모르겠습니다. 개통앞둔 경전철이나 유지 잘하라고 하는 게 좋겠네요

  • 17.10.28 20:18

    차라리 김포도시철도를 중단시키고 5호선을 연장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5호선은 계속 연장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 17.10.28 21:35

    김포도시철도 중단이라뇨 지금상황엔 말도안되죠.현재 시운전 하기위한 준비중인걸로 알고는있습니다 이상황애 중단이 가능할까요?

  • 17.10.29 19:31

    공정률이 90이 넘어갔을텐데... 이제와서 중단이라뇨??
    도쿄메트로처럼 직결운행을 하는 방법밖엔 없네요.

  • 17.10.29 20:45

    @KSG86 경전철이라 직결 못할겁니다 차량규격이 안맞아서

  • 작성자 17.10.29 20:55

    @동섭 규격도 규격이고 쓰는 동력방식도 다르고...

  • 17.11.04 17:42

    지하철 5호선이 행신역을 지나 지축으로 가는 것 않인가요??

  • 17.10.29 21:02

    이게 될 가능성 없는 이유
    1.김포도시철도도 예타 잘 안나와서 한강신도시 교통분담금+김포시 지방세 100퍼로 건설했는데 이걸 지을 돈이 있을지 의문
    2.방화차량기지가 노원차량기지처럼 재개발시 수익이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이는데 이전 비용 보전이 가능할지 의문
    3.수요가 겹쳐 적자 추가 발생하면 어디서 메꿀건지 의문
    저 원본 블로그에 설레발 댓글 엄청나더군요 그냥 인천2호선 김포 연장이나 얌전히 추진했으면 합니다
    이건 경원선 경부선 중앙선 지하화보다 더 현실성 떨어지는 얘기라고 생각합니다.(위 세개는 필요하긴 하지만)

  • 17.10.29 22:35

    경전철도 9호선 연장이랑 중형전철 예타 전부 탈락하고 얻은 결과죠. 그냥 조용히 첨부터 경전철 추진했으면 이미 몇년전에 개통해서 다니고 있을텐데말이죠.. 정치인들이 표구걸하며 쏟아내는 달콤한 말과 지역이기주의가 만들어내는 병폐입니다. 쩝...

  • 중복투자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구간상 중복성을 운운한다면 김포 구시가지이고 한강신도시쪽은 전혀 그러지 않죠. 5호선연장을 48번국도를 그대로 따라간다라고 가정할 경우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