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개통시 현재 고속버스보다는 더 경쟁력이 생기는 운송수단으로 평가 받을수있어야 새로운 신운송수단으로 각광을 받을수 있을것이라는 생각입니다.. 그래서 현재고속버스와 앞으로 투입될 KTX와 기존선 전화 고속틸팅열차표정운행시간에 대해서 계산을 해보고. .각노선에 시간을 찾아서 고속버스와 비교해봤습니다....그냥 상상이니까 가볍게 봐넘겨주세요.. 기대하는 치하고 떨어질 가능성이 있으니까요^^
경부선 KTX 410KM 신선개통시 운행시간 1시간 56분 표정속도 205km/h
각열차의 선택정차시 ex) 서울 대전 동대구 부산... 경주와 천안 정차를 안할경우도 가정했을시에는 운행시간 추가단축 예상..동대구 부산간 직결신선이 완공된다가정시.서울운행간 직통열차 개설가정시에는 최고 운행시간 서울 부산간 1시간 30분......
실현되면 정말 꿈같을겁니다..
서울 부산 KTX전역 정차시 2시간 25분 표정속도 약 150km/h
기존경부선 새마을호급 이상 최고속도 220Km/h급 급행열차.. 서울.대전 동대구,부산역만 정차시...표정속도 162km/h 운행시간 2시간 24분
수원천안김천구미등 시이상 도시 정차시... 표정속도 142km/h 운행시간 2시간 50분
싼걸 타려고 하는 수요도 있겠지만, 동시에 비싸더라도 빨리 가려고 하는 수요도 장난 아니게 많다는 것도 아셨으면 합니다.(그래서 고속버스회사에서 제일 경계하는 것이 30% 할인카드 시행입니다. 이거 잘 시행만 한다면, 우등고속 자주타던 기존승객 상당수가 고속전철로 이탈한다네요...-.-;;)
첫댓글 그런데 딴지 : 김천 - 진주간 철도가 과연 언제 건설될까요?
경쟁은 무슨경쟁? 택도없는 소리마세요. 지금 우리나라사람들 심리를 보면 무조건 더싼걸 원하지 누가 비싼것을 타나요? 속도? 어림없어요. 대다수 사람들 특히 아줌마들은 제1순위가 돈이기 때문에 속도늘려봤자 기름낭비고 백해무익입니다.
허허 7215님, 시간이 다른 어떤 교통수단보다 빠르다면야, 타는 사람도 엄청 많습니다. 특히 출장많이 다니시는 비즈니스 분들이나 회사원분들은 빠른 시간 보장해 준다면, 생각도 않고 고속전철 탈겁니다.
한번 김해공항이나 김포공항 휴일 오후나, 평일 오후에 나가보세요. 비행기 타려고 좌석 매진에 대기자까지 수두룩합니다.
싼걸 타려고 하는 수요도 있겠지만, 동시에 비싸더라도 빨리 가려고 하는 수요도 장난 아니게 많다는 것도 아셨으면 합니다.(그래서 고속버스회사에서 제일 경계하는 것이 30% 할인카드 시행입니다. 이거 잘 시행만 한다면, 우등고속 자주타던 기존승객 상당수가 고속전철로 이탈한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