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하는 것이 신앙생활을 잘하는 것일까요? 문제나 사건을 당할 때마다 하나님의 계획을 깨닫고 기도제목을 붙잡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그러나 어려움을 당하기 전에 해답을 발견하고 감사를 회복하는 것이 더 좋은 기도입니다. 성경의 Remnant들은 시험이 오든 안 오든 항상 정확한 해답을 가지고 어디서든 응답을 누렸던 증인들입니다. 기도 이전에, 응답 받기 이전에 Remnant가 반드시 해야 할 것 세 가지가 있습니다.
1. 참된 복음과 그 능력을 누리는 것입니다
복음 안에 있는 능력과 그 힘은 무엇일까요? Remnant들은 세상에 나가기 전에 이 비밀을 잘 알고 누리고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흑암의 세력이 그대로 공격해 옵니다. Remnant가 이 사실을 모르고 세상에 나가면 힘이 없기 때문에 아무리 몸부림을 쳐도 세상을 이길 수 없습니다. 그러나 복음의 능력을 알고 있으면 몸부림치지 않아도 완전히 승리하게 됩니다. 참된 복음을 가진 자에게 하나님께서는 엄청난 축복을 주셨습니다. 성령께서 함께 하시며 인도하시고 능력으로 역사하십니다. 우리가 가는 곳마다 흑암의 세력이 무너집니다. 천군천사가 움직이며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고 숨은 제자를 붙이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이 축복부터 사실적으로 누려야 합니다.
2. 복음 안에서 참된 믿음과 용기를 가져야 합니다
교회 안에는 많은 불신앙의 말들이 있습니다. Remnant들은 불신앙의 말에 흔들리지 말아야 합니다. 돈도 없고, 힘도 없고, 배경도 없어서 큰일을 할 수 없다고들 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어떤 환경이라도 하나님께서는 하실 수 있습니다. Remnant들은 세상을 정복해야 하기에 시간 문제, 인간관계, 경제 문제 때문에 낙심하지 말고 참된 믿음과 용기를 가지고 넘어서야 합니다. 언약을 붙잡고 조금만 믿음과 용기를 내면 하나님께서 응답하십니다. 참된 믿음과 용기를 가지고 기도하면서 조금만 성실하게 하면 사람이 따라오고 문이 열립니다.
3. 참된 눈물이 있어야 합니다
나를 위해서 흘리는 눈물은 헛된 눈물입니다. Remnant들은 현장을 보면서 참된 눈물을 흘릴 줄 알아야 합니다. 곳곳에 우상이 들어서고, 후대들은 흑암 문화의 포로가 되었습니다. 골목마다 예수가 그리스도가 아니라고 하는 이단들이 사람들을 파고들고 있는 것을 보면서 눈물을 흘릴 줄 알아야 합니다. 한국과 세계 교회가 위기를 만났고, 기독교인들이 줄어들고 있는 현실을 보면서 눈물을 흘릴 줄 알아야 합니다.
[포럼의 주제] 복음의 능력을 누리며, 참된 믿음과 용기를 가지고, 참된 눈물을 흘리는 기도의 용사가 되세요.
처음에 난 보석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잘 알지 못한 채 금을 재료로 하여 보기 좋은 쥬얼리를 만들려고 고민하고 노력했었다. 그러다 보석 감정을 배우면서 같은 재료로 디자인을 하더라도 어떤 개념과 의미를 가지고 장식을 하는가에 따라 그 보석의 값어치가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또한 보석 중에서 최고로 꼽히는 다이아몬드를 통해 하나님의 자녀 된 삶에 관한 몇 가지 생각을 하게 됐다.
다이아몬드는 4C(Clarity, Color, Cut, Carat)로 가치를 매긴다. 그 첫 번째가 순도(Clarity)이다. 불순물이나 균열이 있으면 빛을 반사하는데 방해가 되고 보석으로서의 가치도 떨어지듯 내 안에 불신앙과 상처가 많다면 그리스도의 빛을 발하는데 걸림돌이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둘째는 색(Color)이다. 불순물이 적게 함유될수록 무색에 가깝고 가치는 높아진다. 내 삶을 통해 복음만이 증거 되며 타인이 볼 때 믿음이 생길만한 복음의 색을 가지고 싶다. 셋째는 모양(Cut)인데, 다이아몬드는 조화를 이루는 각도로 연마되었을 때 최고로 아름다운 빛을 발한다. 나 자신이 연마되고 다듬어져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삶을 살고 싶다. 넷째는 캐럿(Carat)이다. 조건이 비슷하다면 크기가 클수록 가치는 높아진다. 나의 마음과 중심이 모든 것을 수용하고 포용하는 큰 그릇이 되기를 바란다.
보석 감정사란 희귀한 돌의 정체성을 확인하고 가려내는 사람이다. 영원히 빛나는 보석인 예수 그리스도를 내 마음에 모시고 살아가는 나는 방황하는 이들에게 인생이 어디에서 와서 어디로 가는지를 알려주는 인생 감정사의 삶을 살고 싶다.
|
첫댓글 살롬!! 감사합니다, 오늘도 승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