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naver.me/GlY5IK7R
국내 대형항공사(FSC)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다음달 1일부터 셀프체크인 시스템으로 전면 개편한다.
28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다음달 1일부터 국내 공항의 일반석 카운터를 모바일과 웹 및 키오스크를 활용한 '셀프체크인' 전용 수화물 위탁 카운터로 전환한다. 국내선뿐만 아니라 국제선까지 모두 셀프체크인이 가능하다.
셀프 체크인은 모바일과 웹 또는 키오스크를 이용해 승객이 직접 체크인하는 것을 말한다.
아시아나항공은 다음달 1일부터 국내선 카운터를 대상으로 셀프체크인 시스템을 도입한다.
이들 항공사들은 셀프체크인 도입으로 탑승수속 절차 간편화를 통해 카운터 대기 시간과 혼잡도를 줄이고 고객의 편의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만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키오스크 이용 안내 직원을 배치할 방침이다.
대한항공은 키오스크 이용 고객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키오스크 체크인시 승객이 직접 좌석 배정과 함께 수화물도 등록하는 '셀프 태깅' 서비스도 올해 안에 실시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승객당 수속 시간이 30% 이상 단축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셀프체크인 시스템을 이용했을 때 실제 탑승 수속 시간은 각각 온라인 체크인 20분, 키오스크 25분 등이 줄어들 것으로 전망한다. 위탁수하물이 없다면 보안검색에서 항공기 탑승까지 약 10분 줄어든다.
(하략)
-
이코노미석은 무조건 셀프체크인으로!
여기저기서 일자리 계속 줄어드네..
요즘 외국은 다 키오스크쓰지않나? 수하물도 셀프로 다 부치는데..난 저게 더 편하더라 글고 요즘은 사전체크인하자나. 모바일로 미리 체크인해놓고 공항가서 수하물만 위탁하면되니까 시간절약되고 좋은거같은뎅ㅋㅋ 카운터는 항상 줄이 길어서 ㅜ
아 이건진짜아닌듯 티켓값에 저런 거 다포함인데 가격 내릴것도 아니잖아 존나어이없음
파리가 이렇지 않나 수하물택까지 쭉 셀프로 하게 하는거..이거 환승인 경우에 수하물택 목적지 잘못뽑혀서 수하물 지연도착하는 경우 존많임...특히 파리샤들드골 진짜....거기있는 직원들 제대로 확인도 안하고 그냥 바코드 찍어서 보냄.
기존 카운터에서 체크인하고 바로 짐 부쳤는데 기계로 셀프체크인해도 어차피 짐부치러 가야하잖아? 짐 없이 국내나 가까운 곳 당일 출장 가는거면 몰라도 짐 있는거면 뭐더러 두번 일해야하는지;;
도와주는 직원 있긴 해 태깅도 해주고
근데 셀프가 더 느려.. 숙련된 직원들이 착착하는 게 훨씬 빠름
셀프줄이 더느리더라긍데ㅠㅠ
엥 나 11월 출국인데 비상구 좌석 달라고 하려고 했는데 셀프에서도 할 수 있나?ㅠㅠ 뭐여 ㅠㅠ
존나불편하다고진짜 셀프시스템
그럼 3시간전에 안가도 되나??
이게 해봣자 옆에 사람 서서 안내해줘서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