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붐이 둔화될 조짐을 보이지 않자 엔비디아의 이익이 치솟습니다.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4/5/23/chk-nvidias-profits-soar-as-ai-boom-shows-no-sign-of-slowing-down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회사는 1분기 수익이 7배 증가한 148억 8천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엔비디아는 세계에서 세 번째로 가치 있는 기업이다 [I-Hwa Cheng/AFP]
게시일: 2024년 5월 23일2024년 5월 23일
인공지능(AI) 붐의 중심에 있는 반도체 제조사 엔비디아(Nvidia)가 이익이 7배나 급증해 주가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수요일 1분기 순이익이 148억 8천만 달러로 전년 동기 20억 4천만 달러에서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4개 중 1개 목록ICC가 이스라엘과 하마스 지도자들에 대한 체포 영장을 요구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4개 중 2개 목록Uvalde, 학교 총기 난사 피해자 가족과 200만 달러 합의4개 중 3개 목록팔레스타인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4개 중 4개 목록'강력한 처벌': 중국, 대만 주변에서 이틀간 군사훈련 시작목록 끝
수익은 3배 이상 증가한 260억 4천만 달러로 분석가의 예측을 훨씬 웃돌았습니다.
엔비디아는 2분기 매출이 280억 달러(+/-2%)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는데, 이는 역시 분석가들의 예측을 뛰어넘는 수치입니다.
엔비디아는 또한 주식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6월 7일부터 주식을 10대 1로 분할하고 분기 배당금을 주당 150%에서 1센트로 인상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주식 분할은 회사의 시가총액에 영향을 주지 않고 발행 주식 수를 늘려 투자자가 각 주식을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올해 들어 90% 이상 상승한 엔비디아 주가는 5.9% 급등해 1,000달러 선을 돌파했습니다.
엔비디아의 젠슨 황 최고경영자(CEO)는 애널리스트들과의 컨퍼런스콜에서 “차세대 산업혁명이 시작됐다”고 말했다.
광고
"기업과 국가는 Nvidia와 협력하여 1조 달러 규모의 기존 데이터 센터를 가속화된 컴퓨팅으로 전환하고 새로운 유형의 데이터 센터인 AI 공장을 구축하여 새로운 상품인 인공 지능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황은 가까운 미래에 Nvidia 칩에 대한 수요가 공급을 초과할 것으로 예상했으며 회사는 주문을 따라잡기 위해 "매일 경주"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알자지라에 가입하세요미주 지역 뉴스레터
미국 정치, 캐나다의 다문화주의, 남미의 지정학적 부상 등 중요한 이야기를 전해 드립니다.
구독하다
가입하시면 당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에 동의하시는 것입니다.
reCAPTCHA 로 보호됨
Nvidia는 Google, Meta, OpenAI, Amazon과 같은 거대 기술 기업들이 AI 분야에서 선두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하면서 지난 1년 동안 그래픽 처리 장치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지난 3월 Nvidia는 Saudi Aramco를 제치고 시장 가치가 2조 1천억 달러가 넘는 Apple과 Microsoft에 이어 세계 3위의 가치 기업이 되었습니다.
출처 : 알자지라 및 통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