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라스를 모르는 사람은 드물 것이다. 그만큼 유명한 유리공업회사인 한글라스는 사실 우리가 매일 타고 다니는 자동차 유리의 제조회사로도 유명하다. 특히 계열사인 세큐리트의 경우 BMW, 폭스바겐, 벤츠, 아우디 등 세계 유명 자동차의 유리 공급원으로도 유명하다. 이렇듯 자동차 유리에 각별한 인사이트를 가진 한글라스 그룹의 회장은 과연 자동차 유리에 어떤 썬팅필름을 시공했을까. 월간 카케어에서 한글라스그룹 드니 메우스 회장을 전격 인터뷰했다.
평일에는 체어맨이라는 세단을 탑니다. 업무용으로 회사에서 제공해주는 것인데 매우 편안하게 타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출퇴근용으로 사용하지만 거래처들을 방문하거나 해외 출장을 위해 사무실과 공항을 왕복하는 등 업무상 이동이 많은 편이라 차 안에 있는 시간이 많습니다. 주말에는 가족들과 가까운 교외로 나들이를 가거나 운동하러 가는 일이 잦은 편이라 SUV를 탑니다. 저와 가족 모두가 자전거와 테니스를 좋아하고 겨울에는 스키도 즐깁니다. 그렇다 보니 여행지나 목적지까지 장시간 이동이 많은 편이고 차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때문에 공간이 여유로운 SUV가 편하더군요.
Q.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특별한 노력을 하시나요?
저와 가족들 모두 매우 예민한 피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낮에 외부에 있으면 금방 얼굴과 피부가 붉게 탑니다. 한국에 오기전 멕시코에 있었는데, 강한 태양빛 때문에 자외선과 열차단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왔습니다. 멕시코에서도 업무용 차량과 개인 차량에 성능 좋은 자동차 썬팅필름을 시공했습니다. 자동차 썬팅을 하지 않고 한 낮에 업무를 위해 장거리 운행을 한다는 것은 정말 괴롭고 피부건강에도 매우 해롭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야외활동을 위해서는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썬크림을 바릅니다. 저와 가족들은 SPF 50 이상의 강력한 썬크림을 주로 사용합니다. 한국에 오자마자 저와 아내의 자동차에 곧바로 자동차 썬팅필름을 시공하기도 했습니다.
Q. 그 성능 좋은 필름의 브랜드는 무엇인가요.
‘솔라가드’입니다. 솔라가드는 유럽과 미국에서 상당히 유명하고 윈도우필름시장에서 최고스펙의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특히 계속해서 기술개발을 통해 높은 성능의 제품을 만들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에서도 아파트나 빌딩 등 건축물의 유리창을 통해 실내로 들어가는 자외선과 뜨거운 열을 차단하고자 로이코팅 유리를 만들고 있습니다. 때문에 관련된 기술이나 제품력에 대해 늘 관심을 기울이는 편인데 솔라가드의 제품성능은 기대 이상입니다. 제 업무용 차량과 주말에 사용하는 SUV는 물론, 아내의 자동차에도 모두 솔라가드 제품이 시공되어있습니다. 또 우리 사무실에도 솔라가드 필름이 시공되어있습니다. 솔라가드의 성능과 기술력을 알면 쓰지 않을 수 없게 됩니다.
Q. 혹시 자택에서도 솔라가드 필름을 사용하시나요.
제가 살고 있는 곳은 하얏트 호텔 근처의 한남동 주택가입니다. 그곳의 집들 대부분이 아주 큽니다. 큰 집만큼이나 큰 유리창을 가지고 있는데 그 유리창으로 엄청난 빛과 열이 들어옵니다. 물론 해로운 자외선도 함께 말이죠. 때문에 집에서도 거실창이나 발코니에 윈도우필름을 시공할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내가 자동차에 솔라가드 LX 필름을 시공하고 나서 매우 만족하고 있기에 집에도 솔라가드 LX필름을 시공할까 합니다. 자외선은 물론 열차단 성능도 뚸어나서 냉난방비 절약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Q. 회장님의 드림카는 무엇인가요.
과거에도 포르쉐의 911을 좋아했습니다. 포르쉐는 자신만의 정통성을 지켜나가는 아이덴티티가 확실한 자동차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세상의 많은 자동차 제조사들이 화려한 외관과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철저하게 맞춤 변신을 해나가고 있는 와중에도, 포르쉐는 자신들의 색깔을 버리지 않고 최대한 지켜나가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대형 선루프가 장착된 포르쉐 911 타르가 모델을 언젠가 타고 싶습니다. 포르쉐 911 타르가는 지붕 전체가 유리로 되어있으니 솔라가드 자동차썬팅을 시공해야할 것 같네요.
한글라스그룹은 유리전문회사이다. 한국은 물론 전세계 유리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드니 메우스 회장은 한국은 물론 상고방 그룹 글라스 사업부 아시아 전체의 CEO로서 전세계 유리산업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통찰력을 가지고 있다. 자동차 유리에 시공하는 모든 자동차 썬팅필름의 경우, 필름 자체의 성능도 중요하지만 자동차 유리와의 궁합도 중요하다 하겠다. 결국 유리를 통과한 빛이 다시 자동차 썬팅필름을 통과하면서 유해한 빛과 열이 차단되기 때문이다. 한글라스그룹 드니 메우스 회장이 자동차에서는 물론, 회사에서도 사용하고 있는 솔라가드 썬팅필름. 그가 솔라가드만을 고집하는 이유는 “UV와 열차단 성능이 가장 좋기 때문”이라고 간단히 답했다. 다섯 아이의 아빠이자 사랑스러운 아내를 둔 대기업 그룹 회장이, 자신과 가족의 피부를 지키기 위해 선택한 썬팅필름 솔라가드는
http://www.mysolargard.co.kr에서 찾을 수 있다.
월간 카앤모델 (www.carnmodel.com)
copyrightⓒ Car&Model.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단, 비영리적 목적으로 출처 표기 후 배포 가능
카앤모델 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