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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 게 시 판** 스크랩 고양 화정터미널 시외버스 운행은 업자 맘대로? 최근 점검결과(7월26) 총 15개 노선 중 12개 노선 불법 운행
이재준 추천 0 조회 10 12.10.04 20:51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보도자료

공일자 :12.104()

제 공 자 : 이재준 의원

(고양시 2선거구)

전화번호 :010-4251-9895

주민과 함께 시대와 함께

 

고양 화정터미널 시외버스운행은 업자 맘대로? 최근 점검 결과(7.26) 15개 노선 중 12개 노선이 불법 운행. 특히 천안 노선의 경우 기점 출발 4대 운행(6대 신고)하며 경유지에서 4대 추가 운행하는 불법 자행,

또한 기점 판매량을 1/4로 제한하고 경유지에서 3/4을 판매하는 것은 화정터미널을 없애려는 의도

 

 

경기도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고양터미널 개통 후 1개월이 지난 2012726일 실시한 화정터미널 운행실태 점검 결과 총 15개 노선 중 12개 노선이 불법 운행되고 있는 사실이 적발되었고 시정 조치를 요구하였으나 2개월이 지난 지금까지 1개 업체만 시정 완료한 상태로 밝혀졌다.

 

특히 고양터미널 개통 당시부터 문제가 되어 본 의원의 시정요구에 의해 경기도와 고양시, 업체 간에 약속했던 “150km 이내의 경우 기존 노선 및 신증설 노선은 화정터미널에서 출발한다.” 좌석 판매량 제한 부분 확대에 대해 기점 3/4 판매, 경유지 1/4 판매 원칙 합의가 지켜지지 않고 원래대로 환원되어 1/4만 기점에서 판매하는 경우가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천안행 노선의 경우 총 6회로 인가되었다고 밝히고 있으나 기종점 변경이 이뤄지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기점인 화정터미널에서 4회 출발하고 경유지인 고양터미널에서 4회 출발하는 등 불법이 자행되고 있어 천안지역을 왕래하는 주민들의(특히 천안으로 대학에 다니는 학생)불만을 사고 있다(고양터미널 시간표 참조)

 

도와 시는 시정요구한 지 2개월이 넘었음에도 공문발송 외 특별한 제재 수단을 강구하지 않아 아직까지도 터미널에 부착된 시간표는 개선되지 않고 있고 시민들은 큰 불편을 감수하며 혼란만 가중되고 있다. 얼마 전 김문수 경기도지사와 지역구 도의원 2인 앞으로 동 건과 관련 민원이 있었음이 이를 반증한다.

 

그럼에도 경기도와 고양시는 좌석판매에 대해 화정터미널의 요청이 없었다.”는 식의 답변 내용에서 보듯 경기도가 업체로부터 기 약속받은 사항까지 망각하고 업체의 입장을 그대로 전하며 남 말하듯 하는 것은 그간 경기도의 교통정책의 기조가 바뀌어서 인가 아니면 업체의 전횡에 굴복한 처사인가.(컴퓨터 한 대만 설치하면 실시간 판매량 확인, 조절이 가능하나 일부러 화정터미널 이용자에게 차별과 불편을 주어 고양터미널 이용케 하려는 간계임)

 

여기서 김문수 경기도지사에게 경기도 교통행정은 업자 맘대로 인가라고 다시한번 묻고자 한다.

 

지난번 화정터미널 이전과 관련하여 경기도가 보여준 전향적인 조치와 적극적인 위민행정은 지역 주민에게 많은 위안을 주었다. 그 당시 맺었던 약속은 결코 가벼운 것이 아니었고 무시해도 될 만한 성질의 것도 아니다. 그 때만 모면하면 된다는 운수업체의 인식이 더 이상 경기도의 교통행정을 좀먹어서는 않될 것이다.

 

경기도와 고양시는 위법한 행위에 대해 즉각적이고도 선명한 조치를 취하고 최고의 제재방안을 강구, 일벌백계로 다스려야 할 것이다. 또한 차제에 운수업체의 고객중심 운영과 재발방지 약속을 공개 천명토록 해야 할 것이다.

 

또한 이러한 시도가 화정터미널을 폐지하여 용도변경을 통한 차익실현과 고양터미널로의 통합을 통한 수익증대 등 2개 업체 간 상호 이익 증진을 위한 장기적인 음모와 술책에서 비롯된 것이라면 경기도와 고양시 행정행위에서는 그런 간계가 결코 용납될 수 없음을 단호하게 보여주는 것이 옳다고 판단한다.

 

더 이상 경기도 교통행정이 업체의 이기심으로 채워져 공공성을 훼손해서는 않될 것임을 엄중 경고하고 경기도지사와 고양시장은 최초 인가사항 대로 원상회복 운영하도록 즉각적인 행정명령 발동을 재차 촉구한다.

 

 

 

    민주통합당 경기도의원 이 재 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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