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포스2는 5월 26일부터 29일까지 1차 베타 테스트를 시작하였다.
베타테스트 전에 비공개 알파테스트가 있었다고 하는데,
그 당시에는 샷건과 석궁이 없었으나 이번 베타테스트에서 추가되었다고 한다.
처음 시작하면 흔히보는 닉네임 정하기 화면이다.
인식표를 사용하여 유저가 실제 군인이 되어 전장에서 싸우는 것처럼 느껴지게 하려는 것 같다.
▲부대가 꼭 있어야하나?
캐릭터 생성창이다.
아주 간결해 보이지만 귀차니즘 유저인 경우 '부대를 꼭 선택해야하나?'라는 생각을 할 수 있다.
부대선택을 하지말고 '상점에서 옷을 사는것이 더 좋지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오오오! 백만머니!!!!!
우와! 백만머니나 주네? 라고 생각했지만....
클로즈베타라 게임을 하면 경험치만 준다.. ㅠㅠ
뭐 돈걱정은 없겠지만 뭔가 빠진 것같은 느낌이 든다.
스포2는 스포1처럼 총기내구도를 그대로 가져왔다.
▲아직은 튜토리얼이 없다
현재 튜토리얼은 없다
팀데스, 폭파, 탈출, 탈취를 합하면 현재 맵은 5~6개정도이다.
▲기본총 M4
팀데스를 시작해보았다.
컴퓨터사양이 최소와 중간사양의 가운데인데
그럭저럭 저사양에서도 그래픽이 잘 되어있다 중옵을 넘어가면 광원효과까지 제대로 표현된다는데.......(아! 조준사격이 가능합니다)
캐릭터 움직임이 자연스럽다! 뭐랄까 걷다가 달리는데 아주 부..부..부드럽다고 할까나? 하하하ㅡㅡ;
▲죽었다 ㅠㅠ
죽었을 때 캐릭터가 그냥 쓰러지는게 아니라 조그마한 행동을 취하거나 마네킹처럼 쓰러진다.
화면은 3인칭 주인공시점으로 되는데 아직 화면을 돌리는 기능이 없어 주변상황을 볼 수 가 없다
또 전체적으로 화면색이 옅게 검은색으로 칠하여 죽었을 때의 암울함을 나타내려고 하는 것 같다
▲저 푸른표시는 무엇일까?
리스폰이 되면 어깨에 푸른등이 켜져있는데
이 것은 무적상태를 알리는 표시다.
그동안의 FPS게임들은 상대방이 무적인지를 알 방법이 없거나 있어도 확인하기 어려웠는데
스포2에서는 푸른등을 어깨에 표시해놔 멀리서도 상대방이 무적인 것을 알 수가있다.
▲으음 총기 그래픽도 잘되어있는 것 같군!
FPS게임을 하다보면 자세히 안보고 지나칠 수 있는 총기 그래픽이다.(총쏘느라 바쁘므로)
스포1보다 아주 정교하게 되어있는 것 같다
대부분 사람들은 FPS를 할 때 타격감과 이동의 자연스러움을 먼저 보는 것 같지만 총기묘사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스포2만의 특이점!
스포2는 게임목표를 사살 수로 정하지 않았다.
말그대로 점수제를 채택했는데 3000포인트, 5000포인트라 하면 '게임이 너무 길지 않을까?'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약 6~8분이 지나면 게임이 끝난다.
즉 시간종료가 되어 끝나는 일이 적다는 것!
또 도움이라는 새로운 판정시스템을 넣어 상대방을 사살하는데 도움을 줄 경우 포인트를 받게된다.
이러다가 FPS계의 축구라는 별명이 생길지도 모르겠다(웃음)
목표 포인트까지 다 채우면 위의 안내가 나온다.
상대방에게 죽으면 누구에게 죽었는지, 머리를 사격하여 죽였는지, 관통가능한 벽을 쏴서 죽였는지(Wall Shot), 뒷치기로 죽였는지 (WellcomeBack or BackShot), 자신을 한 번이라도 죽인 유저를 죽였는지(Revenge) 등등 많은 안내표시가 있다.
▲경 기관총!
어떠한 게임에서 볼 수 있는 경기관총이다.
그러나 스포2에서는 경기관총의 장전속도를 높였다.
보통 탄환상자가 옆에 붙어있어서 재장전할때 갈아끼우는 식으로 해여 장전이 느렸는데
스포2는 탄환상자가아니라 탄창으로 대체했다.
즉 탄환을 다 사용하면 탄창만 갈아끼우면 되므로 장전속도가 높아졌다.
▲팀데스매치의 두가지 맵
팀데스매치에 2종류의 맵이 있는데, 왼쪽의 울라와 오른쪽의 버로우가 있다.
버로우는 서든의 웨어하우스처럼 구성이 되어있어 맵적응이 쉽다.
울라는 리스폰장소가 따로 정해져있지가 않아 필자가 꽤 고생한 맵이다.
물론 리스폰되었더니 바로 옆에 적이 있지는 않고 아군이 있거나 아무도 없으면 그 장소로 리스폰이 된다.
어디서 상대방이 튀어나올주도 모르고 리스폰되어 달려나갔더니 적이 있어서 당황시키는
조금 괘씸한(?)맵이다.
▲아 죄송해할 필요까지는 없는데요........
게임하다가 나가고 싶어서 ESC를 눌렀다가 오히려 필자가 더 죄송스러워서 끝날때까지 게임을 했다.
앞서 말했듯이 현재는 테스트중이라 게임머니 지급시스템이 구성되지 않은듯 하다.
▲실시간 레벨업!
게임을 플레이하는 도중 레벨업조건이 만족되면 실시간으로 레벨업이 된다.
레벨업속도는 아주아주 빠르므로 그다지 기쁘지는 않다.(너무 쉽게 레벨이 오르니까)
▲크흐흑 졌어!
게임에서 졌을때 캐릭터는 바로 옆에 락커가 있는 듯이 행동한다.
락커를 발로차고 머리를 박으며 자학하는데 경기에서 진 운동선수같다.
▲핫! 어때 내실력이!
이번에는 게임에서 이겼을 경우다.
게임에서 이기면 캐릭터는 아주 거만한 자세를 잡으며 자신을 뽐내고 있다.
이 외에도 기능이 더 있지만 나중에 오픈베타를 하면 그 때 해보도록 권유하겠다.
이상 감상평을 마치겠다
첫댓글 망할 군번줄..-_- 항상 FPS의 선두에서 선전했던 회사인데 과연 이번엔 어떨지 기대되네요.
감상평은 괜찮았나요? ㅎㅎ
감상평 잘 썼네 ㅎㅎ
처음에 콜옵 느낌이 너무 강해서 좀 그랬는데
하면 할수록 괜찮아져서 재밌음ㅋㅋ
ㅎㅎㅎ 감사
잘봤어~ 나두 서든말고 딴거 해볼까.....
솔져오브포춘도 해봐 ㅎㅎ
SOF 호두까기
해보고 싶어졌어.
ㅎㅎ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