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youtu.be/Fkt7FXgMfJk<-- 영상이 안 보일시 여기에 클릭해 주세요.
안녕하십니까. 한국농아방송 수화뉴스 황진입니다.
지난 6월 17일 청와대는 대통령 소속 국민대통합위원회를 공식 출범하고 위원장에 한광옥 전 민주당 상임고문과 변승일 한국농아인협회장을 포함한 17명의 민간위원을 임명했습니다.
청와대 이정현 홍보수석은 통합위 관련 브리핑에서 “한 위원장 및 17명의 위원은 위원회의 활동목적을 감안해 시민사회계, 종교계, 문화예술계, 학계 등 각계각층을 대변할 수 있는 분들과 국민통합을 위해 함께 노력할 분들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이 수석은 “위원회가 앞으로 우리 사회에 내재된 상처와 갈등을 치유하고 공존과 상생의 문화를 정착하며 새로운 대한민국의 가치를 도출하기 위한 정책과 사업에 대해 대통령에게 조언하게 된다."고 밝혔습니다.
[간추린 뉴스]
1. 염홍철 대전시장 " 2014년 청각·언어장애인복지관 개관 약속“
첫댓글 잘 봤습니다
잘봤습니다.^^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권력의 정점인 청와대에 이미혜 사무처장의 수화통역을 받아가면서 임명장을 받게 되신 변승일 중앙회장의 사진을 보고 나서 감동이 북받쳐서 한동안 차마 말을 하지 못했습니다.
농인을 대통령이 어떻게 대하느냐에 따라 사회 성원들의 자세가 크게 달라지게 됩니다. 그런 점에서 대통령소속 국민대통합위원회 위원이 된 변승일 중앙회장이 대단히 중요하고도 상징적인 의미가 매우 큽니다.
힘이 있는 농인이라야 "수화는 언어라는 법제화"에 자연히 탄력을 받게 되는 터, 여러 모로 앞날이 매우 밝다고 봅니다.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늘 새로운 소식 감사합니다
즐감하며 올려주셔셔 감사합니다.
잘 봤어요 ^^
잘보았구요 스크랩 감사합니다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스크랩할게요~
자랑스럽습니다.
잘봤습니다...감사,,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