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에 위치한 '인디오가' 오석환 대표는 최근 바른 걷기 자세 교정을 위한 '2045걸을레오' 깔창 인솔을 개발 하여 화재를 모으고 있다.
오석환 대표는 걷기로 숱한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걷기계의 '허준'으로 불릴 정도로 이미 유명세를 타고 있다.
대한민국 전국을 다 걸어 보았을 정도로, 이미 걷기계에서는 평정을 하고 있다.
걷기 강연과 교육 또한 서울에서 제주도까지 전국 방방곳곳을 다니며 수년째 진행하고 있다.
그런 오석환 걷기 교육 전문 강사는 그동안 전국을 걸어 다니며, 특히 걷기 교육을 통해 수강생들로부터 얻은 바른 걷기 자세 교정에 대한 연구 개발 노력 끝에 '2045걸을레오' 깔창을 출시하게 되었다.
그동안 본인만의 걷기 노하우를 바탕으로 깔창 인솔 개발 과정에 특허 출원 부터 상표 등록, 깔창 설계 및 금형 제작까지 모두 스스로 직접 단독으로 약6개월에 걸쳐 진행을 해 왔다.
걷기 노하우 뿐만이 아닌, 걷기 강사 경력 10년의 세월 동안 걷기와 관련한 신발과 깔창에 대해서도 그만의 노하우를 이미 세상에 알리고 있었다.
걷기 교육 수강생들과 항상 함께 걸으며 수업을 진행 해 오면서, 특히 바르지 못한 걸음걸이 자세의 수강생들을 보면서 언제나 바른 걷기 자세에 대한 연구 개발에 노력을 해 왔다.
이미 바른 걷기 자세 교정 신발을 개발 하였으며, 수년간 걷기 교육 수강생들의 바른 걷기 자세를 위해 깔창을 수제로 직접 제작하여 수강생들 개개인의 걷기 자세 변화를 관찰 해 왔었다.
그런 과정에서 걷기 자세가 변화되는 수강생들을 보게 되었고, 그로인해 몸이 변화되는 모습도 접하게 되었다.
바르지 못한 걷기 자세에서 오는 각종 뼈, 관절, 근육 등의 통증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된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이러한 입소문이 원주 지역을 넘어 타지역에서도 수제 맞춤 깔창 제작을 하기위해 '인디오가'를 찾는 분들이 많이 늘었다.
"수제 맞춤 깔창 제작을 하기위해 전국에서 어린 아이부터 어르신들까지, 일반인부터 장애를 갖고 계시는 분들, 발과 다리, 허리, 척추에 이르기까지 각양각색의 고객분들이 찾아 주신다"고 오석환 걷기 강사는 말한다.
이번 2045걸을레오 깔창 제작에 테스트를 위해 여러명의 사람들이 참여를 하였으며, 특히 발목과 무릎, 허리 환자들도 참여를 하였다.
오석환 걷기 강사는 "이번 깔창 테스트 중에 다양한 분들의 변화도 보았으며, 특히 전형적인 무릎과 허리 환자들에게서 통증 완화 현상을 보았다'고 전한다.
테스트에 참여한 무릎 환자 이혜경씨는 "깔창을 끼우고 집까지 약3km를 걸어 가는 동안 무릎에 통증을 못 느꼈고,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지 좌우로 몸이 흔들리지 않고 안정감이 있었으며, 걷기 속도가 좀도 빨라 졌다는것을 알았다"라고 말한다.
또한 테스트에 참여한 신모씨는 "깔창을 끼우고 빼고 걸었을 때의 허리 통증이 있고 없고를 느꼈다. 그리고 항상 걸을때 목이 좌측으로 약간 기울이고 걸었었는데, 깔창을 착용하고 걸으면 목이 바로 서서 걷는 다는걸 알았다"고 말한다.
2045걸을레오 깔창에 대해 좀더 알아 보고 싶은 분들은 '2045걸을레오' 홈페이지를 https://blog.naver.com/osh7565844/223715437703 통해 확인 해 볼 수 있으며, 인디오가 (033-762-5844)로 문의를 하면 된다.
'건강 걷기 전도사'로 이미 방송과 언론에 많이 알려진 오석환 걷기 강사는 "많은 분들이 바른 걷기 자세로 운동을 하며 건강과 행복을 찾는데 2045걸을레오 깔창이 작은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2045'는 20초에 45보 라는 걷기 운동 속도 '속보'를 뜻하며, 걸을레오는 오석환 걷기 강사의 닉네임이다.
관련 기사 원문 보기 '2045걸을레오' 기능성 깔창 인솔 '바른 걷기 자세 유도' 특허 개발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