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산녹차(崂山綠茶)
품명 : 노산녹차(崂山綠茶)
종류 : 녹차(綠茶)
형태 : 산차(散茶)
원료 : 茶叶鲜叶
중량 : 250g
생산년도 : 2019年 4月
차창 : 青岛旺中旺茶业有限公司
2019년 청도왕차엽유한공사(青岛旺中旺茶业有限公司)에서 생산한 노산녹차(崂山綠茶) 입니다.
형태는 산차(散茶)이며 중량은 250g 입니다.
산동성 청도(山東省靑島)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노산(崂山)이 있습니다.
노산은 중국(中國)을 대표하는 해안가 명산(名山)으로 현지인들도 오고 싶어하는 국가등급 AAAAA의 노산구노산국가산림공원(崂山区崂山国家森林公园 / Laoshan National Forest Park,Laoshan)입니다.
노산은 도교(道敎) 및 청도맥주(青岛啤酒)와 관련이 있는데 도교의 발생지로 산 곳곳에서 관련 조각상과 무늬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사시사철이 아름답고 물이 깨끗하기로 유명한데, 우리가 알고 있는 청도맥주의 수원지(水源地)가 바로 이곳 노산입니다.
노산은 "해상 제일의 명산"으로, "신선이 사는 명산", "도교 천하 제2의 밀림"이라 불리는 명승지입니다.
독특한 지리적 환경과 비옥한 토지, 우량품질의 수원에서 생산된 노산녹차는 빛깔(色)과 향(香), 맛(味) 모든 것이 우수해서 세계적으로도 유명합니다.
현대에 와서 남방(南方)쪽의 녹차를 들여와 대량 재배하면서 노산녹차가 유명해졌지만, 노산차의 역사는 원래 도교 도사들이 직접 재배하여 차를 마셨다고 합니다.
요즘은 지구온난화의 영향으로 녹차의 원산지였던 남방지역은 이제 기온이 너무 높고 일교차가 커서 녹차의 재배에 적합하지 않은 기후조건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생산에 적합한 조건을 갖추고 있는 노산이 녹차 재배에 적지로 각광받으며, 최고품질의 녹차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노산녹차는 일창이기(一槍二旗)의 찻잎을 주요 원료로 하여 100℃저온에서 3번 말리기를 하여 차 원래의 맑은 향기를 유지 합니다.
노산녹차는 노산광천수, 노산의 겨울과 함께 "노산의 3색(崂山三色)" 이라 불리웁니다.
포장지를 뜯어 찻잎을 보면 형태는 짙은 초록색에 동그란 구슬 모양으로 살짝 말려져 있습니다.
탕색(湯色)은 맑고 연한 노란색입니다.
향기(香氣) 잔잔한 과일향이 풍성합니다.
맛(味)은 부드럽고 단맛이 돌며 고소한 맛이 입안을 개운하게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