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때 놓치면 평생 서울 아파트 못 산다?”...마지막 기회 온다는데 [부동산 산책]
내년 하반기부터 폭등 전망 나와시장 주춤하는 상반기가 적기[파이낸셜뉴스] '부동산 산책’은 전문가들이 부동산 이슈와 투자정보를 엄선해 독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편집자주>
비상계엄 사태에 이은 탄핵정국이 계속 되고 있는 데 언제 안정이 될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이런 가운데 내년 민간 아파트 분양 예정물량은 2000년 이후 최저치로 공급절벽이 예상되고 있습니다.특히 서울에서는 고작 2만1719가구가 분양이 예정돼 있다고 합니다.
이 물량 역시 공사비 상승 등 각종 변수로 더 줄어들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내년에 분양가격은 어떻게 될까요.
서울은 3.3㎡당 평균 4821만원으로 전년 대비 무려 37.4% 폭등한 상태입니다.
이미 강남3구 아파트 매매가격은 3.3㎡당 1억원을 넘었습니다.이런 상황에서 공사비가 계속 오르면 내년에도 또 분양가가 서울은 최소 30% 이상 오를 가능성이 높습니다.
서울 강북 역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분양 받을 가능성이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
기사 이어보기
"이때 놓치면 평생 서울 아파트 못 산다?”...마지막 기회 온다는데 [부동산 산책] - 파이낸셜뉴스 (fnnews.com)
'부동산 산책’은 전문가들이 부동산 이슈와 투자정보를 엄선해 독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편집자주>비상계엄 사태에 이은 탄핵정국이 계속 되고 있는 데 언제 안정이 될지 모르는 상황
www.f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