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자비의 하나님, 언제나 따스한 손길로 돌보시고, 수많은 선물 허락하시니 저희 마음에 감사와 기쁨이 넘칩니다. 하나님께서 베푸시는 은총 없이는 한순간도 살아갈 수 없음에 하나님만이 저희의 참 주인이심을 고백합니다. 주님께 찬양과 영광을 드립니다. 저희가 언제나 삶의 주인이신 주님 기억하고 섬기며, 거룩하신 하나님을 예배하는 자로 서게 하옵소서.
지난날을 돌아볼 때, 하나님 앞에 고개를 숙이고 저희 가슴을 치게 됩니다. 하나님의 자녀로서 마땅히 보아야 할 것을 보지 못했고, 말해야 할 것을 말하지 못했고, 해야 할 것을 하지 못했던 모습이 한없이 부끄럽습니다. 저희를 용서하옵소서. 주님의 뜻을 거부하는 나를 버리고 주님의 부르심에 주저함 없는 저희가 되도록 도와 주옵소서.
오늘은 3.1절 기념 주일입니다. 우리 민족이 깊은 어둠에 있었을 때, 자유와 해방의 하나님을 향한 신앙, 그 거룩한 믿음으로 어둠과 불의에 맞섰던 믿음의 선조들을 기억합니다. 이 시대의 어둠 앞에서, 수많은 대립과 혐오, 억압과 폭력 앞에서 저희도 그리스도인의로서의 사명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우리 믿음의 선조들이 그러했듯이 당장 희망이 보이지 않을지라도 포기하지 않게 하시고, 불의와 폭력 앞에 끝까지 사랑과 평화로 맞서게 하소서.
우크라이나를 위해 기도합니다. 부디 이들을 전쟁으로부터 지켜주옵소서. 더는 소중한 생명을 잃지 않도록 도와주옵소서. 두려움과 공포에 휩싸인 이들에게 하나님의 은총과 평화가 함께 하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이 갈등과 관련된 모든 지도자에게 지혜와 평화의 마음을 허락하소서.
맹렬히 확산하는 오미크론으로 또 한 번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 위기를 잘 이겨내게 하시고, 저희의 신앙도 이 어렵고 추운 시절에 더욱 단단해지게 하옵소서. 봄을 기다리는 겨울의 끝에서 저희가 회복, 그리고 새날이라는 희망을 품을 수 있도록 이끌어 주옵소서.
20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있습니다. 중요한 선택을 앞두고 있는 이 시점에 우리가 하나님의 뜻, 예수그리스도의 가르침을 돌아보게 하옵소서. 나의 이익이나 사사로운 이념이 아니라, 우리가 포기하지 말아야 할 가치를 기억하게 하옵소서.
생명사랑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창립 10주년과 한문덕 목사의 안식년이 있는 올해, 저희의 신앙과 생활이 더욱 성숙하게 하시고, 지금까지 단단하게 다져온 저희의 믿음을 꽃을 피우고, 아름답게 열매 맺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주님의 말씀을 기다립니다. 오늘 한문덕 목사를 통해 듣는 주님의 말씀을 통해 삶의 방향과 세상에서 승리할 힘을 얻게 하시고, 목마른 우리의 영혼을 적시는 복음의 생수가 되게 하옵소서.
우리 삶을 지키시고 선한 길로 초대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