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청은 남구치매 안심센터에서 5월부터 시작된 치매어르신 행복찾기 1기 프로그램을 성료하고 2기 대상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치매어르신을 위한 행복찾기 프로그램’은 2020년부터 남구보건소가 온마을 사랑방쉼터에서 운영하는 치매어르신을 위한 종합 건강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1기 프로그램은 혈압, 혈당체크 등 기초건강관리 치매증상악화 방지를 위한 비약물치료기억력향상 및 정서안정에 효과가 있는 텃밭가꾸기 과거회상 및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전통놀이 한마당 등 초기치매환자에게 심적·기능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시간들로 구성해 참여하신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특히 이번 1기 수료식에는 대한 미용사회 남구지 회의 미용봉사와 남구보건소에서 제작한 학위복으로 치매어르신들의 가족도 함께 참여해 치매 어르신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습니다.
치매 어르신 이 모씨는 “쉼터에 오는 동안 너무 행복했고 죽을 때까지 잊고 싶지 않은 기억이라며 매일 오고 싶은 곳이었다”며 감사인사를 전했습니다.
또 김 모씨는 “그냥 집에서만 지냈었는데 여기에 와서 그림도 그리고, 선생님들이 매일 칭찬해주니까 자신감도 생겼다며 오늘은 예쁜 옷도 입고 너무 행복하다”며 수료 소감을 전했습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행복찾기 프로그램을 통해 초기 치매어르신들의 증상악화를 방지하고 사회적고립 및 우울을 예방해 금빛행복을 되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곧 시작될 2기에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대구시청 #대구시장 #대구남구 #조재구남구청장 #치매안심센터 #행복찾기프로그램 #경북도민방송TV #은결아나운서 #은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