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귤레이트는 바이오 제약 회사로 정밀 시간 방출(PTR) 약물 전달 플랫폼 기술을 활용하여 일반적으로 진단되는 다양한 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의 삶을 개선하는 투약 일정과 약물 방출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의약품의 개발, 제조 및 상용화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주의력 결핍/과잉 행동 장애(ADHD) 치료에 크게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싱귤레이트의 주요 제품 후보로는 CTx-1301(덱스메틸페니데이트)과 CTx-1302(덱스트로암페타민)가 있습니다.
CTx-1301과 CTx-1302 약물 후보물질은 모두 하나의 작은 정제 제형으로 결합된 세 가지 활성 의약품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어린이, 청소년, 성인 등 세 부문의 핵심 환자층을 대상으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이런 싱귤레이트의 치료제 후보 물질인 CTx-1301에 대한 유럽 특허를 취득했다고 합니다.
해당 특허를 통해 싱귤레이트는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키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호주, 캐나다, 이스라엘에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홍콩, 대한민국, 미국에서도 추가 출원을 진행중입니다.
이렇게 유럽 특허를 취득하면서 글로벌 시장 확장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자, 지난 금요일 싱귤레이트의 주가는 +268.54%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지난 3 거래일 동안의 주가 상승률은 약 882%에 달합니다.
한편 ADHD는 전 세계 수백만 명에게 영향을 미치는 만성 질환입니다.
진단을 받은 사람 중 상당수가 성인이 되어서도 해당 증상이 계속해서 이어집니다.
특히 두드러지는 특징으로는 부주의, 과잉 행동, 충동성의 패턴이 나타나며, 일상적인 기능과 발달에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요즘 세계적으로 성인 ADHD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싱귤레이트의 특허 취득 소식은 매수 심리를 이끌고 있는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