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미술가 매이일 梅一访 대담 : 동방신미학 当代艺术家梅一访谈:东方新美学
2021년 05월 25일 21:04 시나컬렉션 소스:이페어케이
레이아웃 20
-동양의 미학 체계와 서양이라고 생각하는데.미학 체계가 모순인가요?
메이:나는 갈등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그림에서 중요한 것은 마음가짐일지도 모르지만 나는 서화를 배워 태어났지만 그렇지 않았다.수묵을 그릴 때 일부러 가다어떤 서방을 찾습니까? 나 개인적으로는.줄곧 동쪽이 새로워졌다고 여겼다문학 사상은 응당 세워져야 한다서양 미학의 기초 위에서 이루어지다자라서 영어 안에동양의 어휘를 해석할 방법이 없는 것들이 많다.동양은 때로 영어 단어의 많은 지식들이 동양과 서양에 있다는 사실에 놀라기도 한다.모두 몇 천 년의 문명 역사를 성장시켰다.같은 것과 다른 것은 모두 상대적인 것이다.동서문화가 근대에 융합될 수 있는 기회가 얼마나 멋진 일인지 천재일우(千才一友)다.동서의 경쟁이 도를 갖추면 인류의 빛, 복, 도… 앞날을 기약할 수 있다.그동안 서양의 많은 예술가들이 방향을 잃고 작품의 질이 형편없었다. 물론 전체적인 문명 수준은 거기에 있다.'모든 사람은 예술가'지만 한 시대의 발전이 높은 것은 사실 프로들의 노력의 성과다.추상, 구상, 무슨 주의는 모두 서양의 과학화 미학 형식의 추구이다.아름다움은 어디에나 있다. 중요한 것은 무엇을 표현하고 싶은가?무엇을 표현할까? 동양의 새로운 미학은 새로운 생명, 새로운 차원에서의 상상력과 창조력, 새로운 차원의 예술작품과 같다.요즘 나는 가끔 쇼스타코비치의 음악을 듣는데, 유목민족의 예술가들, 기질의 영혼 깊은 우울함, 힘이 있고, 라오차이, 베토벤, 베를리오즈, 드보르자크, 푸치니 등이 그렇다.그들은 엄청난 열정과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다.농사짓고 자란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모두 학패의 모델로 안정되고 감정을 통제할 수 있다.
꽃 피다 바람 쐬는
-동양의 신미학 예술작품에 대해감정미학 문제는 어떻게 생각합니까?
매일:서방문화에서 남을 돋보이게 하는기질, 기술력 외에도 정서미학이 가져온 것이 많다는 느낌이다.나는 서양에 대한 반감이 아니다.미학적인 사람은 반대로 나는너무 좋아 그냥때로 국내에서 무릎 꿇는 것을 볼 수 있다족속 때문에 화가 나면, 입만 열면 강조한다.민족 문화의 힘을 발휘하다잴 뿐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이노우에가 있다고 생각했다.작품들이 너무 표현(표면)주의적이어서 개인적으로 왕의지를 더 좋아하는데요.감정적인 작품이 싫어서가 아니라, 예술이 정서적 기능이 없으면 쉽게 경직된다, 유럽 고전주의 후기 건축이론, 중국 명청시대 서화 숭상 모사고화처럼 말이다.나는 단지 남이 한 것을 좋아하지 않을 뿐이다.소위 명가 대사라고 하는 사람들은 모두 한통속이라는 것을 안다.너는 자칫 조심하지 않으면 가지고 들어갈 것이다.
산거추수 시리즈 1-6 山居秋水系列1-6
-지금의 예술학에 대해 좀 더 이야기해 봅시다.병원에서는 무엇을 가르쳐야 합니까?
메이일:예술학원에서 뭘 가르쳐요?서양의 유명 예술대학 학장 같은 영상을 봤는데 주로 배운다고 하더군요.자제력, 그는 정말 대단하다할 줄 알고, 할 말 다 할 줄 알고.허무맹랑한 물건.이것도 서양 예술의 하나다사조가 분명하지 않고, 종교에 종사하다.예술가까지 가르치는 것은 모두 그렇다.막막한 모습. 과거 사생교 고대 그리스조각, 사회 발전은 날로 새로워지고 있는데, 지금은 무엇을 가르칠까?사실 아주 간단하고, 예술이다.사회생활에서 집의 역할은 무엇입니까?어떤 기능, 사고력 등이 필요한지, 그러면 내가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예술가는 사회에 있어서 아름다움의 창조자이며, 아트페어 작품의 창작자이며, 환경의 장식 창조자이며, 인류 사회 전반의 의상, 건축, 경관, 집 등 미학적 설계 설립자이다.대학을 다니면서 인류 문명의 발전 과정에 있는 모든 훌륭한 미학적 사상, 작품을 이해하고 학습하고 분석 연구함으로써 자신이 가진 새로운 표현력과 새로운 표현력을 실현할 수 있다.그게 예술대학이 해야 할 일이다.
-어떤 사생관이 있나.
매일: 사생 수업, 서양 회화에 관한중요한 기초 훈련 방법, 사생의 아름다움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사실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아니다.도가 다르면 더더욱 표할 수 없어자연의 아름다움만을 나타내다예술가가 자신을 표현한다.내 생각이 필요할 때자기에게 좀 빌려서 써라.단지, 그렇지 않으면, 모사할 뿐이다.자연은 단지 회화의 작은 기능이라고 말할 수 있다.고급 예술품과는 거리가 멀다.사생을 빌려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것도 의미가 있고, 또 할 줄 압니다.멋진 작품이 나오는 것은 자연과의 관계가 정확한지 아닌지에 연연하지 말아야 한다.화면이 보여주는 느낌을 주요 지표로 삼으면 된다.자아를 잃지 말아야 한다. 예술가로서 예술의 언어미학, 인류 발전의 가치관과 영혼 사이의 감정적 대화관계, 즉 서양문화에서의 철학사상, 동양문화에서의 사상의 경계 등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중국 옛사람인 스타오(石濤)는 자연경물인 '산천 태생' '기봉(奇峰)을 털고 초고를 다듬는다' '법자립(法自立)' 등의 사생적 관점을 갖고 있다.
소만 시리즈 1 小满系列1
-당신의 작품 추구에 경계가 있나.
메이일: 내 창작에는 경계가 없다.하나의 풍격의 작은 산이 아니라 산처럼 존재하기를 바라는 것은 하나의 르네상스이다그 시절, 그대만 있다면재능과 자유 창작, 예일종의 복. 인터넷에서나는 누군가가 화가를 비평하는 것을 보았다.이 작품은 닮지 말았어야 했다.사진, 안 좋은 것 중 하나사실. 난 그가 정말 엉망진창이라고 생각해.진정한 경지도 하나의 아름다움이다. 기술이 사람에게 주는 아름다움, 중요한 것이다어떤 그림을 그렸나? 아니, 어떻게 그렸나, 그린 것, 그건 어느 한 부분일 뿐이다.화려함, 장관, 심각함, 따뜻함…. 미학적인 단어들이자 예술가 작품들이 추구하는 것들이다.자신을 방임할 필요도 없고, 그렇다고 자신을 한 분야로 제한할 필요도 없다.성공과 성공은 하나의 이야기로 각본이 있지만 누구나 자신의 시나리오가 최고라고 믿어야 한다.못에 가서 고기를 탐내는 것보다 물러서서 그물을 치는 것이 낫다.개인적으로는 열심히 일하는 것이 가장 좋은 생활 방식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효간동강 시리즈1-2 晓看冬江系列1-2
효간동강 시리즈 3-4 晓看冬江系列3-4
-예술가와 이 시대의 관계는 무겁다.드릴까요?
매일: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하나로서중국인은 개인적으로 매우 운이 좋다고 생각한다. 예나 지금이나 이 나라 역사상 드물다지금 상태, 살아 있다경계 무대의 중앙에서 행하다예술가는 얼마나 좋은가.기회가여! 나는 하나가 아니다찬송가를 좋아하는 사람은나는 비위를 맞출 필요가 없다.남들은, 하지만 나는 우리 시대를 잘 알고 있다.중국 역사에서의 지위.이탈리아의 위대한 르네상스 시대의 예술을 생각하다그리고 19세기 프랑스, 20세기 미국의 예술, 우리의 위대한 당송시사 서화를 생각하면.우리 나라를 돌봐주신 하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한 작가는 세월이 아름답다는 것은 필연적으로 흘러가는 데 있다.봄꽃, 가을달, 여름, 겨울눈.네가 활짝 피면 바람도 불어온다.마음이 들뜨면 안도의 미소를 짓는다"고 말했다.정말 좋다. 인생 최고의 일은 연애일 수도 있고, 가장 운이 좋은 것은 때를 만난 것일 수도 있다.나는 늘 나 자신에게 잘못하면 우리 하나는 능력이 없으니 남을 탓할 수 없다고 말한다."도리는 말할 것도 없이 인류 종의 문명, 예술미학의 미래를 스스로 시험해 본다.미래는 역사가 선택하고 모든 것이 조물주의 안배이지만 당신의 노력, 코드는 당신의 개성을 남다르게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을 상기시킨다.예술가의 속성에는 그저 표현일 뿐이고, 열심히 해야 사람들이 존중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중국인은 위대한 학패와 같다.너무 심해서 나중에 맞아서 엎드렸는데 배워서 자랑할 수가 없었어요.바뀐 일, 그는 결국일어나 다시 한 번 들켜요바라봅니다. 사람의 훌륭한 품성그가 성공하는 꼴이 아니다실패했을 때였다.의지는, 이것은 하나다.사람의 중요한 유전자.강인함, 이것도 하나아주 고급스러운 단어입니다.하늘이 내린 임무는 반드시 그 지혜를 짜내는데, 그는 많은 것을 견디어 냈다비로소 오늘의 모든 단맛을 만날 수 있었다.그의 앞날을 도덕경 말대로 기원한다.그는 겸손하지만 결코 비굴하지 않다.그는 포용하지만 결코 용납하지 않는다."큰 길은 넓지만, 그것이 좌우할 수 있다.그는 여태껏 잘난 체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의 위대함을 성취할 수 있었다.
메이이치 梅一
1962년 장쑤 출생. 본명: 장매야
1985년에 잇따라 남경 예술학을 공부하였다미술학부, 중국예술연구원 대학원생반
1989년 양주대학교를 차례로 역임했다.남경예술학원
2002년 상해에서 조각에 종사하기 시작했다.회화·디자인 등 예술 방면의 작업
梅一
1962年出生江苏,本名:张梅夜
1985年先后就读南京艺术学院美术系、中国艺术研究院研究生班
1989年先后任教扬州大学、南京艺术学院
2002年始在上海从事雕塑、绘画、设计等艺术方面的工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