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된 자만 들어가리라
참고말씀: 요1:12; 8:44; 행4:12; 16:31; 롬11:29; 계21:8
읽을말씀: 계21:27
주제말씀: 계21:27
“무엇이든지 속된 것이나 가증한 일 또는 거짓말하는 자는 결코 그리로 들어가지 못하되 오직 어린 양의 생명책에 기록된 자들만 들어가리라.”
첫째, 아무나 천국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무엇이든지 속된 것이나 가증한 일 또는 거짓말하는 자는 결코 그리로 들어가지 못하되...”(계21:27 상)
본문에는 천국에 도무지 들어갈 수 없는 것들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먼저, 천국에는 속된 것이 들어갈 수 없습니다. 즉 세상의 속된 것이 젖혀 사는 사람은 한 사람도 천국에 들어갈 수 없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사람들이 누구입니까? 우상숭배자들입니다. 참고로, 여기서 ‘속된’(헬, 코이노스)는 ‘모독적인’의 뜻으로 주로 우상숭배자들을 가리킬 때 사용됩니다.
또한 천국에는 가증한 것이 들어갈 수 없습니다. 즉 가증한 일을 행한 자는 도무지 들어갈 수 없습니다. 천국에는 이런 일을 행한 자가 발붙일 자리가 전혀 없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인 사람들은 누구입니까? 믿다가 타락한 자들, 곧 배교자들입니다. 참고로, 여기서 ‘가증한 일들’은 말세에 나타날 배교자들이 행하는 범죄를 의미하며 이것은 온갖 타락의 본보기입니다.
끝으로, 천국에는 거짓말하는 자가 들어갈 수 없습니다. 이런 자들은 거짓의 아비인 사탄과 함께 영원히 꺼지지 않는 불 못에 던져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대로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그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그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라.”(요8:44) / “...우상숭배자들과 거짓말하는 모든 자는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던져지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계21:8 하)
이를 통해 결국 무엇을 깨닫게 됩니까? 천국에는 아무나 들어갈 수 없다는 점입니다. “무엇이든지 속된 것이나 가증한 일 또는 거짓말하는 자는 결코 그리로 들어가지 못하되...”(계21:27 상)
둘째, 어린 양의 생명책에 기록된 자들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오직 어린 양의 생명책에 기록된 자들만 들어가리라.”(계21:27 하)
그러면 천국에는 누가 들어갈 수 있습니까? 그의 이름이 기록된 자들입니다. “...기록된 자들만 들어가리라.”(계21:27 하) 어디에 기록되어야 합니까? 어린 양, 곧 예수님의 생명책입니다. “...오직 어린 양의 생명책에...”(계21:27 중)
어떤 사람이 여기에 기록될 수 있습니까? 하나님의 어린 양, 곧 예수님의 이름을 믿고 자신의 구주로 받아들이는 사람입니다. “이르되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받으리라 하고.”(행16:31) /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요1:12)
여기에 한 번 기록되면 혹시 나중에 지워질 수 있습니까? 그럴 순 없습니다. 하나님의 부르심에는 결코 후회하심이 없으므로, 한 번 적힌 이름은 절대로 지워지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은사와 부르심에는 후회하심이 없느니라.”(롬11:29)
예수님의 이름을 믿는 것 외에 또 다른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까? 그럴 순 없습니다. 천하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다른 이로써는 구원을 받을 수 없나니 천하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 하였더라.”(행4:12)
그러니 우리는 어찌 해야 합니까? 오직 예수님을 믿고 나의 구주, 나의 하나님을 받아들여야 할 것입니다. 우리의 이름만 기록되면 그만입니까? 아닙니다. 우리의 믿지 않는 가족이나 이웃도 함께 기록될 수 있도록 부지런히 전도하고 그들을 위해 기도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