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책 제목
- 여우누이 / 김성민 / 사계절
- 100만번 산 고양이 / 사노 요코 / 비룡소
- 우리 몸의 구멍 / 허은미 / 돌베개 어린이
- 세상에서 제일 힘 센 수탉 / 이호백 / 재미아주
2. 함께한 사람 : 장애 성인 9명(정신장애인, 발달장애인)
3. 활동시간 : 오후 2시~3시
4. 활동내용
- 오늘도 약을 드셔서 졸음이 온다는 분 제외하고 모두 집중하시고 너무 재미있게 참여하셔서 좋았습니다.
여우누이는 라디오를 듣던 시절, 전설 따라 삼천리와 TV를 통해 전설의 고향 등으로 전해지던 우리 옛 이야기의 재미를 다시 한 번 소개해 드렸어요. 한 분이 오늘 가장 재미 있으셨다고 합니다.
- 백만번 산 고양이는 요즘 젊은 세대가 애완용으로 좋아해서 인지 3분 정도 가장 재미있다고 하셨어요. 진지한 표정으로 너무 잘 들으셨어요.
- 우리 몸의 구멍은 한 번 읽어드리고 다시 보기하며 호흡기와 눈구멍 등 구멍의 소중한 여러가지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 세상에서 가장 힘 센 수탉은 일제 강점기와 6.25를 살아낸 우리 부모님 세대 이야기라고 충분히 소개하고 읽어드리고 나서 각자 가족 이야기를 풀어냈어요. 특히 한 분이 많은 이야기를 해 주셔서 재미었었는데 자기 부모님도 이렇게 환갑 잔치를 했다고 합니다. 고모가 4명, 이모가 4명, 삼촌 2명, 외삼촌 2명.. 등등. 이렇게 표현이 않되는 분은 이야기를 끌어내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첫댓글 재미있게 그림책도 읽어 주시고 많은 이야기도 나누고 정말 좋은 시간이 되는 것 같아요. 수고하셨어요.^^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는 시간과는 조금 다른 시간으로 채워지는것 같아요. 책을 읽어주기 전 여러가지 설명들이 필요한거 보니깐요. 아마도 장애를 이해하고 있는 활동가의 마음이 녹아있는거겠지요..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