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양질의 강의 제공해주시는 최종인 원장님 너무 감사드립니다
사실 말이 3달이지.. 한달 반정도는 좀 대충대충 했습니다 강의 하나 보고 쉬고
하나보고 쉬고.. 이렇게 1회차 돌리는데 한달 반 정도 걸렸는데 참 오래걸렸죠
이런식으로 공부하니까 머릿 속에 남은게 하나도 없더라고요
발등에 불 떨어져서 한달 반 진짜 미친듯이 했습니다. 하루에 12시간은 책상에 앉아 있었던 것 같네요.
진심 일다니면서 이거 합격하시는 분들 대단합니다 ㅠ
강의를 2회차 들으니까 어느 정도 눈이 트이더라구요. 그래서 사실 좀 더 재밌어졌던 것 같습니다.
(처음엔 진짜 무슨 소린지도 모르겠고 막막했습니다 ㅠ)
회로이론 자기학은 눈이 좀 트여서 그런지 재밌길래 꼼꼼하게 했었는데 12개 13개 맞았습니다.. 등한시 하고 암기위주로만 했던
전력공학은 16개.. 아이러니 하죠ㅠ? 전기설비에서 다들 많이 맞고 간다고 하시던데.. 전 너무 재미없고 암기하기도 힘들어서
솔직히 반포기하고 과년도만 풀었습니다 9개 맞았네요 ㅠㅠ 당연한거죠 뭐
전기기기는 암기도 조금 있지만 보다는 확실히 회로 그려서 하니까 계산문제는 쉽더라구요. 기기도 16개 맞았습니다.
필기 준비하시는 분들 중에 저처럼 암기하는거 싫어하시는 분들은 1회차 때 전체적은 흐름을 읽으시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어차피 회로이론 자기학에서 나오는 그 수많은 공식들 죽어라 외워봤자 나중엔 또 다 까먹더라구요.
원리만 이해하면 외워야 할 공식도 그렇게 많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암기는 전기설비로도 족해요 ㅠㅠ
그럼 화이팅하세용^^ 글에 두서가 없어서 죄송합니다ㅠㅠ 실기 알아봐야겠네요 이제!
첫댓글 축하드립니다.
축하합니다. 그리고 부럽습니다 ^^
후기감사합니다 저도 그렇게해봐야겠네요!!
전기기기 공부법좀요 ㅜㅜ
회로이론,제어공학,자기학은 쉬운데
전기기기는 무슨말인지...오른손법칙,왼손법칙 먼놈의 법칙이 이리 많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