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 하체부싱 교환 후
폐품들을 싹~다 모아보았습니다..
종류가 많아서 뭐가뭔지 잘 모르시겟죠...ㅎㅎ
그러나 하체부싱 외
엔드 볼 쪼인트와 허브베어링이 보이는데
아마도 타이어가 흔들거렸을 것 입니다..
그러니까 바꾸었죠...ㅎㅎ
또 얼라이먼트 볼트도 고착이 되어
절단 한 흔적이 보이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하체정비 한 지
아주 오래되었다는거죠...^^
얼라이먼트에 녹이 확 피어있습니다..
이런건 그냥 빠지지 않기때문에 절단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때까지 얼라이먼트는 어째 봤을까요...ㅎㅎ
로어암부싱이 쫙 째졌습니다...^^
로어암부싱 작은건데
보통 로어암 한쪽에 부싱이 2개 들어가고
볼쪼인트가 장착 되어 잇는데
얼루미늄 볼 쪼인트는 나오지 않는답니다..
그래서 교환을 해 드리지 못한답니다..
만일 볼이 파손되엇다면
아쉽게도 통으로 바꾸어야 한답니다..
돈이 더 들어가더라도 안전해야하니까요...^^
허브베어링을 교환하고 잇는데
하체정비 시 타이어를 풀기 전
손으로 이리저리 유격이 있는가 흔들어 보고
이상 발견시 해당부품까지 교환 해 드립니다..
물론 추가 비용은 발생되지만
하체정비하고 나서
또 하체정비할려고 방문하면
시간이 좀 아깝잖아요...
그래서 기본적으로 점검 해 드리고 잇답니다..
허브베어링 손상 된 쪽 등속쪼인트엔
녹이 항상 피어 잇다는 사실...
녹이 피엇다는것은
관련 부품의 이상으로 인해 생기는것이라는 사실...
다 진실입니다..
인젝터도 마찬가지고
부동액도 마찬가지고
하체도 마찬가지랍니다...^^
리어 로어암부싱 교환 후
활대링크도 같이 교환을 해 주고 있답니다..^^
근데 부품들이 다들 반지러하죠...ㅎㅎ
부품 수명연장을 위해서
특수그리스를 도포하였기때문이랍니다...^^
참 잘하지예...^0^*
하체정비 하고 난 뒤
공차체결 작업을 진리입니다..
사실 진리를 거스러는 순간
차가 울렁거리기 시작할겁니다..
그만큼 차이난다는거죠...ㅎㅎ
공차체결작업은
한번에 끝나지 않습니다..
최소 6군데 조임작업을 해야
하체가 억수로 딴딴 해 진답니다..^^
한마디로 차 탈만 하다는거죠...^^
제가 현장에서 작업을 하고 있으면
전화 문의가 억수로 많이 오는데
작업중에 상담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끔 통화를 하다보면
불친절하거나 성의없다고
느낄 수 도 있습니다..
사실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리곤 싶지만
현제 작업하고 있는 차량에
최선을 다하여 집중을 하면서
공정을 마무리 지어야
예약하고 방문하신 분들에게
제가 해 드릴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저것 다해서
돈도 많이 벌면 좋겠지만
제 스타일이 아니기에
제발 제가 집중하여
차를 잘 만질 수 있도록
전화 보다는
문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답변드릴테니
제 목소리 듣고 싶어도 좀 참아주세요...ㅎㅎ
또 작업에 집중하다보면
혹시 전화를 받지 못할수도 있답니다..
전화를 피하는 것은 아니니까
오핸 하지 마시구요...ㅋㅋ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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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문자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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