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다니고있는 이와이드플러스라는 회사에서 제작한 사이트입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사이트라서 올려봅니다^^
깔끔하고 군더더기없는 디자인속에 화려한 색채가 돋보인다는 생각이 들어요^^
사이트 설명 및 기획의도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인 베네통의 아동을 위한 브랜드 012베네통은 영어 버전사이트는 있었으나 한국어 버전 사이트는 존재하지 않았다. 베네통이라는 브랜드는 현재 한국에서는 성인 패션 브랜드로 통용되는 고정관념에서 어린이를 위한 베네통을 알리고자 2009년 1월부터 웹사이트 제작이 시작되었다.
현재 성인 브랜드인 베네통의 아이덴티티를 크게 벗어나지 않도록 하면서 아이들만을 위한 012베네통의 아이덴티티를 살리기 위해 솔리드한 디자인을 Base로 하여 심플하고 절재 된 그리드 그리고 과감한 컬러와 타이포그라피로 그러한 느낌을 담으려 시도했다. 또한 완성도 있는 사진이 이러한 디자인들과 어우러지면서 012베네통만의 아이덴티티를 성공적으로 표현하였다. 2009년 4월에 오픈부터 지금까지 다양하고 많은 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그 프로모션 자체를 컨텐츠로 녹여내는 운영의 미도 엿볼 수 있는 웹사이트라 할 수 있다.
시안 및 최종안 선택
012베네통은 기본적으로 성인베네통과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준수하는 것과 012베네통만의 컬러로 가는 2가지로 시작하였다.
글로벌 정책과 함께 성인 베네통 뿐만 아니라 베네통 닷컴의 디자인과도 60% 이상의 통일성을 강조해야 하는 과정에서 베네통과 같이 비주얼 위주의 이미지들을 배치하고 UI에 많은 시간을 들여 사용성을 높이는데 두 번째로 고려하였다.
현재의 012베네통에서 느낄 수 있듯이 좌측의 메뉴는 심플하면서도 3뎁스까지 쉽게 접근 가능하며 최근 업데이트 되는 뉴스들 또한 디자인과 UI에 지장을 주지않으면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제작이 되었다.
베네통 특유의 원색 컬러감을 살려 각 메뉴마다 컬러를 다르게 하였고 그 결과 글로벌과 성인 베네통과 통일성을 갖는 디자인으로 오픈 되었다.
디자인 및 개발컨셉
일반적인 형식의 사이트 구성에서 탈피하여, 콘텐츠를 보다 재미있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5가지 Color System을 통하여 베네통의 스타일 표현하고자 하였다.
좌측의 글로벌 메뉴를 선택하면 해당 Point컬러가 우측 서브 콘텐츠에도 동일하게 적용되어 일관성을 유지하고 FUN한 요소와 콘텐츠에 대한 가독성을 높여주고자 하였다.
스크롤이 없는 통 플래시 사이트로 사용자의 편의를 제공하자니 콘텐츠 영역의 공간 제한을 해소하고자 콘텐츠별로 그룹핑을 하고 또 다른 이야기에 대한 콘텐츠는 플래시 팝업을 통하여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하였다. 혹시 모를 사용자가 어려워할 수 있기 때문에 모션을 이용하여 사용자가 사이트 내에서 길을 잃어버리거나 혼란에 빠지지 않도록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게 표현하였다.
프로모션을 통하여 충성 고객의 DB를 구축하고 홍보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BENETTON 사이트는 크게 5가지의 Color System을 잡고 글로벌 메뉴와 해당 컨텐츠를 컬러군에 맞추어 UNITED COLORS OF BENETTON 의 아이덴티티를 부각 시켜 주는데 중점을 두었다.
CAMPAIGN
아동 베네통에서는 GREEN SECOND STORY로 에너지 절약을 통한 환경을 보호 하자는 취지의 에코 패밀리 그린 캠패인 ‘GREEN PAJAMA’ 캠페인을 진행한다.
WITH TALK
PROMOTION으로 볼로나 국제 그림책 원화전, 뉴욕자연사박물관, GFFLS 서울환경영화제 등 다양한 문화, 예술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이드플러스 에이전시
디자인팀 부장
김진성
miyyah@ewideplus.com
구축 시 가장 강조한 부분은?
사용성을 극대화 시키는 UI에 가장 중점을 두었고 베네통과의 통일성 또한 강조하였다.
웹어워드코리아 2009 수상소감
철야를 하고 야근을 하며 디자인 작업을 할 때는 고단하기도 하지만 통합 대상이라는 큰 상은 희망과 함께 기쁨을 안겨 주었다.
[출처]이와이드플러스 http://blog.naver.com/ewideplus/100853127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