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22일 입금하고 7월11일 수행일까지 한달 반가량.. 무지무지 길고긴 기다림..왠만한 동영상과 수행후기, 반본후기는 거의 다본듯! 술은 6월28일 부터 쭉 끊었다.(왜냐면 술먹으면 수행이 안된다고 하셔서다)
드디어 11일 아침 9시사당역에서 무정가인선생님이 타신 버스에 올랐다 .
미지의 세계로의 여행은 시작되었다.
초짜이다 보니 신발3가지 옷도 3가지 무지많이 가지고 가다보니 배낭이 2개나 되었다.
등산화를 신고 갔는데 끝나는 날까지 그신만 신고 다녔음. ㅎㅎ
버스는 지리산을 구비구비 돌아 고운선가에 도착했다. 오후1시40분쯤 된듯싶다.
방배정을 받고 짐을 풀고 시간표대로 움직이기 시작했다.
여유로운 시간은 거의 없었다.
자운스승님의 강의는 힘이 실려있었다.
오후 5시부터 6시까지는 저녁시간이었다.
줄을 쭉서서 내차례를 기다리는데 군시절 생각이 났다.
맛있게 식사한후 명상을 어떻게 하는지를 알으켜주신다.
명상을 한다고 앉아 있는데 잘안되는듯하다..계속앉아 있으니 도우미 한분이 오셔서 절 혜라스승님한테 보낸다.
면담시작..술을 많이 드셧다니..음 하시더니 도오미 한분을 따라 하우스로 가라하신다.
하우스 이중문에 개인칸속 타이어한개와 막대기한개 두드리고 두드리면 울분이 나온다하신다.
잘안올라온다. 역시 술이 문제인듯하다. 다시 명상홀 오기로 새벽1시까지 있는데 잠이 올것같아 숙소로 가서 잠.
12일 둘째날!
04시 누가 종을 친것같아서 일어났다 몇시인지도 몰랐다 시계가 없었음.
이왕 일찍일어났으니 세면하고 명상홀로 가서 명상을 시작했음.
09시 자운스승님의 강의가 시작 되었다. 깨달음을 강조하고 또 강조하신다.
10시 즐거운 아침 식사시간 점점 밥이 맛있어지고 있다.
11시 혜라스승님의 강의시간이다. 노래한곡하시고 강의 시작이 훨씬 부드럽게 느껴진다.
다시 명상시간 나의 지나온 생활을 어릴때부터 지금까지의 나를 기억하고 풀어본다.
어제 하우스가 잘 안되서 오늘은 울기만하는 곳으로 갔다. 내가 나를 뒤돌아보니 나의 홀로 어렵게 살아가는
내가 불쌍해서 눈물이 조금나온는데 도우미분이 들어오신며 우는소리가 작다고 하시며 나를 얼래고 달래고
더쎄게 울게만들어준다. 나는 생전 처음 엉엉 울었다. 울고나니 가슴이 시원해졌다. 도오미님에게 감사를 보낸다.
17시 저녁시간 점점 더 맛있어지는 밥..3끼니를 먹다가 2끼를 먹어서 그런가? 밥에 욕심을 내서 많이 먹었다.
저녁 명상시간 태아가 되는시간이다! 난 태아다..오잉? 태아가 답이없다. 그냥 가슴속이 답답하고 심장이 아픈듯해서
명상홀을 나와 컴컴한 산으로 향한다.
다시 명상홀로 와서 01시까지 버텨봤지만 졸려서 숙소로 가서 잠.
13일 세째날!
04시 기상 세면후 명상홀로 명상시작!
09시 강의!
10시 아침식사!
11시 강의!
12시 연단이라고 하는것을 드디어 한다. 태권도 자세와 비슷하기도 하다.
30분을 해야한다고한다. 그정도야 뭐! 옆에 분과 한짝이 되어 시작되었다.
10분지나니까 팔다리가 약간씩 떨린다. 20분 더 떨린다.
30분 아직 안되었나? 발은 떨고 팔은 점점 내려온다. 이거 만만치 않쿤!
다시 명상이 시작되고 나도 명상을 하고 있는데 도오미가 오며 연극을 해야된단다...
뭔 연극인가 하고 따라가니 연극부에서 시범적으로 한번 보여주더니 나를 올라오란다..
난 아버지를 무서워했었다. 술을 드시면 마구 때리셨기 때문이다.
아버지에 대한 두려움을 푸는연극이다 내가 머뭇거리니까 라사선생님이 시범을 보이신다
따라안하면 오래하실꺼같아 따라해본다..당한것이다 왜 내가 눈물 콧물이 나오는지 신기했다
하우스까지 가서 더풀라고 하신다..어제는 안되던 하우스속 나는 마구 타이어를 두드리며 울었다
정말 시원하게 울었다!!!
14일 네째날!
04시 기상! 세면후 명상홀로 고고!
07시 산고개 넘어 댐까지 다녀오는시간이다. 나도 끝까지 간다..뛰다 걷다하면 09시 전까지 명상홀로 가야한다며
마스터님들이 독촉하신다!
09시 강의!
10시 아침식사!
11시 다시 연단시간이다 어제 짝분과 30분 연단시작..어제 보다 힘들다 땜까지 갔다온후라 다리가 더 땡긴다.
무사히 연단을 마치고 다시 명상시간! 태아로 들어가 본다..난 태아다..엄마 뱃속이다..오늘도 답이없는 태아!
무정가인 선생님과 면담...태아 느끼세요? 아뇨? 그냥 답답하고 심장이 아픈듯해서 명상홀에서 나왔어요!
그게 태아느낌인데요!!! 그려면 왜 그다음 액션이 없나요? 더 빡세게 운동하고 연단하고 그래야 답이 나온다네요!
이렇게 이밤도 지나간다. 내일이면 가는데....숙소로 고고.
15일 다섯째날!
자운님 강의!
한민족의 우수함과 깨달은 민족임을 설파하신다...이곳 고운원의 역사에 대해서도 말씀하신다.
고은 최치원선생님이 이곳에서 대각하심을 알려준다. 나의 조상님이신데...
그렇타면 우연이 아니고 필연인가?
나는 결심한다.
금주하고 대각을 향하여 열심히 수행할것을 맹세한다!
대각일자: 2014년 5월1일.
치졸한 후기를 마치며....여러분 화이팅!!!
첫댓글 스스로 조용히 물어보시면 답이 있겠죠?
내가 가야할길을 말입니다 ㅎㅎ
아마 이번체험이 내면의 아주 깊은곳에서 각인되어 앞으로의 삶에 새로운 이정표가 되지않을까요?
정말 수고하셨고요
앞으로도 주욱 화이팅하시기 바랍니다
노나님! 감사합니다. 님 말씀대로 더욱 열심히 수행하겠읍니다. 고맙습니다.
전혀 치졸하지 않은 솔직한 후기 잘 보았습니다.
금주를 하실만큼 의지를 내셨으니 분명 큰일을 내실 것이라 믿습니다.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전율님! 직접 뵙지는 못했지만 늘 응원하고 있읍니다. 고맙습니다. 금주할수 있고 수행할수 있읍니다. 대각까지 우리모두 화이팅!!!
태룡룡님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쉽지 않으셨을텐데 다 이기셨네요. 이제부터 다른 전쟁이 현실에서 기다리고 있겠지만, 그것또한 잘 이겨내시리라 믿습니다!!! 힘을 내세요!^^
빛이되는님! 님의 응원으로 모든 관념들과의 전쟁에서 승리하여 금주와 대각을 꼭 이루겠읍니다! 님도 다음기수에 잘다녀오시길 빌어드림니다! 님! 화이팅!!!
연예인 되셨어요. 인기짱인거아시죠.
잘하실거에요. 앞으로도 용맹전진하시어 말씀하신 그날까지 화이링~~
zzang님! 진짜루 제가 인기짱인거에요? ㅎㅎ 술에 관심이 있는분들이 많으시군요! 님말씀대로 용맹전진하겠읍니다! 반드시 대각까지 갈것을 님앞에서 맹세하겠읍니다! 님도 화이팅!!!
후기 잘 읽었습니다. 본성에대한 확고한 믿음으로 같이 열심히 수행해요! 화이팅이요!
트인맘님! 님의 닉처럼 마음이 트인분이 분명한걸 느낌니다. 님의 성원에 힘입어 열심히 대각을 향하여 한눈 팔지않고 가겠읍니다! 님! 고맙습니다! 님도 대각하시길 손모아 빕니다! 화이팅!!!
태룡룡님! 술과의 전쟁에서 절대 지지않기... 제가 늘 기도해 드릴께요.. 담 수행에도 또 뵐 수 있는 인연이길 바래 봅니다.사랑합니다.
여울님! 많은 말은 못하였지만 님의 따듯한 마음을 느낌니다 님의 응원과 기도를 헛되지 않게 열심히 사회에서도 수행하여 꼭 대각을 하겠읍니다! 님도 저와 같이 갑시다! 대각 대각 꼭 대각갑시다! 화이팅!!!
삭제된 댓글 입니다.
별잎님! 님의 손은 꽉잡을수 없는정도로 천사의 손이었읍니다! 더많은 응원의 말을 하고싶었지만 마음으로 전합니다!
님의 응원이 헛되지 않도록 열심히 수행하여 대각을 이루겠읍니다! 님도 저도 우리모두 화이팅!!!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아쿠아님! 님의 격려를 감사한 마음으로 받아드림니다. 고맙습니다! 저에게 용기를 주셔서.. 글을 쓴다는게 정말 어렵다는것을 이번에 알았읍니다. 님의 응원대로 굽히지않고 버티어내어 꼭 대각을 하겠읍니다! 님의 응원에 보답하겟읍니다! 님! 화이팅!!! 대각 화이팅!!!
진솔되고 자기자신을 이긴 용기있으신 후기글 잘 봤습니다.
그 어렵다는 금주도하시고 태룡룡님은 이미 자기자신을 이기고 계시네요.
그 용기와 믿음에 박수를 보내드리며 항상 응원합니다. 사랑합니다^^*
금원님! 아직 모자르지만 님의 응원대로 관념인 술과의 전쟁에서 승리하여 꼭 대각을 이루겠읍니다! 고맙습니다! 님의 대각을 위하여 손모아 빌어드림니다! 님! 화이팅!!!
사랑하는 태룡룡님....진심으로 응원합니다.조급함만 없으시면 공부되실 것이고 무정가인이 도와드릴 것입니다.
지금까지 너무 많이 누르고 사셨기에 감정이 잘 안올라오는 겁니다.분노파동이 너무 많으신대도 그걸 못느끼시니 운동을 정말로 빡세게 하셔야 합니다.술도 귾으신다고 무정가인과 약속하셨고 운동도 하신다 약속하셨으니..그것은 태룡룡님의 본래와의 약속인 것입니다.꼭 지지키셔서 내면을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지금 꾹꾹 누르고 있는 분노파동이 장난이 아닙니다.꼭 풀어내시는데 앉아서 하는 명상은 절대로 안되실 것입니다.꼭 운동을 해서 에너지가 조금이라도 빠진 상태라야 조금이라도 명상으로 들어가실 수 있음을 명심하
시고 꼭 지켜주세요...놀람파동도 엄청 많으시기에 끄 또한 커다란 숙제입니다.꼭 내면을 여셔야 하기에 시간이 되시면 자주 참가를 하세요.많은 변화가 있을 겁니다.무정가인이 사랑을 담아 응원합니다.사랑합니다.
무정가인선생님! 님의 말씀을 명심하여 꼭 따라하겠읍니다. 저에대한 사랑을 느낌니다. 저를 버리지 마시고 꼭 이끌어주세요!
사랑합니다!!!
무정가인선생님은 태룡룡님이 포기하지않는한 절대!! 절대!!사랑의 끈을 놓지안을것입니다
어떠한 어려움이 오더라도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시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참보리님! 님의 격려 감사합니다! 열심히 수행하여 님의 기대에 보답하겠읍니다! 님의 대각을 위하여!!! 화이팅!!!
태룡룡님의 후기 기대하고 있었습니다...ㅎㅎ
참가전 부터 강인한 의지로 술을 끊으시고.. 가는 길이 결코 쉽진 않겠지만 우린 이미 그 길을 가고 있습니다.
본래에 대한 온전한 믿음으로 끝까지 함께 가실것을 확신하며.. 무한 사랑 보냅니다. 사랑합니다.
순백이님! 잘다녀 왔읍니다. 술은 이제 끊을수 있어요! 그리고 대각을 향하여 갈려고 노력중입니다! 님의 응원 고맙습니다. 님도 대각을 꼭하시길 기원합니다! 대각을 위하여!!!
태룡룡님! 술몽입니다. 어떻든 한 마디로 포기하지 않고 가시기만 하면 됩니다. 사실 이 말은 저를 향한 말입니다.
포기하지 않고 한 방향으로 가기만 하면 된다. 반드시 된다는 것이지요^^ 태룡룡님의 '건승'을 진심으로 기원해마지 않습니다. 함께 가시지요. 동기끼리...^^
술몽님! 저는 님이 자운님과 비슷한 포즈라서 꼭 대각자가 될것임을 의심하지 않습니다! 꾸준히 하셔서 훌륭한 지도자가 되시길 빕니다! 님! 화이팅!!!
잘 다녀오셨군요~^^ 저도 후기 기다리고 있던 1인이랍니다~ 생생하게 고운원에서의 일들이 그려지네요..
떠나시기 전부터 금주하셨던 태룡룡님의 의지가 큰 힘이 되었고, 함께 갈 수 있어서 기쁩니다.
사랑합니다~~
에스더히메님! 님! 잘다녀왔읍니다! 술도 잘 끊었구요! 수행도 열심히 하고 있읍니다. 님도 열심히하시죠?
우리 모두 열수행해서 꼭 대각을 이루자구요!!! 우리모두 화이팅!!!
태룡룡님! 힘내시구요^^ 우리같이 화이팅해요^^
다소님! 감사합니다! 반드시 힘내서 끝까지 수행하여 대각을 이룹시다!!! 님과 저의 대각을 위하여!!!
태룡룡님!! 평생을 정직하게 욕심내지않고 살아오셔 순수한마음을 가지셨음을 느꼈어요. 힘에 부칠때 도와드릴께요. 같이 가세요.. 사랑합니다.
공감님! 정말 감사합니다! 꼭 같이 가주세요!!! 님의 대각을 기원합니다!!! 공감님! 화이팅!!!
삭제된 댓글 입니다.
행복한삶님! 님의 격려에 힘이 나는군요! 더욱 분발해서 깨달음을 얻어 대각을 이루겠읍니다! 님도 화이팅!!!
태룡룡님 수행을 위한 금주! 그리고 쉽지 않은 여정을 잘 마무리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는 그 누구도 아닌 진짜 자신을 찾기 위해 열심히 정진해 나가시기를 바랍니다! 자신과의 싸움에서 꼭 이겨내시고 다시 고운원에서 뵙기를 기다립니다. 사랑합니다!
신념님! 고맙습니다! 저에게 용기를 주셔서! 금주는 성공적이었읍니다. 이제부터는 수행을 열심히하여 관념과의 싸움에서 승리하여 대각을 이루겠읍니다! 님의 성원 감사합니다! 님의 대각을 기원합니다! 화이팅!!!
태룡룡님 먼저 대각부터 축하를 해주고 싶네요.. 대각을 이루는 그날을 생각하며 가족과 함께 힘차게 견뎌내세요 저 또한 처절한 싸움앞에 무릎꿇지 않겠습니다...
무아청정님! 님의 축하를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꼭 우리 대각을 이루어 우리와 같이 어려움을 겪고있는 수행자를 도웁시다! 님의 대각을 빕니다! 화이팅!!!
태룡룡님이 마치 저희 아버지 같은 느낌이 듭니다. 주위에선 법없이도 살 사람으로 칭찬이 자자했던 존경받는 분이셨지만 평소엔 매우 조용하셨고 술을 드시고 오신 날엔 완전 다른 사람이 되셨죠~~ 웃긴 소리를 늘어놓고, 돈도 주고, 큰소리로 사랑한다고 말씀하시며 안아주기도 하시던 분.. 술이 깬 다음날엔 다시 언제 그랬냐는 듯 조용하기만 한 모습의 아빠로 되돌아 가 계셨죠~ 그래서 전 술마신 아빠가 좋았더랬습니다.. 너무나 감정을 누르고 살았던 아빠가 해방되실 수 있는 유일한 시간은 술을 마셨을 때였나 봅니다.. 에구 댓글 달다 눈물이 주르륵.. 그리움이 폭발하네요.. 태룡룡님! 성공적인 금주에 이어 열심히 수행도 하셔서
가슴속에 잠재워 두었던 온갖 관념들 다 풀어내시고 행복해지시길 바랍니다. 술마귀들로부터 많은 이들을 깨우는 멋진 대각자가 되시리라 믿습니다. 화이팅! 사랑합니다^^
팡세님! 님의 칭찬을 듣고 있자니 부끄럽습니다! 저의 아이들도 제가 술안먹을때 더무서워햇죠! 더 엄했거든요! 술먹으면 님 아빠처럼 부드러웟지요! 하지만 매일 먹으니 딸아이가 편지지로 2장이나 쓰더군요! 아빠는 우리를 사랑하지않코 술만 좋아한다고요! 지금은 딸도 시집을 갔지만 그때가 생각나면 미안하더라구요! 대각까지 금주하고 대각하면 술을 먹을수있을까? ㅎㅎ 그런마음이에요! 님! 화이팅! 꼭 대각하세요!!!
태룡룡님!! 글을 읽고 감동받았습니다. 같은 방에 지내면서 선생님의 인품에 잔잔한 감동을 받았는데 글도 잘 쓰시네요.. 태룡룡님 사랑합니다, 수행자님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고맙습니다.
찬란한 미래를위해님! 님의 칭찬에 몸둘바를 모르겠군요! 후기 쓰기 어렵네요. 다음기 수행할분들깨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군요! 님과 한방을 쓴것도 인연인듯 감사합니다. 님의 대각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화이팅!!!
막걸리생각이 안나시는지요. 태룡룡님의 깊이를 잘 알고있습니다. 함께해서 영광이었습니다. 행복하시기를 바람니다.
여운님! 막걸리 생각은 나는데 충분히 참을수가 있네요! 님의 걱정이 저에겐 힘이되나봅니다! 고맙습니다! 우리모두 화이팅!!!대각을 향하여 쭉 같이 갑시다!!!
마지막에 모두 함께 안는 시간에 태룡룡님을 안으며 울컥했던 기억이 납니다. 가슴 깊은곳이 다른누구보다도 아주 따스한 분이라는게 느껴졌었습니다. 수행전부터 이미 술의 유혹을 정신력으로 이겨낸것만으로도 저같은 젊은사람들에게는 큰 귀감이 됩니다. 깨어나셔서 위대한 일을 하실 분이니 꼭 끝까지 같이 갈것을 의심치 않습니다. 아버님같은 태룡룡님 사랑합니다. 힘내세요 화이팅!~!!!
엘피스님! 님에게 울컥하는 영향을 미칠수 있다니 더욱 분발하여 님의 응원대로 대각하여 젊은이들의 아버지가 되도록 노력하겠읍니다! 대각을 위하여 우리모두 할수있다!!! 화이팅!!! 엘피스님! 화이팅!!! 님의 대각을 기원합니다!!!
자유게시판에서 수행참가를 기다리는 님의 글을 읽고, 후기가 궁금해 왔습니다.
일단은 님 말씀처럼 "다음기 수행자"인 제가 궁금했던 상세한 스케쥴을 친절히 알려주셔 감사합니다.
수행 후 나는 모든게 확 바뀌어서 다른 삶을 살것같은 착각을 하며, 금주도 수행 후로 미뤘다가,
술마시면 수행 안된다는 것과, 님의 금주글 읽으며 정신이 빠딱 들었습니다~
수행 후 모든게 자동으로 바뀌는 근거없는 기대는 버리고,
먼저 몸과 마음을 준비하고, 정성을 다해 참여하고, 그 후 끝없는 노력을 해야겠다는 다짐을 해봅니다.
감사합니다^^
행복연구님! 님에게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이에요! 수행열심히 하셔서 대각을 이루세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