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경찰서 방범순찰대는 1982년 10월 4일에 창설되어 부산의 근원지이며 충렬사, 복천동 고분군, 동래패총 동래향교와 같은 수많은 역사와 전통의 고장이자 문화·관광 및 교통의 요충지이며 아시아드 주경기장 등 사회 종합 시설이 위치하고 있는 부산시 동래구를 관할하고 있습니다. 우리 방범순찰대는 129중대라고 불리며, 상징은 '상어'로 상어의 눈에서 발산되는 중대원들의 젊은과 패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 곳은 육군이나 해병대와는 달리 시민과 함께 생활하며 좀 더 보람된 군생활을 하고자 하는 젊은이들이 있기에 더욱 활기찬 곳입니다.
젊음과 패기로 동래구 주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동래경찰서 방범순찰대... 이 곳에서는 대원들이 어떤 생활을 하는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기본적인 업무로 방범근무, 경비근무, 교통근무, 혼잡경비가 있습니다.
□ 방범근무 - 관할 4개 지구대에 지원되어 외근경찰관들의 임무를 지원, 보좌하며 지역 주민들과 같이 호흡하며 지역 안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교통근무 - 동래구 관할 주요 거점장소에 배치되어 교통 외근 경찰관들의 보조적인 업무를 수행합니다.
□ 경비 근무 - 각종 시위 및 집회에서 시민들의 안전과 재산 및 신변을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 혼잡경비 - 관할 내 각종 스포츠 경기 및 콘서트 등에 몰리는 관객들의 신변 보호 및 질서 유지, 공안 확보 예를 들어, 프로야구(사직야구장), 아시아드 주 경기장, 각종 콘서트 등이 있습니다. 스포츠 선수들 뿐 만 아니라, 멋지고 이쁜 연예인들도 볼 수 있습니다..^^
우리 방범순찰대에서는 위와 같은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근무하기에도 벅차지만 곁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노력하는 우리 대원들 너무 멋있지 않습니까?
아직 군입대 하지 못한, 군입대 문제로 고민하고 계신 신체 건강한 남성분들이 계신다면 어떻습니까? 의경......특히, 동래경찰서 방범순찰대는 어떻습니까?
첫댓글 저희집 바로 앞이네용~^^ 방가워용~
바로 집압이면,,,,,삼익 아파트,,,,시외버스터미날 뒤편인
지금 장림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