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흡연자일때 담배피운다고 단속에 걸린 경험도 없고,,,
담배꽁초 무단투기 한다고 범칙금을 낸적도없고,,,
이젠 그토록 애지중지하던 담배까지 ~뚝 끊었으니 담배꽁초 버릴일도 더더욱 없겠지만,,!
일단 담배꽁초 무단투기 단속에 대해 이야기하기에 앞서,
흡연자와 비흡연자와의 문제 가만히 들여다보면 참 서로 너무들 억울하지요.
담배도 못피면서 담배 연기로 괜한 피해를 입는 비흡연자 분들이나,
내 돈 주고 사서 피우는 담배 때문에 욕을 먹어야 하는 흡연자 분들이나,
피차 억울하기는 마찬가지 일것이라 생각합니다만,,,!
전 피씨방(커피숍,패밀리 레스토랑등)절반은 흡연석, 나머지는 비흡연석으로 만드는 따위의 탁상행정이 진정한 흡연권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훤히트인 공간 안에서의 담배연기가 비흡연석위로도 가득차 있는데,,정말 눈가리고 아~웅이죠!!
떳떳하고 당당하게 흡연을 즐길 공간을 만들어주지 않은 채
그냥 건강에 나쁜 담배 운운 하며 안 좋은 여론만 만드는 게 못마땅할 뿐이죠.
실제로 담배 꽁초 무단투기 같은 것도,
적당한 흡연 구역 설정 없이 무조건 실내에서는 원칙적으로 금연이니
길에서 피우는 담배가 기본적으로는 정부의 책임도 있는 거라는 생각도 드는군요!!
그러니 버릴곳도 마땅치않고,,
계속 담배꽁초를 들고 다닐수도 없고,,,
그렇다고 아무데나 ~휘이익 버리라는 말씀은 아니고,,,!
그런 '흡연자-비흡연자 간의 소모적인 논쟁과 비난'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담배를 빌미로 엄청난 세금은 거둬가면서도,
특히 담배를 사면서 직접 세금을 내는 흡연자들에게,,
제대로 된 '흡연 장소' 하나 만들어주지 않는 정부에도 아주 쪼끔은 책임은 있습니다.
물론 아무 생각없이 아무데나 막 버리는 얼굴 두꺼운 무단투기자 하고는 거리가 있는 이야기이긴 하지만,,!!
담배도 안피면서 옛날 담배필때 생각이 나서 아침부터 횡설수설 ~어거지 한번 써봤는데,,,
정말 단속과 범칙금을 떠나서 담배꽁초와 쓰레기는 제발 아무데나 버리지 맙시다.
오죽하면 지자체에서도 ~담배꽁초 버린다고 단속을 하겠습니까?
길거리 곳곳에 아무렇게나 쌓여있는 쓰레기들과 담배꽁초를 보면서 오히려 단속이 늦지않았나 싶은 생각도 든답니다.
암튼 이기회를 빌미로 우리 산야방 친구들은 제발 쓰레기들을 아무데나 버리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특히 코브라가 허구헌날 돌아댕기는 산과 들에,,,!
아무데나 버리는것이 내눈에 띄이기만 하면,,,,인정사정없이 ~~콱 물어버릴껴!!!
첫댓글 아이구........
쎅시한 입술이 정말 안됐죠지난번 2주연속 뉴스추적에서는,,,입안에 생기는 모든 구강암의 90%이상이 흡연때문에 발병되는것이라 합니다,,,,위 사진보다 훨 심각하더군요*^^*
아이고 무서버라~~~````````담배 끈읍시당.....
잘챙기지 못하는게 사실입니다........조심하겠습니다.........*^^*........
솔직한 사람이 제일 멋진분이십니다*^^*
코브라님 아주 세게 콱 물어버리세여..ㅎㅎ 저는 자랑할거 하나 있습니다..쓰레기 껌종이 하나라도 절대 아무데나 안버립니다..그래서 다슬기 가방이 쓰레기통 겸용입니다..ㅎㅎ 아이들 한테도 어릴적 부터 교육 엄하게 시켰지요..담배꽁초 에 아무데나 침뱉는사람 정말 너무 너무 미워요..쌔리패주고 싶어여..
박수 를 보내드립니당..ㅉㅉㅉㅉㅉ..*^^*
더구나 가래 뱉는 사람은 직이고 싶지롱....ㅋㅋㅋㅋ
패랭이님 진짜 마져여..기냥 콱 직이고 싶어여.. 공중 화장실에서 하는 사람들..도대체 이해가 안가고 조박았으면 좋겠어여..ㅎㅎ(괜히 또 흥분했네..ㅎㅎ
이거이 우리 이러다몇사람 죽이고 콩밥먹는거 아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