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창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임효준(25)이 중국에 귀화해 중국 쇼트트랙 선수로 변신한다.
임효준의 에이전트사인 브리온 컴퍼니는 6일 입장문을 통해 “임효준이 중국 귀화를 결정했다”라며 “중국 귀화는 아직 한참 선수 생활을 이어갈 시기에 그러지 못하는 어려움과 아쉬움에 기인한 바가 크다”라고 밝혔다.
임효준은 평창올림픽에서 남자 1500m 금메달과 남자 500m 동메달을 목에 걸은 선수다. 그러나 그는 2019년 6월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 웨이트트레이닝 센터에서 체력 훈련 중 대표팀 후배 A의 바지를 잡아당겨 신체 부위를 드러나게 한 혐의(강제추행)로 기소됐다.
임효준은 대한빙상경기연맹에서 선수 자격정지 1년의 징계를 받았고, 대한체육회 스포츠공정위원회에서 재심을 청구했으나 상황을 바꾸지는 못했다.
임효준은 지난해 11월 강제추행 혐의와 관련해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
브리온 컴퍼니는 “임효준은 이른바 ‘동성 후배 성희롱’ 사건으로 어려운 시간을 보내면서 소속팀과 국가대표 활동을 전혀 하지 못한 채 2년의 시간을 보냈다”라며 “상대 선수에게 사과를 위해 노력했지만 결국 형사 고발에 이르렀다”고 설명했다. 이어 “본 사건은 2심에서 무죄 판결을 받았으나 검찰이 다시 상고해 현재 대법원 계류 중이다. 재판과 빙상연맹의 징계 기간이 길어지면서 임효준은 태극마크를 달고 올림픽에 나가고 싶은 꿈을 이어나가기 어렵게 됐다”고 덧붙였다.
임효준의 선택은 중국 귀화였다. 브리온 컴퍼니는 “임효준은 한국 선수로서 태극기를 달고 베이징 올림픽에 나가 올림픽 2연패의 영광을 누리고 싶었지만 한국 어느 곳에서도 훈련조차 할 수 없었고, 빙상 선수로서 다시 스케이트화를 신고 운동할 방법만 고민했다”라며 중국 귀화의 배경을 설명했다.
임효준은 이제 중국 쇼트트랙 대표팀에 합류해 한국의 최대 적수로 활약할 것으로 보인다. 평창올림픽 당시 한국 사령탑이었던 김선택 감독이 중국의 총감독을 맡고 있고, 러시아로 귀화했다가 은퇴한 빅토르 안(안현수)이 코치로 활약하고 있다.
브리온 컴퍼니는 “한 젊은 빙상인이 빙판 위에 서고자 하는 의지에서 비롯된 결정이니 사실과 다른 억측이나 지나친 인격 모독성 비난은 자제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첫댓글 ㄱㅆ 안현수 결국 중국 코치로 간거 은근 안알려져있길래 퍼옴
다른 나라로 빠지는 거 다 괜찮은데 중국 일본은 좀 가지 마라
으휴 다달 뭔생각으로 가냐 중국을 어이가없다 ㅋㅋㅋ
와 ㅁㅊ..
안현수 진짜 개충격
와 귀화씩이나..?
진짜 레전드들...효준이 ^^귀화면 이제 조선족이니
임효준 규정때문에 국대로 못뛰고 후베이성 플레이코치로 간다고 함ㅋㅋㅋㅋㅋㅋ
ㅋㅋ한국인이 중국인으로 산닼ㅋㅋㅋ
선족이들 ㅎㅇ
개인적으로 선수들은 귀화 좀 못하게 막았으면 좋겠음 한 나라를 대표해서 뛰던 사람들이 입맛에 맞춰서 휙휙 귀화하는게 말이 되나ㅋㅋㅋ
걍 이민 이런거면 말을 안해... 갑자기 중국으로 귀화 ㅇㅈㄹ 뜨면 배신감 말로 표현도 안돼
개인의 자유로 봐주기엔 이건 매국아닌가
중국인 없는 중국팀
ㅋㅋㅋㅋㅋ 돈이 최곤가보지
지랄...난리났네 개 짜증남...
다 왜갔는지 알 것 같네요 ㅎ
안현수 뭐야? 언제갔어?
진짜 쯧쯧이더
이야 중국남자같이 생기셨다
다른선수들은 능력이 안돼서 안가는줄아냐구
본인이 중국으로 가기로 선택한거잖아
나중에 한국 방송이나 나오지마
쟤네도 유승준처럼 한국 못들어오게해야됨ㅋㅋ 국적도 팔아먹은새끼들
매국노 새끼들
으휴;
국가’대표’였던 사람들이 참... 하필 중국. 중국이 지금 한복,김치 자기네들거라고 우기는 것만 봐도 앞으로 참 걱정되는데
걍 이럴수록 우리나라 국대 응원해줬으면 좋겠음...소치때 우리나라 국대들 망하라고 염불외고 안현수 응원받았던거만 생각하면 피가 거꾸로 솟음 이번시즌은 석희 복귀 시즌이기도 한데 제발 쟤네 관심끄고 우리나라 국대들한테 힘 많이 실어줬으면...ㅜㅜ
빅토르는진짜..ㅋㅋ
다 꺼져라~
ㅋㅋ
워 ㅆㅂ 배신도 이런 배신이 없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