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지난해 1월, 방탄소년단(BTS)의 소속사로 알려진 하이브는 전략적 제휴를 통해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브이라이브와 플랫폼 위버스(Weverse)와의 통합을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브이앱 측은 지난 1월 공지사항을 통해 "운영사가 변경되더라도 여러분들께서는 V LIVE를 기존과 동일한 방식으로 불편 없이 사용하실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신규 서비스를 출시한 이후에도 V LIVE 서비스는 유지될 예정이며, 시간을 가지고 단계적으로 종료될 예정"이라고 예고한 바 있다.
이후 지난 7월, 하이브 측은 콘텐츠 이용과 관련해 "기존 브이라이브 이용자들은 점진적인 통합이 진행되는 연말까지 브이라이브를 계속 이용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히며, 2022년 연말 브이앱 서비스 종료를 예고했다.
중략
이와 관련해 한 누리꾼이 공개한 브이라이브 측의 문의 결과에 따르면, 서비스 종료 후에는 서비스 시 이용하던 콘텐츠 시청 권한 및 채널이 모두 사라지며 채널 운영자의 경우에도 콘텐츠 재가공, 재게시 등의 사용은 불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위버스를 사용하는 아티스트의 경우 콘텐츠는 자동 이관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확한 서비스 종료 시기 및 방법은 알려진 바 없으나, 과거 브이라이브 측은 "서비스 내 변화가 발생하는 경우 이용자 여러분들에게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에 알려드리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 유니버스하는 아이돌은 어떻게 되는건데요 ...
엥 내 유료 비욘드는
내 유료 비욘드는요?
엥 내가 돈주고 산거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