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타임즈 기사인데요,
며칠전 블라체가 필리핀 농구 국가대표팀에게 연락을 받았다고 합니다.
원래 필리핀 대표팀은 저베일 맥기를 "naturalization" 을 통해서 영입하려고 했으나, 맥기의 부상 재활 과정이 길어지면서 백업 옵션으로 블라체로 선회했다고 합니다.
거기에 대해 블라체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 같네요.
잘 알고 계시다시피 FIBA는 12명 로스터에 단 한명만을 naturalization, 즉 국적 변경을 통해 영입 가능하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는 자신이 태어난 국가, 혹은 자신의 부모 혹은 조부모중 한명이 태어난 곳을 대표해 출전할 수 있습니다.
블라체는 부모와 조부모 모두 미국 출생입니다.
최근에는 로이 히버트의 할아버지가 자메이카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자메이카 대표팀으로 뛴 적이 있습니다.
물론 지금 히버트는 미국 대표팀으로 뛸 수 있도록 청원을 넣어 놓은 상태고요.
필리핀 하원 의원 로베르토 푸노는 8월 스페인에서 열리는 월드컵 대회에 로스터를 등록하는 데드라인인 6월 30일 전까지
농구 대표팀에 뛰게될 외국인 선수들의 국적 변경을 완료하는 법안을 상정해 놓은 상황입니다.
첫댓글 필리핀 무조건 아시아대회 우승할듯
블라체 정도가 그정도 힘이 있을까요? 2002년에 우리나라가 야오밍이 있는 중국을 이긴 일도 있는데요.
@Nuggets Shaw! 하지만 그때 야오밍은 드래프트만 되어있고 데뷔 전 아니였나요~?
아시아 최고 센터 하다디가 nba에서 물먹은거보면
블라체 정도? 라고 말할수가없죠
그냥 아시아판 샤크입니다.
블라체의 운동능력과 테크닉이면 샥킴올라주원이겠네요
아시안게임 맥기나 블라체 둘중에 하나만 있어도 금메달 확정이네요..ㅠㅠ
블라체라면 아시아 초토화가능하죠
블라체 저번게임보니까 유로스텝하던데ㄷㄷ
1대1이면 아시아를 초토화시겠지만 맥기나 블래채 둘다 비큐가 심각한애들이라
블라체가 아시아오면 샼이 되버리죠 ㄷㄷ
이러면 우리나라는 홈에서 동메달도 어렵겠네요 ㅠㅠ
비큐안좋은 용병은 상대할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가 전술 특성상 워낙 더블팀 수비에 매우 특화 발달되서 패싱센스만 없다면 제어가능하다고 봅니다. 물론 bq좋고 패스아웃에 능한 용병이라면 뭐 탈탈 털리겠지만요.
우리나라가 전술특성상 워낙 더블팀에 매우특화여?????
필리핀이 농구를 못하는 것도 아니고... 한국과 비슷한 아니면 요즘은 좀 더 나은 수준의 농구에 아무리 bq가 없는 블라체가 온다 하더라도 그건 강력하죠...
그렇죠. 블라체없는 필리핀에게도 졌는데요
미리 쫄필요는 없죠~ 홈코트이고 또 비록 지긴했지만 블라체보다 훨 잘하는 호포드의 도미니카전도 선전했었으니 준비만 잘하면 필리핀 이길수 있다고 봅니다. 이번에 져서 필리핀이 무슨 엄청 강한거 처럼 인식되는데 지난 10년 넘게 딱 한번 ,그것도 필리핀 홈에서 진겁니다. 특히 그사기수준의 무빙스크린을 단 한개도 안불어준 필리핀의 홈콜....이번에는 우리가 값아 줘야죠ㅎ
솔직히 가드들한테 털렸는데, 하다디 이상급 블라체까지 오면 필리핀한테는 힘들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