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수인선 인천역이 앞으로 걱정되는 점!?
VVVF 추천 0 조회 1,080 18.01.12 01:41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8.01.12 07:49

    첫댓글 ktx가 송도역까지 들어가다보니 투입될 수인선차는 증가하겠으나 큰 폭의 증가는 없을거 같아요~ㄱ

  • 18.01.12 16:09

    괜찮아요, 모든열차가 인천까지 갈리는없고 일부는 도중회차할테니까요.
    영 회차용량부족하다면 선 신설해도되고, 그냥 정체일어나도 그려러니하고 운행해도되고, 제2공황철도계획 부활시켜서 영종도까지 연장시키는김에 회차용량 확보해도되죠.

  • 18.01.12 16:58

    경인선 급행선과 연결했어야 하는데 아쉽습니다.

  • 작성자 18.02.12 00:19

    듣기로는 그렇게 기획되었다는데 공사도중 백지화 된게 아쉽습니다. 적어도 3복선식으로 건설할 줄 알았는데~...

  • 18.01.12 20:46

    그 선로로 분당선을 인천공항까지 연장시키면 될것 같습니다.

  • 18.01.13 02:06

    인천역이 인천 한가운데에 있는것도 아니고.. 원인재 송도역 후로는 수요도 없을테니 송도 정도로 컷해도 되요

  • 18.01.13 14:27

    분당선열차 행선지에 안산이라는 행선지가 있습니다.

  • 18.01.14 13:38

    @☆金勝進☆ 분당선에 안산이라는 행선지가 있다? 자꾸 말도 안되는 소리하지 마시죠 지금 행선지는 3개뿐(급행빼고)이구만 무슨 말도 안되는......

  • 18.01.14 17:47

    @k232 그 이유는 분당선개통당시에 341000호대랑 동일사양(행선지까지)으로 구성했기 때문입니다. 직교류겸용을 교류전용으로 개조한것도 그 때문입니다.

  • 18.01.14 17:50

    @☆金勝進☆ 하아....... 그건 차량이야기지 노선이야기는 아니잖습니까? 동일사항이든 아니든 분당선에는 안산이라고 쓰여져서 운행된 적은 없지않습니까?

  • 18.01.15 11:59

    지하화를 하지 않았으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그렇다면 경인선 인천역과의 통합 운영을 통한 예산도 절감할 수 있었을텐데 말이죠

  • 작성자 18.02.02 18:13

    이미 도심포화상태여서 지하화하기 불가피 했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