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댕아지
여-하!
작년에 다녀온 유럽 렌트카여행에 대해 쪄보려고해~
일반적인(?) 유럽여행 루트는 아니지만..
혹시라도 관심있을 여시들을 위해,, 한번 쪄볼게,,
정확한 여행기간은 2017.08.22~2017.09.06 약 2주정도였고
루트는 👇👇
취리히에서 시작해서 시계 반대방향으로 스위스 주변을 쭉~ 돌고 다시 취리히에서 끝났어!
(취리히-루체른-인터라켄-베른-샤모니(프랑스)-에비앙(프랑스)-체르마트-생모리츠-인스부르크-이름모를마을;;-할슈타트-잘츠부르크-뮌헨-콘스탄츠-취리히!! 대충 요정도..)
2주 치고는 그래도 많이 돌아댕겼지?ㅎㅎ
티엠아이를 뿌리자면 이 여행은 아빠랑 단 둘이하는 여행이었고, 나는 이미 유럽여행을 세번정도 다녀온 상태여서.. 오로지 아빠가 원하는 루트로만 다녀온거얌!! (아빠 산덕후라 알프스 위주;)
1. 여행 준비
여행 준비라고 해봤자 항공권 예매, 렌트카 예매, 첫날 마지막날 취리히 숙소 예약. 이 정도가 전부였어!
항공권은 루프트한자에서 예매했고 갈때는 독일 프푸 올때는 뮌헨 경유했어,, 85만원 정도!! (3월에 미리 예매)
근데 아빠는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예매해서;; 혼자 취리히 직항으로 감;; 그래두 성수기 딱 지나고 나서라 저렴하게 하셨음,,
렌트카는 렌탈카닷컴에서 예약했고, 8.23~9.4까지 약 70만원 정도 들었던거같아! (동행자도 운전할 수 있는 보험 약13만원 포함) 여기서 팁은 pc사이트보다 모바일이 더 저렴했다는거? 거의 10만원 차이라 취소하고 다시 예매함ㅠ (지금은 아닐수도..)
그리고 나는 여러 국가를 다녔지만 보험료가 따로 추가되진 않았어. 그런데 이탈리아나 동유럽 같이 치안이 조금 안좋은곳도 함께 가게된다면 보험료가 더 든다고 하더라구!
호텔예약은 첫날과 마지막날을 제외하고는 전부 그 전날이나 당일날 예약했어! 대강의 루트는 정했어도 하루하루 어디서 묵을지는 안정하고 갔거든,, 그리고 귀찮아서 죄다 부킹닷컴에서 예약했더니 지니어스 멤버가 되어벌임,,
아빠랑 둘이 가는거다보니 2인실+화장실포함 위주로 예약했고, 이름은 호텔이라지만 대부분 우리나라 모텔수준이었던거같아,, 특히 스위스는 가성비 가뭄이라 10만원 넘어도 많이 후졌음ㅠ..그러니 따로 숙소추천은 하지않을게ㅠㅠ
갑작스런 차 사진;;
다행히 별다른 요청없었는데두 새차로 주더라고! 저렴하게 예약하다보니 막 좋은차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스위스 고개길에서 별탈없이 쌩쌩 잘 다녔음!!
2. 여행
스위스 풍경이야 말할것도 없이 정말정말 최고!!
기차여행도 참 좋지만,, 뭐니뭐니해도 자동차여행은 경치좋은 곳에 맘대로 멈춰서 볼 수 있다는 거!! 가다가 좋으면 멈춰서 사진찍고 다시 달리고,, 증말 좋았다,,,(행벅)
일반적인 여행지는 여기저기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테니 전부 생략하고,, 내가 특별히 기억나는 한 곳만 소개할게!
나도 스위스 오스트리아 여러번 가봤지만 패스만큼은 정말 생소한 여행지였어!
여기서 패스(pass)는 우리나라 대관령처럼 높은 고개를 의미하더라구,, 나도 직접 가보기 전까진 뭔지 잘 몰랐음,,
장기기억력이 안좋기도 하고,, 패스만 거의 8개는 넘은거 같아서,,이름들은 기억이 잘 안나지만,, 그래도 그 느낌만은 아직 남아있어!! 싕기싕기했던 그 느낌...?
유명한 패스들은 올라갈때 돈을 받기도 하지만 정말 그 값어치가 있다고 느껴졌어!! (35유로일땐 좀 망설였다,,하지만 안 올라갔다면 후회했을것,,)
바로 저 사진 속에 있는 패스.. 올라갈땐 앞이 잘 안보일 정도로 날씨가 갱장히 구렸지만ㅠ 높이 올라갈수록 안개가 개는 매직;;
3. 기타 티엠아이
네비는 구글지도만 사용했어! 외국에서는 레알 구글지도가 갑인듯
유심칩은 한국에서 미리 사갔고, 네비가 생각보다 데이터 많이 안잡아 먹더라고?? 9기가 펑펑쓰다가 옴..
물론 깡시골길에서는 데이터 안터짐ㅠ 미리 구글 오프라인 지도 다운받아놓기도 했음!!
오스트리아에서는 특히 이름 모를 마을들을 많이 들렀는데..
장점은 조용하고 한적하다는거! 단점은 동물원 원숭이가 되는기분..? 이름모를 폭포 구경갔다가 진싐 원숭이 된 줄.. 동양인이 1도 없었기 때문ㅠㅠ
유럽은 대체로 도로가 잘 정비되어있고 (영국제외) 교통체계도 비슷한거 같아서 자동차여행에 정말 적합한거같아!! 나도 한 이틀정도 운전했었는데 별 무리 없더라구! 특히 스위스는 사람도 차도 별로 없어서 굿굿. 다만 패스 올라갔다 내려올때에는 옆에가 낭떠러지라 조금 후덜덜하긴 함.. 현지인들은 브레이크도 안밟고 겁나 쌩쌩달리더라;; 리스펙;
4. 갑작스런 결말
내 기준 너무 오래전 기억이라;; 더듬더듬 기억나는대로 글을 쪄봤어.. 별 도움이 안되었다면 다들 미안ㅠ(사죄)
자동차 여행의 묘미를 알려주고 싶었는데.. 이게 생각대로 잘 안되넼ㅋㅋㅋㅋㅋㅋ껄껄
결론은 다들 자동차 여행으로 유럽가라ㅠ
총 경비는 아빠피셜 500만원 정도였어 (아빠뱅기표 마일리지)
2주 동안 우리가 돌아다닌 거 치고는 완전 가성비 장마수준,,
다 쓰고보니 정말 별거 없지만..
사진 몇개 투척하고 갈게,,
첫댓글 유럽 렌트카여행 내 꿈인데ㅠㅠ아빠랑 갔다니 더 재밌었겠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응!! 그때그때 이동하는거 보고 예약했어!! 전부 다 1박씩ㅎㅎ
아빠는 나를 개인통역사로 쓰고 있달까...?
그래도 나없을땐 바디랭귀지로 잘 해결하시더라구ㅋㅋㅋ만국공통어 ㅋㅋㅋ
네비도 한국어로 나오니 전혀 문제없었어!
이동중일때만 데이터가 안되는 정도여서.. 어디든 마을에 도착하면 폰사용 가능했어! 그래도 보통 아빠가 미리 지도보고 길을 파악하셔서 이동했지!! (오스트리아에서는 큰 지도도 하나샀어,,아날로그,,)
와....렌트 나는 진짜 생각도 못했는데......여시덕에 좋은정보 얻고간다ㅜ 나 유럽 내년쯤가려고 생각중인데 진짜..와...렌트...!
좋은 정보 고마워!
와ㅠㅠㅠㅠㅠ대박ㅜㅜㅜ나도 꼭 해보고싶다ㅜㅜㅜ
우아ㅠㅠㅠ 나도 신랑이랑 렌트할생각이었는데 좋은 정보 고마워💗💗
우와 내 완전 로망 여행.......
여시 국제운전면허를 딴 거야??
ㅈㄴㄱㄷ 국내면허증 있으면 국제면허증은 경찰서 가서 발급 받을 수 있어!
여시 총경비가 뱅기값 숙소값 포함이야?? 스위스꼈는데도 겁나 가성비내려오네 내년에 부모님모시고 프랑스일주할건데 인당300정도 잡으면 넉넉할까?
뱅기는 둘중 한사람만 들었고, 숙소비 전부 포함이야! 숙소비 평균적으로 하루10만원이었어! 프랑스는 나도 잘 모르겠지만ㅠㅠ 비행기+렌트값+하루경비x일수 해주면 대충 잡힐거야ㅠㅠ
@댕아지 ㅇㅎㅇㅎ 고마웡!
나도 부모님이랑 엊그제 동유럽 일주일 자동차 여행 끝냈어!확실히 운전만 능숙하면 렌트가 더 가성비 쩌는거같음
우리집은 셋이서 여행경비 1주일 5백정도 들었어(근데 나는 유럽밀시라 내 비행기값은 안듬) 나도 추천추천
삭제된 댓글 입니다.
자동자동!! 나는 수동을 못혀..
핫 대박 너무좋다 부러워 ㅠㅠㅠㅠㅠ 나도 부모님 모시고 갔다오고 싶은데....가능할까 ㅠㅠㅠㅠㅠ 나도 너무너무 가고싶다 진짜 ㅠㅠㅠㅠ
그럼 자동차 보험은 우리나라처럼 등급 나눠져있아??? ㅠㅠ??
우리나라 기준을 잘 모르지만ㅠ 예약할 당시에 옵션으로 풀커버 패키지가 따로 있었어! 하루당 2-3만원정도 추가되는? 그거로 예약했어 난!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응 전혀!!! 대도시 아닌 이상 다 한적해서.. 완전 안전했어!
@댕아지 오히려 대도시가 더 무서우면 무서웠지 시골은 전혀 안무서워!! 길도 네비만 잘따라가면 아무문제 없구!! 주의라기보단 시골로 갈수록 영어할줄아는 사람이 없어서ㅠ 의사소통에 조금 문제가 있을수도...? (나는 독일어를 할줄알았지만ㅠ)
500만원이 두명 해서 500인거지?!
진짜 멋있다 스위스 자동차 여행이라니 ㅠㅠ호텔 예약 할 때도 다 주차 무료인 곳에서 한거야?
웅 두명이서! 주차는 한곳만 3유로 냈던 기억이 나네! 나머지는 다 무료였어!
손 위에 돌 이쁘다!! 헠헠 스위스산 돌이야??
앜ㅋㅋㅋㅋ저거 초콜렛!! 밑에서 팔더라구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초콜렛이었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산모양 돌인줄알았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ㄴㅏ 내년에 가족여행으로 스위스 가려는데 렌트카 괜찮지? 4명이면 확실히 저렴할것 같다는 생각 든당 좀더 자세히 알고싶은데!! 고마워!!
완전 조아! 4명이면 진짜개이득일듯!!
지우지 말아줘!!!!! 진짜 내 버킷리스트야 ㅠㅠ
글 고마워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8.10.13 14:55
여시야 연어하다 왔는데 나도 스위스 여행 계획 중이거든!! 스위스 차로 돌아다닐때 기차는 아예 안탔어?? 검색해보니까 렌트하더라도 높은곳?같은데 올라가려면 어차피 또 기차타야된다는 말을 봤어서 고민중이야ㅠㅠ
산악열차나 케이블카만 따로 탔어! 아래 주차장에 세워두고 타고오면 갠차나!!
@댕아지 그 기차비도 따로 드는거지? 많이 안비싸?? 탈때마다 표 끊구??
초콜렛 너무 졸귀탱이다🥹 스위스 렌트카여행 연어하다가 넘 잘 읽구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