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적으로 제 주관적인 느낌만을 적었습니다. 따라서 혹시라도 글을 읽을때 불편한 느낌이 드시면 뒤로가기를 살포시 눌려주셔요 ㅠㅠ
핸즈식스 현력업체인 고암에이스 면접을 보러 경기도 화성에 갔다왔습니다.
일단 공무 면접을 보러갔었고 전기 1명 기계 2~3명 정도 뽑는다고 하시더라고요
면접자는 4명이었고 둘은 전기 둘은 기계 지원이었습니다.
지금부터는 정말 제 느낌만을 말씀드리는 거고 단지 고암 공무에 대한 정보가 너무 없어서 적은거니 건질 정보만 보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핸즈6 라는 공장의 외관은 정말 깨끗하고 먼가 멋있었습니다. 또 근방에 있는 기업들 중에서 가장 큰 부지를 가지고 있는거 같아 보였고요
일단 면접을 2시까지 보는거라 일찍 출발했다고 생각했는데 초행길이고 버스가 20분을 기달려도 안와서 어쩔수 없이 2만원을 내고 택시를 타고 1시 40분쯤 도착하였습니다.
근데 여기서 좀 짜증났던게 물이라도 어떻게 있을줄 알았는데 그냥 면접카드만 작성시키더라고요 머 이건 괜찮았습니다. 제가 가져간 물 마시면 되니까요 하지만 2시 보기로 했던 면접이라 거금쓰고 왔는데 30분이 지나도 볼생각을 안해서 ㅠㅠ (물론 제가 늦게온 잘못이 있긴하지만 먼가 씁쓸했습니다)
아무튼 면접 전에 현장을 보여 준다고 하시더라고요
이전에 제가 클린룸쪽에서 업무를 봤었고 환경이 얼추 개끗해서 혹시 코스트코 가보셨는지 모르겠는데 그정도 환경이었습니다.
제가 현장을 딱 들어섰을때 이 때부터가 멘붕이었습니다. 공장 현장을 보는게 처음이라서 그렇겠지만 환경이 너무 달라서 ... 말문이 막혔습니다. 물론 공장 환경이 열악한건 알고는 있었지만 차이가 너무 나다 보니까 현장을 구셩시켜 주시면서 이야기를 하시는데 소리도 너무 커서 들리지도 않거니와 멍해져서 듣지도 않았습니다.....
게다가 라인에 계신분들이 휠공장이라서 그런지 남자분들에 나이가 적어도 40대 정도 되시는거 같고 많으신 분은 60대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간혹 지게차를 운전하시는 분들이 좀 젊어 보였지만.. 전체적으로 분위기란게 생동감이 떨어진다고 해야되나...
아무튼 푸념이었고 정보를 쓰자면 1공장 2공장 붙어있는데 2공장이 신설됬다고 합니다 그리고 1공장에 공무인원이 10명인데.... 여기서 좀 놀랐습니다 10명으로 그 큰 1공장의 업무를 다 봐야 한다는데 쉽지 않겠구나 하는...
그리고 연봉은 고암에이스 공무를 치시면 나오는 연봉이 맞습니다. 수습 3개월을 지나고서요 그리고 제가 듣기로는 고암에이스에서 몇개월 있다가 핸즈로 소속이 바뀐다고 알고있는데 아니더라고요... 그냥 협력업체인 고암 소속이고 정말 특이 케이스 일때 바뀐다는데 기억이 안납니다... 2조 2교대이며 생산직은 일요일 거의 무조건 쉬는거고 공무팀은 변동사항이 있어서 특근으로 나올수 있다합니다.
또 기숙사는 통근버스가 수원 인천 가는데 그 지역외에 사람들만 쓰고요 2인 1실 주고 3식 사내식당에서 줍니다.
아 그리고 공무일때 면접 질문은 따로 실무적인건 안물어보고 경력잇으시면 그거 물어보고 자격증 등 그냥 기본적인 인적사항으로만 질문을 하십니다. 아 그리고 자격증이나 관련 경력사항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신입인데 경력이라니 ㅠㅠ)
이정도가 후기입니다. 공장 공무는 처음 가본 면접이고 또 공장 현장을 직접 본것도 처음이라 아직도 벙벙한데 솔직히 제 기준으로 환경만 아니면 정말 좋은 기업입니다. 복지도 좋고 연봉도 엄청나고 또 면접자이신 팀장님도 정말 좋으신분이었습니다.
제가 환경에 대해 적은글에 몇몇분들이 일할 의지가 없는거 아니냐고 하셨지만 솔직히 저는 2교대나 일이 힘든것은 상관이 없습니다.
일이 힘든만큼 보람이 있고 그만큼 배우는것도 많아서 즐거움도 생기는거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다만 환경만은 정말 .... 제가 미래를 봣을때 1년 2년 10년을 그곳에서 일하면서 즐거움이 있을까 하니 저라면 얼마 안가 퇴사를 하지 않을까 싶어서....
아무튼 제 지극히 주관적인 느낌이었고 같이 면접보신 분중에 한분은 공장어떠냐는 질문에 깨끗한 편이라고 하신거 보니 제가 유별난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만 후기였습니다. (정말로 후기로써 정보만 가져주셔요 ㅠㅠ 디스가 달리게 되면 제가 맘이 약해서 그냥 자삭하겠습니다 헝헝)
첫댓글 고생 하셧어요
감사합니다
아 그리고 핸즈랑 고암이랑 연봉차이가 있을거라고 생각하실텐데 다른 기업들은 갑 을 관계에서 연봉차이가 많이 나지만 들었던 설명에서는 차이가 있긴하지만 미묘하다고 하셨습니다. 결국 소속만 고암으로 있는거지 연봉이나 복지는 똑같다고 보시면 될꺼같습니다.
핸즈 정규직은 명절 두번 각 기본급의 50% 여름휴가비를 받고 고암은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핸즈 인천공장은 어떨지 몰라도 핸즈식스는 복지 별로라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환경은 실제로 일해보시면 정말 안 좋다 합니다. 알루미늄 휠이라 공장 내 알루미늄 칩과 미세한 칩가루가 날아다닌다 합니다.
예 저도 일을 한건 아니지만 직접 용해 주조 가공 사상 파트쪽 보면서 좀 숨이 불편하긴 했습니다. 그리고 여름에는 너무 더워서 개인 에어컨을 준다고 하니.... 주조 용해 파트가 얼마나 더울지 상상이 안가네요
참고로 인천쪽 공장이 다른건 모르겠고 여름에 더 덥다고 합니다. 그 천장이 고암보다 낮아서 열이 바닥에서 그리고 천장에서 온다고 하네요... 면접때 들은 내용이었습니다.
아무튼 연봉이 쌔서 그거보고 다니기에는 좋을거 같습니다.
고암 생산직도 정규직 전환이 되기힘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