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포석 항전승리후의 가작 《산비》해석 傅抱石抗战胜利后的佳作《山雨》解析
2022년 08월 06일 시나 컬렉션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시간을 미리 내다.
중국 서화
8월 6일부터 7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경매시간
중국 서화(1)
8월 8일(월)오전 10:00
중국 서화(2)
8월 8일(월)오후 2:00
장소
베이징 쿤룬호텔
베이징시 차오양구 신원남로 2
125 부포석(1904-1965) 산우 傅抱石(1904-1965) 山雨
세로축 색종이책
제비: (후북인제) 부포석정품산비.' 후베이 사람이 쓴 제목은 1959년이다.
도장:한묵유향
본폭:산비.돌을 안고 쓰다.
도장: 부, 대산천으로 말하자면 종종 술에 취해
저서:《명가 한묵 제1기》 제56호한묵헌출판유한공사, 1990년 2월
기록: 소더비 홍콩, 1982년 11월9월 11일
58×58.7 cm。 약 3평자
견적(RMB): 2,000,000-2,800,000
작품을 출품 서적 .
'산비' 첫 선을 보인 건 1982년작년 11월 소더비의 홍콩 경매 당시 낙찰가는 12만 홍콩달러였다.전번 경매품은 부포석이다'태산의 높고 큰 그림'은낙찰가가 10만 5천 위안이다.홍콩 달러, 후자의 경매품은.부포석의 《정강산》.호가 9만5000원홍콩 달러, 《산비》의 당시 가격격은 이 세 가지 작품 중에서가장 높은 것.
1982년 소더비 홍콩 경매 도록 내부 페이지
《산비》는 전서제로 그림 이름을 쓰고, 행서서로 썼다.이름, 이것은 금강파 시절 이름과 같이 부포석이 고격의 작품에 쓴 제관 방식이다.사적 《대세초당도》,《돌도 위의 인물상》 등,모두 그렇다.
《산비》 목판 인쇄 부분.《山雨》款印局部
'山雨'의 두 글자 전서의 붓을 들어 붓는 방식.『부포석전집』에 수록된 1940년대 중후반 전서관 글씨와품일치, 특히 '산"글자 양쪽에 세로로 연필을 꽂고,중세로 오른쪽 등 디테일 완성전적으로 대응하다.
《보연루도》와 《당인시 의도책》지2절자 부분《宝砚楼图》与《唐人诗意图册》之二开款字局部
원형 '부'는 여러 장 인쇄되어 있는데, 《산비》라는 명칭이 있다.《전집》출간에 사용된 1947년 인물화 《원함파파》의 부진'중.
1947년 《원함파 파의 부진》 판인국부 1947年《阮咸拨罢意低迷》款印局部
왼쪽은 《산비》의 일부이고, 오른쪽 그림은 부포석전집 전각권 左为《山雨》局部,右图出自《傅抱石全集·篆刻卷》
인문 '대산천변언'도 석도 출신,"산천은 요요산천에게, 산천은 요야에서, 요산천은 요야에서 태어났다."전집·제2의 책을 찾아라."권(1945-19)49), 본책은 모두 갖추어져 있다.182점의 작품이 수록되어 있다.도장이 10개밖에 안 찍혔어요.요산천 요시야"라고 말했다.
왼쪽은 《산비》의 일부분으로, 이 인쇄는 현재 남경박물원, 오른쪽 사진은 이 병원 홈페이지에서 찍은 것이다.左为《山雨》局部,此印现存南京博物院,右图出自该院网站
푸이쉬안, '흔히 취하면-아버지를 추억하라'친 부포석'이라는 글에서 "아버지에게는 백저주문한장이 있다.'흔히 취해서'라고 새겨져 있다.네 글자는 보통 도장을 찍는다.그의 의기양양한 작품에서자조적인 기색이 역력하다!아버지가 술을 좋아하시는 건 사실이에요.네, 평생 술과 맺어 왔습니다.풀리지 않는 인연을 맺은 것은, 예술계 사람이다.선사가 공통적으로 아는. 술은 쌍을 이룬다.아버지에게는 특별한 의미가 있었다.특히 그의 회화 예술에서는 술이 더욱 일품이다미묘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소위 "흔히 취후"라고 하는 것은, 주흥이다.이 밖에도 사실 '흔히 취하면 천진난만해진다'는 뜻의 그림은 더욱 그렇다.천진난만하다'산비'는 그럴 만했다.
'포석준'의 진화, 국소적으로 순차적으로 1에서 따왔다.942년 《군로관폭》, 1945년 《촉산탐승》, 《산비》 및1953년 관폭도》“抱石皴”的演化,局部依次取自1942年《群老观瀑》、1945年《蜀山寻胜》,《山雨》及1953年《观瀑图》
위 사진은 부포석 1940년대 초반부터 950년대 초반의 산수화 네 폭의 국부는, 성헌 왕년의 경매품이나 남경박에서 나온 것이다.물원 소장품, 그것들은 모두시기별 포석준"그것을 보면 알 수 있다.40년대 초가 빠른 고필로 평행하게선과 부스러기가 산돌의 윤곽질을 좀 돋우다1940년까지후기에는 풍부한 호를 넣었다감각, 거친 머리와 난복의 호방한 정취, 기세를 나타내다.운치가 더욱 생동적이다.
1947년 10월 부포석 개인전관련 기사 1947年10月,傅抱石个人画展的相关报道
이런저런 분석을 통해 '산비'는부포석 항전 승리 후의 가작 중 하나로 1946년 가을, 남경으로 돌아왔다중앙대 교수 계속예술과, 게다가 준비도 잘했다.작년에 열린 개인 전람회.《산비》는 상편이 없다.출품작인지도 모른다
1947년 부포석은 개인 전람회에 기념 촬영을 하였다 1947年傅抱石在个人画展留影
부포석의 산수화는 기세가 드높은 세필을 가미하여 경치를 점치는데, 《산비》에서는 산길 위의 인물이 밝은 색으로 나온다.세필 표현으로 확대와 배반경치의 반전은 보는 사람을 여전히 느끼게 한다.망원렌즈로 모이면초점은 같았으나, 더욱 증가하였다.생동감 넘치는 기질과 표현을 완성하다.
《산비》의 국부.
부포석은 "중국화는 빨리 져야만 온기를 들여서 경직된 것이 먼저 그 감각을 회복하고, 그 모든 것을 변화시킨다.바꾸어 말하면, 중국화는 필필이다.우선 그것을 움직여야 하고, 할 수 있어야 한다'움직임'해야 방법이 있어요그런 관점에서 바라본다.《산비》, 《인동》, 《구름》.움직이자니 비가 움직이다산도 꿈틀꿈틀 먹빛이 가로세로로 나뉜다.뜻이 분분하여, 진심으로 아무것도 없다.움직이지 않고, 움직이지 않고, 조용하며, 조용하며, 명석하다.암암리에 비추어 보면, 운은 실제보다 더 깊고, 부포석에 깊이 부합한다.그림의 경지에 대하여'심원한 자유"추구한다.
《산비》 실경. 《山雨》实景
《산비》는 재미 화가 후베이인의 옛 소장·제목이다.후베이 출신(b.1917), 랴오닝 해성 출신으로 일본 규슈를 졸업했다.제국대학은 일찍이 봉직하였다.정부 외교 부서, 공무나머지 김에 황빈홍으로부터 그림을 배웠다.또 부포석과 장대하게천등교제, 1956그해 홍콩에서 미국으로 이주했다
후베이 출신(오른쪽 첫 번째) 장다첸 부부 등과 함께 찍은 사진 侯北人(右一)与张大千夫妇等合影
《산비》에 후베이 사람이 서명하다.《山雨》侯北人题签
곤산 후베이인 미술관 昆山侯北人美术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