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노선도 (전체노선도, 개별노선도) 입니다.
동탄 1호선과 동탄 2호선입니다
노면전차(트램)입니다.
수원 1호선입니다. 역시 트램입니다.
일부 구간은 트램과 버스만 다니는 대중교통전용지구로 만듭니다.
성남구시가지와 판교를 잇는 판교1호선 트램입니다.
분당과 판교를 잇는 성남2호선 트램입니다.
신분당선 판교역 북쪽 구간은 판교 랜드마크 트램이라는 구간으로 선시공이 구상되어 있습니다.
서울지하철 8호선의 판교 연장입니다.
용인경전철의 흥덕 경유 광교연장이며,
지하로 연장됩니다.
오이도역과 오이도를 연결하는 오이도 연결선입니다.
배곧신도시를 경유합니다
오래전 부천경전철 계획을 계승한
송내부천선입니다.
노면전차 트램입니다
서울시에서 추진하는 위례신사선이 위례중앙역에서 끝나는데,
경기도에서 이를 한 정거장 연장하는 사업입니다.
최종 계획에서는 빠졌습니다.
최종 계획에서 새로들어간
시흥 스마트허브선입니다.
모든 노선은 구상 단계이므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첫댓글 오이도역 연장선은
시흥차량기지역 신설과 별개로 진행되어 지겠죠?
오이도역 연장선은 도시철도 트램이고, 시흥차량기지역은 7호선 장암역 같은 대형 전동차의 차량기지내 역이라 별개
사업입니다.
기지는 시흥시 정왕에 있는 군자차량기지 같을듯합니다.
@☆金勝進☆ 네 맞습니다 오이도역!
거점역으로 모아주는 노선이 많아 다행이네요.
8호선 판교연장은 차량을 도입할때 차량에 경우 분당선과 같은 크기이겠지요...
동탄 1호선의 경우 트램인데 트램자체를 대형 중전철로 변경해서 분당선이랑 직결하면 좋다고 봅니다.
차라리 송내부천선을 순환선으로 계획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 트램 운행한다고 기존에 잘 다니던 버스 없애지 않을까 걱정이네요
판교 트램보다 8호선 판교역 연장을 먼저 추진하면 좋겠습니다. 일단 8호선이 연결되면 굳이 트램 건설하지 않아도 무방할겁니다.
판교트램의 경우 일반전철이라면 8호선 판교연장은 완행자체가 급행과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저 철도노선도가 과연 경기도민들의 실제 통근 통학 수요를 반영하는 것인지가 의문입니다. 그리고 상당수 노선들을 트램으로 한다는 계획인데, 일례로 수원시나 부천시의 경우 좁고 불편한 구도심의 도로를 달리거나 승용차 운행량이 압도적으로 많은 신도심 지역에서 기대했던 것만큼의 속도와 효율성을 달성할 수 있을지 근본적으로 의문이 들 수밖에 없습니다.
성남1호선 빠른 추진바랍니다.
8호선 판교연장안
탄천종합운동장역 추가 청원합니다.